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5 2021년 05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어린이를 사랑하라.( 99회 어린이날(5.5)입니다. 지킬 건 지킵시다)

♥어린이를 사랑하라.♥ 어린이를 사랑하고 잘 기르는 일은 나라의 발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국가적으로도 대대로 법령으로 만들어 지켜오고 있는 것이다. 어떤 책에는 여섯 가지로 세상을 편안하게 하라고 했는데 그 첫째가 어린이를 사랑하는 일이고, 둘째가 노인들을 공경하는 일이며, 셋째가 가난한 사람이 떨치고 일어나게 하는 일이라고 하였다. 에는 말하기를 "일반 서민층에 노인을 공경하고 고아를 불쌍히 여길 줄 아는 자가 있으면, 그 나라의 왕에게보고하여 휘황찬란하게 장식한 쌍두마차를 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생각해 보건데 이러한일들은 다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게 하기 위한 것으로,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어려서 부양해 줄 사람을 잃은 것 보다 더한 일은 없는 것이다. 그러나..

05 2021년 05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영상글 첨부)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새 아침이 밝으면 삶이 당신을 기다린다. 밝고 다채로운 삶이 묵은 하루가 가고 새로운 하루가 찾아왔다. 오늘을 어떻게 맞이할지 오직 당신에게 달려있다. 하루를 가슴 짓누르는 부담으로 여길 수도 있고 설레는 약속처럼 느낄 수도 있다. 당신을 위한 날이 밝았다며 기뻐할 수도 있고 기력도 없이 무덤덤하게 일과를 시작할 수도 있다. 오늘의 삶을 스스로 선택해 본다. 살아 있음에 대하여 감사하라. 오늘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 하루라는 점을 늘 마음에 새겨라. 물론 이런 노력이 반드시 큰 기쁨을 약속하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삶을 선택하는 순간 자신의 힘과 더불어 살아 숨쉬는 생동감을 어루만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반복되는 일상을 부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05 2021년 05월

05

따뜻한 하루 행운과 불운의 구슬 (보낸날짜 : 21.05.05 .수)

행운과 불운의 구슬 독일의 작곡가 베토벤은 사랑했던 여인이 떠나고, 난청이 찾아오면서 한때 절망에 빠졌습니다. 현실의 무게를 견딜 수 없었던 그는 어느 수도원을 찾아가 힘들었던 사정을 털어놓으며 나아갈 길에 대한 조언을 간청했습니다. 한참을 고민하던 수사는 방으로 들어가 나무 상자를 들고 나와 말했습니다. "여기서 구슬 하나를 꺼내 보게." 베토벤이 꺼낸 구슬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수사는 다시 한번 상자에서 구슬을 꺼내 보라고 했습니다. 이번에도 베토벤이 꺼낸 구슬은 검은 구슬이었습니다. 그러자 수사가 말했습니다. "이 상자 안에는 열 개의 구슬이 들어있는데 여덟 개는 검은색이고 나머지 두 개는 흰색이라네. 검은 구슬은 불행과 고통을, 흰 구슬은 행운과 희망을 의미하지. 어떤 사람은 흰 구슬을 먼저 뽑아서..

05 2021년 05월

05

고도원의 아침편지 예수는 왜 어린이를 품에 안았는가(21.05.05.수)

걷다가 잠깐 멈춰서서 바라보는 마을과 경치는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멀리서 보이는 것들이 모두 아름답습니다. 순례길을 걸으며 아름다움을 보는 시간을 통해, 눈과 마음도 맑아져서 돌아갑니다. 그래서 길을 떠나나 봅니다. 예수는 왜 어린이를 품에 안았는가 내(예수)가 어린이를 품에 안았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혁명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전혀 새로운 질서를 의미합니다. 새로운 질서는 현세를 지배하는 '가치관의 전도'를 요구합니다. 이 전도의 상징이 나에게는 어린이였습니다. 순결한 어린이를 영접하는 마음의 상태가 되어야 비로소 나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나를 영접하는 것은 곧 나를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 - 도올 김용옥의《나는 예수입니다》중에서 - * 맞습니다. 우리가 어린이를 품은 것은 혁..

05 2021년 05월

05

경제및기타 8년 자경농지의 양도세 감면개요 (참고 사항)

8년 자경농지의 양도세 감면개요 (2013년 발췌) 8년 이상 보유하고 재촌하면서 직접 경작한 농지로 양도일 현재 농업소득세의 과세대상이 되는 농지를 양도한 경우 양도소득세를 감면한다. 8년 재촌 자경 농지의 감면대상은 양도 당시 당해 농지가 아래 8년 재촌 자경 감면요건을 모두 충족되는 경우만 감면세액 한도 내에서 양도소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다. 세법근거 : 조세특례제한법 69조 및 제133조, 시행령 제66조 법문에 있는 요건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양도일 현재 농업소득세 과세대상인 농지일 것 2. 소유자가 취득일부터 양도일 사이에 8년간 농지가 소재하는 시,군,구 와 그와 연접한 시,군,구 또는 해당 농지로부터 직선거리 20km 이내의 지역에 거주하면서 그 소유 농지에서 농작물의 경작 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