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5 2021년 04월

15

마음의 비타민 글[1] 그럼에도 불구하고 ( 영상글 첨부)

♥그럼에도 불구하고 ♥ 그럼에도 불구하고 넌 괜찮은 사람이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넌 좋은 사람이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넌 소중한 사람이야 있는 그대로의 살아있음을 기뻐하고 있는 그대로의 살아있음을 좋아하고 있는 그대로의 살아있음을 가치있게 여기는 사람이 내 옆에 있어 주길 간절히 소망 하나요 존재감을 간절히 느끼기 원하는 나를 알아 차렸나요? 괜찮아요. 나는 나를 재 양육해 줄 수 있나요 내 안의 소리가 말을 해요 내 나무의 뿌리가 없어서 자꾸 쓰러져요 내 나무의 뿌리를 내리지 못했어요 그래서 누가 다가 올 때 나를 흔들까봐 겁이나요 뿌리째 뽑혀 죽을 것 만 같아서요 내 존재의 뿌리가 없어서 그래요 내 나무의 뿌리가 없어 죽을까 봐 그래요 사람들은 힌든 순간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하지만 그게 잘 안되요 ..

15 2021년 04월

15

건강정보 생활습관으로 인한 가로 주름막는 비법(머리가 정화되는 편안한 치유음악)

♥생활 습관으로 인한 가로 주름 막는 비법♥ ▲목주름 목주름을 만드는 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습관, 땅을 보며 걷는 습관, 비스듬한 자세로 핸드폰과 TV를 시청하는 습관 등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는 80% 이상을 차지한다. 목은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가리는 얼굴에 비해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므로 관리가 더욱 필요하다. 또한 목의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할뿐더러 목주름이 더욱 악화된다. 휴대전화를 볼 때는 목을 뒤로 빼고 고개를 약간 올린 후 휴대전화를 사선 높이로 들어 사용해야 한다. 목주름 막는 마사지법 1. 마사지 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목 부분에 골고루 바른다 2. 목선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며 마..

댓글 건강정보 2021. 4. 15.

15 2021년 04월

15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람 관계는 배려(配慮)입니다.(영상글 첨부)

♥ 사람 관계는 배려(配慮)입니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아요.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은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세요.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해야 나빠질 수 없습니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세요. 참, 이런거 아세요?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 하는 이는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돈보다 관계를 더 중히 생각하기 때문" 이고, 일할 때 주도적으로 하는 이는 바보스러워서 그런 게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고, 다툰 후 먼저 사..

15 2021년 04월

15

따뜻한 하루 순록의 태풍(21.04.15 .목)

순록의 태풍 크리스마스 선물이 가득 담긴 산타 할아버지의 썰매를 끌며 멋진 뿔을 자랑하는 순록은 주로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의 북극지방에 서식합니다. 그런데 이 녀석들은 간혹 이해할 수 없는 특이한 행동을 합니다. 외부에 위험을 감지하면 바로 수백 마리의 순록 떼가 한데 모여 원을 그리며 뱅뱅 도는 것인데 그 모습이 태풍과 비슷하여 '순록의 태풍'으로도 불립니다. 순록이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는 천적으로부터 자기 몸과 무리를 방어하기 위한 행동인데 이때 순록의 최고 속도는 시속 80km에 달하기 때문에 아무리 강한 포식자라도 쉽게 뛰어들 수 없는 것입니다. 여기서 아주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태풍의 눈이 되는 중심에는 생후 1년 미만의 새끼들이나 암컷이 있고 이들을 중심으로 나머지 수컷들이 바깥쪽을 회..

15 2021년 04월

15

고도원의 아침편지 장애로 인한 외로움 (21.04.15 .목)

팜플로나 광장의 카페 거리 장애로 인한 외로움 장애인으로 사는 일이 힘든 건 장애 그 자체보다도, 장애로 인한 외로움에서 비롯한다. 시각장애인은 사람들이 자신을 쳐다봐도 시선을 알아차릴 수 없다. 청각장애인은 사람들이 바로 옆에서 자기 얘길 해도 말을 들을 수 없다. 따라서 그토록 고독하다. 또 하나의 아픔은 자존심이 상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장애가 있으면 못 할 것이라고, 안 될 것이라고 미리 단정한다. 장애 하나로 모든 것이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곤 한다. - 아지오의《꿈꾸는 구둣방》중에서 - * 장애인이 겪는 고통과 외로움을 장애가 없는 사람들은 결코 실감하지 못합니다. 편견과 선입관도 무섭습니다. 모든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무조건 단정하는 것도 장애인에게 안겨주는 아픔입니다. 그러나 장애가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