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3 2021년 04월

23

마음의 비타민 글[2] 프로와 아마추어의 40가지 차이 (마음이 안정되고 기분 좋아지는 음악 - 치유음악 )

♥프로와 아마추어의 40가지 차이♥ 1.프로는 불을 피우고, 아마추어는 불을 쬔다. 2.프로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만, 아마추어는 책임을 회피하려고 급급 한다. 3.프로는 기회가 오면 우선 잡고 보지만, 아마추어는 생각만 하다 기회를 놓친다. 4.프로는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지만, 아마추어는 두드리고도 안 건넌다. 5.프로는 자신의 일에 목숨을 걸지만, 아마추어는 자신 일에 변명을 건다 6.프로는 여행가이고, 아마추어는 관광객이다. 7.프로는 남의 말을 잘 들어주고, 아마추어는 자기 이야기만 한다. 8.프로의 하루는 25시간이지만, 아마추어의 하루는 24시간뿐이다 9.프로는 뛰면서 생각하지만, 아마추어는 생각한 뒤 뛴다. 10.프로는 뚜렷한 목표가 있지만, 아마추어는 목표가 없다. 11.프로..

23 2021년 04월

23

마음의 비타민 글[2] 이 마음, 어디서 왔니 (머리가 정화되는 편안한 치유음악ㅣ휴식음악 )

♥ 이 마음, 어디서 왔니 ♥ 이따금 화가 날 때가 있다.. 그것도 가까운 인연이나 내가 도움을 주었던 사람 때문에 일어난 일일 경우에는 그 정도가 심하다 그런 때, 한참 동안 화를 삭이지 못하다가 마음을 돌려 정리하는 데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내가 이러면 안 되지"하고 돌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 마음이 어디서 왔나...?" 하고 돌리는 경우이다.. "내가 왜 이러면 안 되지..?"하고 돌리다 보면 차츰 잘 돌려지게 된다 그리고 "이 마음이 어디서 왔나..?"하고 보면 그 근원지에 화가 나게 하는 실체란 없다 실체도 없는 허깨비에 놓고 혼자서 고민하거나 싸우고 있는 것이다 그러고 보면 화나는 것, 참고 돌리는 것, 실체가 없는 그 자리를 아는 것 등이 다 내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를 ..

23 2021년 04월

23

따뜻한 하루 생각이 삶을 창조한다(21.04.23.금)

생각이 삶을 창조한다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개미'를 읽다 보면 흥미로운 문제가 나옵니다. 성냥개비 6개로 정삼각형 4개를 만들어보라는 문제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집에 있는 성냥개비 6개를 찾아 바닥에 놓고 정삼각형 4개를 만들어보세요. 어떠세요? 만들어지셨나요? 성냥개비를 놓고 요리조리 고민해보지만 대부분 쉽게 답을 찾지 못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정답은 간단합니다. 성냥개비 6개를 3차원 공간상에서 정사면체 모양으로 배치하면 정삼각형 모양의 면 4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의 사고에서 벗어나 '2차원 평면'에서 '3차원 공간'으로 관점을 바꾸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사람은 평면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입체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입니다. 입체적 사고로 문제를..

23 2021년 04월

23

고도원의 아침편지 사랑도 기적이다.(21.04.23.금)

바르셀로나 해변 사랑도 기적이다 나는 여러 가지의 작은 기적을 경험한다. 아침에 왼쪽 다리를 침대 바닥에 내려놓을 때 고통이 느껴지지 않을 때, 그것은 작은 기적이다. 커피 한 잔을 마시기 위해 부엌으로 들어가면서도 고통을 느끼지 않는 것, 그 또한 작은 기적이다. 수영장으로 들어가 느긋하게 수영을 즐기는 것, 사실상 커다란 기적이다. 한동안 그 어떤 것도 가능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 메흐틸트 그로스만의《늦게라도 시작하는 게 훨씬 낫지》중에서 - * 눈을 뜨는 것, 시각장애인에게는 그 자체가 기적입니다. 새소리를 듣는 것, 청각장애인에게는 세상이 바뀌는 기적입니다. 대다수 사람에게는 그 기적이 매일매일 일상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놓치고 살 뿐입니다. 기적은 먼 곳에 있지 않습니다. 다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