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7 2021년 04월

27

27 2021년 04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2] 결심을 위한 명언들(아름다운 피아노 러브 송 TOP 30)

♥ 결심을 위한 명언들 ♥ ★실천하기 좋은 특별한 날은 없다. 중요한 일을 미루는 것은 불행한 사람들의 공통점이다. 그들은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실천을 미룬다. 그러면서 새해가 되면, 생일날부터, 결혼기념일부터 시작하겠다고 다짐한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 금연을 하기에 가장 좋은 날은 없다. 공부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도 없다. 실천하기 가장 좋은 날은 ‘오늘’이고 실행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지금’이다. 변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나중에, 다른 데서’ 이며, 성공의 가장 확실한 디딤돌은 ‘지금 여기서 Now & here'입니다.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고, 시작은 아무리 늦어도 빠른 것입니다. 미국 루스벨트 대통령은 “지금 있는 자리에서,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할 수 있는 것..

27 2021년 04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1] 인생의 신호등/김홍성(로맨틱 색소폰 러브 송 첨부)

♥ 인생의 신호등/김홍성 ♥ 인생은 서두르지 말고 한걸음씩 안전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오르막과 내리막길이 있는 인생길 서두르다 보면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삶은 아슬아슬한 길을 달리는 차와 같습니다 잠시만 방심하면 늪지로 빠져 생각지도 못한 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달리는 자동차를 정비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지듯 삶의 길을 달리는 인생도 수시로 마음의 정비를 하지 않으면 잠시의 부주의로 화를 입게 되지요 멈출때가 있고 기다릴때가 있고 양보할때가 있고 참을때가 있는 삶입니다 인생길의 신호등을 잘지키는 것도 아름답게 살아가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나 혼자 지키지 않으면 뭐 어때 하는 안이한 생각이 씻을수 없는 상처가 됨니다 그것이 방심입니다 방심속에 불행이 있다는 것을 가슴 내면에 신호등 하나 밝혀두면 어떻겠습니까 w..

27 2021년 04월

27

따뜻한 하루 오해와 사랑의 수식(보낸날짜 : 21.04.27.화)

오해와 사랑의 수식 '5-3=2+2=4' 여기 특이한 수식에는 특별한 뜻이 있다고 합니다. '5-3=2' 오해에서 세 걸음 물러나 생각하면 이해가 됩니다. '2+2=4' 이해에 이해를 더하면 사랑이 시작됩니다. 이 간단한 셈을 통해 오해에서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 물러선 뒤에 이해를 하고 또 하다 보면 따뜻한 사랑이 찾아온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사랑의 시작도 오해, 사랑의 끝도 오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오해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 속에서 중요한 요소이기도합니다. 그러니 오해를 사실로 받아들이기 전에 한 걸음 물러서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오해에 멈춰 끝난 관계가 있다면 이젠 이해로 나아가 사랑으로 가득해지길 바랍니다

27 2021년 04월

27

고도원의 아침편지 자글자글 주름을 펴주는 명약 (21.04.27 .화)

올해 4회째 이어지는'산티아고 순례길 치유여행' 노란 화살표를 따라 정말 많은 분들이 길을 나섰습니다. 아침편지여행 59명의 이야기가 순례길 위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감을 안고 출발했습니다. 이 길을 따라 묵묵히 걷다보면 새로운 나, 새로운 꿈을 만나게 될 것만 같습니다. (2018.9.18-10.3) 자글자글 주름을 펴주는 명약 아침에 거울을 보면서 나는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삶이 불만스러울 때는 주름도 자글자글 넘쳐 보인다는 사실 말이다. 그런데 이 주름을 해결하는 간단한 해독제가 있으니 바로 '미소'이다. - 메흐틸트 그로스만의《늦게라도 시작하는 게 훨씬 낫지》중에서 - * 주름을 보면 그 사람의 삶이 보입니다. 삶에 대한 태도와 마음 상태도 보입니다. 잘 웃으며 생긴 주름인지 짜증과 불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