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9 2021년 04월

19

19 2021년 04월

19

마음의 비타민 글[2] 주저하지 말고 움직이세요.(힐링 뉴에이지 피아노/힐링음악 )

♥주저하지 말고 움직이세요.♥ 움직이십시오! 많은 젊은이들이 사회에 발을 들여놓기도 전에 몸살을 단단히 앓고 있습니다. 사회의 벽이 높은 것도 사실이고 젊은이들을 지켜주는 학교의 틀을 벗어나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수능성적이 좋지 않다고, 취직이 되지 않는다고, 자기가 초라하게 느껴진다고 해서 스스로를 낮추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움츠러들어서 소극적인 자세를 취해서도 안됩니다. 어려움을 발판으로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젊음이 가지는 힘입니다. 좌절감에 짓눌려 질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것을 발판삼아 뛰어오르는 사람도 있는 것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를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 “행동하라. 무엇인가 행하라. 하찮은 것이라도 상관없다. 죽음이 찾아오기 전에 자신의 생명을 의미있..

19 2021년 04월

19

명언 모음 오늘의 명언 모음 (27)

♥ 오늘의 명언 모음 (27)♥ # 오늘의 명언 이런 일은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자신이 믿고 시작하는 것은 그것을 자기 자신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수단이다. – 존 워너 메이커 – # 오늘의 명언 미래에 사로잡혀 있으면 현재를 있는 그대로 볼 수 없을 뿐 아니라 과거까지 재구성하려 들게 된다. – 에릭 호퍼 – # 오늘의 명언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지라도 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변한다. – 오노레 드 발자크 – # 오늘의 명언 시련이란 꼭 방해 거리만 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을 우리의 발아래 놓으면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다. – C.F 블렌차드 – # 오늘의 명언 어떤 일이든 위대함과 평범함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재창조하는 상상력과 열망을 갖고 있느냐에 달렸다. – 톰 피터스 – # 오늘의 명언 인간은 이런 스..

댓글 명언 모음 2021. 4. 19.

19 2021년 04월

19

따뜻한 하루 19세기 수상교통의 혁명 (21.04.19.월)

19세기 수상교통의 혁명 1800년대 초, 바람과 파도에 운명을 맡겨야 했던 항해의 시절에 동력을 이용해 이동하는 증기선이 발명됐습니다. 로버트 풀턴에 의해 발명된 이 증기선은 당시 배가 물살을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혁명이었습니다. 이러한 증기선을 만들게 된 이유로 전해 내려오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뉴잉글랜드 한 마을에 미국 독립전쟁으로 인해 두 팔을 잃게 된 군인이 살고 있었습니다. 퇴역 후 마을에서 나룻배로 사람들을 태워 나르며 겨우 생계를 잇고 있었는데, 두 팔이 없던 그 군인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열심히 노를 젓고 있었습니다. 바로 나룻배에 페달을 장착해 두 팔이 아닌 발로 페달을 밟으며 나룻배를 움직였던 것입니다. 이 광경을 본 풀턴은 안타까운 마음에 덜 힘들게 ..

19 2021년 04월

19

고도원의 아침편지 위대한 장군 (21.04.19.월)

시골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오래된 성당 위대한 장군 상황을 제대로 분석하고 총을 쏘기 전에 목표물을 신중히 조준하는 것은 어떤 행동을 실행에 옮기기 전에 당연히 취해야 하는 행위다. 그러나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행동을 취해야만 하는 모든 상황을 예방하는 것이다. 손무는 고전 병법서인 '손자병법'에서 진정으로 위대한 장군은 싸우지 않고 이긴다고 했다. 탁월한 전투 능력을 갖춘 자보다 한 수 위인 것이다. - 클라이브 윌스의《의도하지 않은 결과》중에서 - * 위대한 장군은 총을 잘 쏘는 사람이 아닙니다. 총을 쏠 일이 없도록 만드는 사람, 다시 말해 싸울 일이 없도록 하는 사람입니다. 그것이 세상을 평화롭게 만드는 진정한 영웅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언제든 위기 상황에 총을 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정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