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1년 05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너였으면 좋겠어/해밀,조 미 하(영상글 첨부)

♥너였으면 좋겠어/해밀,조 미 하♥ 가끔 그런 생각을 해 일부러 인연을 만들지 않아도 우연히 스치듯 꼭 한번 만나고 싶다는 생각 조용한 찻집에 마주앉아 그저 사람 사는 얘기하며 마주보며 미소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어 기분 좋은 너털웃음도 장난기 가득한 눈빛도 편안한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고 만만치 않은 삶의 길목에서 소소한 이야기 담담히 풀어 놓으며 알게 모르게 쌓여있는 욕심 내려놓고 그 시간만큼은 단순해지고 싶어 그러다 문득 이렇게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 있었을까 싶어 두 눈 맞추며 같은 생각이냐고 눈빛으로 질문해도 그 뜻을 알아차리고 어제 만난 사람처럼 자연스러움이 묻어나서 잘 보여야 하는 부담에서 벗어나 전혀 걱정이 안 되는 편안한 사람 가슴속 밑바닥에 깔린 크고 작은 덩어리들을 내보이지 않아도..

10 2021년 05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인생은 그대로 풍류입니다.(영상글 첨부)

♥ 인생은 그대로 풍류입니다.♥ 한가지 분명한 건 인생은 화내고 상처받고 불안해하고 우울해하며 보내기에는 너무 귀중하다는 겁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어렵고 말도 안되는 상황에 처해도 절대 화내거나 슬퍼하면 안됩니다 아무려면 우리사는 세상이 아우슈비츠 수용소만 못하겠습니까? 그 수용소에서도 모든 걸 용서하고 사랑을 실천하며 산 사람이 있다는데요 ​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건 마음먹기에 달린 일입니다 착득일척안(着得一隻眼)이면 영득풍류오백생(贏得風流五百生) 이라 했습니다 ​ 마음만 바꾸면 여우의 몸이라도 홧병이나 암에 걸린 몸이라도 인생은 그대로 풍류입니다 --반산 스님중에서-- www.youtube.com/watch?v=Y4iNbCEVrJ0

10 2021년 05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서산대사(西山大師)/해탈시(解脫詩) (영상시 첨부)

♥ 西山大師 / 解脫 詩 ♥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 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배웠다 주눅 들지 마소 세상살이 다 거기서 거기외다. 가진 것 많다 유세 떨지 말고, 건강하다 큰소리 치지말고 명예 얻었다 목에 힘주지 마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더이다 잠시 잠간 다니러 온 이 세상, 있고 없음을 편 가르지 말고, 잘나고 못남을 평가 하지 말고, 얼기 설기 어우러져 살다나 가세. 다 바람같은 거라오 뭘 그렇게 고민하오. 만남의 기쁨이건 이별의 슬픔이 건 다 한 순간이오. 사랑이 아무리 깊어도 산들 바람이고 오해가 아무리 커도 비 바람이라오. 외로움이 아무리 지독해도 눈보라일 뿐이오..

10 2021년 05월

10

따뜻한 하루 성장의 방해물, 마인드 퍽 (21.05.10.월)

성장의 방해물, 마인드 퍽 유럽에서 자기 계발 코치로 명성을 얻고 있는 '페트라 복'은 같은 역량을 가졌지만,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원인으로 독특한 심리 기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마인드 퍽' 현상으로 자신 스스로 성장과 발전을 거부하며 현재에 머무르고자 하는 심리입니다. 이때 걱정, 압박, 평가 등 7가지 유형의 모습으로 나타나는데 유형은 다양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이 현상에 빠지면 더 나은 삶을 꿈꾸기보다는 현재에 만족하도록 하기도 하고 안 되는 이유만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목적지를 향해 걸어갈 때 끊임없이 스스로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거나 자동차의 핸드 브레이크가 당겨진 상태로 운전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선 자신의 '마인드 퍽'을 바라보고, 인정하는 ..

10 2021년 05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저절로 좋은 사람 ( 보낸날짜 : 21.05.10.월)

아름다운 길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걸으면서 기운을 얻습니다. 지루할 틈이 없는 길 위로, 드문 드문 순례자들이 있어 외롭지 않습니다. 때로는 혼자, 때로는 같이 걸어가는 길입니다. 저절로 좋은 사람 진실을 찾아나가는 사람은 저절로 좋은 사람이 된다. 우리가 좋은 사람이 못 되는 것은 운이 없어서도 아니고 열심히 살지 않아서도 아니다. 진실을 찾아가려는 노력을 중지했거나 더 이상 진실을 찾지 않아도 된다고 자만했기 때문이다. - 양창모의《아픔이 마중하는 세계에서》중에서 - * '좋은 사람'이란 과연 누구일까요? 일방으로 판단하기도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저절로 좋은 사람이 된다면 그보다 좋을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언제나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그래서 진실되게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저절로 좋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