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8 2021년 05월

08

마음의 비타민 글[1] 좋은일을 부르는 7가지 긍정적인 생각법(Paul Mauriat] Greatest Hits CD 1~2 첨부)

♥좋은일을 부르는 7가지 긍정적인 생각법♥ 1. 먼저 숨을 완전히 내쉽 다음 천천히 크게 들이쉰다. 이때 세상의 여러가지 좋은 것들을 들이킨다는 기분으로 '아 좋다' 라고 마음으로부터 생각하면서 숨을 들이쉰다. 2. 그리고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좋은 것들을 들이켰으므로 답례하는 감사의 기분으로 '고맙다'고 생각한다 3. 마음속으로 다시 '좋다 '고맙다'는 생각을 한다. 누구에게 고마운지, 무엇이 좋은지는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4. 그러면 온 몸의 세포가 즐거워하며 그 반응으로 손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또 고맙다고 생각하면 온 몸이 따뜻해질 것이다. 5. 그런 자기 몸의 변화를 의식하면서 '좋다' '고맙다' 를 반복한다, 재미있는 것은 '좋다'라고 생각하면 정말 앞으로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긴다는..

08 2021년 05월

08

08 2021년 05월

08

따뜻한 하루 물고기의 부성애(21.05.08.토)

물고기의 부성애 제주도 연안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줄도화돔(농어목 동갈돔과)이라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이 줄도하돔은 특이한 부화 방법으로 부성애가 강한 물고기로도 유명합니다. 암컷이 알을 낳으면 수컷이 그 알을 입에 담아 부화시킵니다. 그리고 알에서 부화 후에도 독립하여 생활할 수 있을 때까지 치어들을 입안에 머금으며 천적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데 그 오랜 시간 동안 수정란과 치어들에게 신선한 물과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이따금 입을 뻐끔거릴 뿐 먹이를 전혀 먹지 않습니다. 이렇게 수컷이 알의 부화를 위해 입안에서 알을 머금는 순간부터 치어들이 독립하기 전까지 수컷은 먹이를 전혀 먹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치어들이 성장해서 수컷의 입을 떠나고 나면, 아무것도 먹지 못한 수컷은 점점 쇠..

08 2021년 05월

08

고도원의 아침편지 말실수 (21.05.08.토)

걷다가 때가 되면 이렇게 편하게 길에서 앉아 식사를 합니다. 배고플 때 먹는 식사가 최고입니다. 함께 걷는 사람들이 있어 어느 만찬도 부럽지 않습니다. 소박한 샌드위치 한 조각과 콜라 한잔이 몸과 마음을 가득 채웁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최정아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말실수 말실수를 했어도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며 포기하지 말아요. 다행히 '말'은 '물'이 아니에요. 말실수를 대하는 내 태도에 달렸어요. 설령 상대방 때문에 내가 말실수를 했어도 얼른 인정하고 수습할 때 실수가 내 인생의 스승이 되는 거예요. 잊지 말아요. 한 번 실수한 말은 수습할 수 있지만 같은 말실수는 수습되지 않는다는 것. 그건 더 이상 실수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 임영주의《열세 살 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