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1 2021년 05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 (영상글 첨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 사람들은 말한다, 사람 사이에 느껴지는 거리가 싫다고 .하지만 나는 사람과 사람사이에도 적당한 간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에게는 저마다 오로지 혼자 가꾸어야 할 자기 세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떨어져 있어서 빈 채로 있는 그 여백으로 인해 서로 애틋하게 그리워 할 수 있게 된다. 구속하듯 구속하지 않는 것, 그것을 위해 서로 그리울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는 일은 정말 사랑하는 사이일 수록 필요하다.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 상처 주지 않는, 그러면서도 서로의 존재를 늘 느끼고 바라볼 수 있는 그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는 지혜가 필요한 것이다. 나는 나무들이 올 곧게 잘 자라는데 필요한 이 간격을 "그리움의 간격"이라고 부른다. 서로의 체온을 느끼고 바라볼 수는 있지만 절대 간..

11 2021년 05월

11

일지희망편지 내 몸의 주치의(21.05.11.화)

내 몸의 주치의 병의 뿌리는 결국 하나입니다. 어딘가 에너지의 흐름이 막혀서 생명체가 가진 자연치유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막힌 곳을 풀어주고 기혈순환만 잘 되게 해줘도 웬만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자기 몸을 느끼고, 이해하고, 친해지면 몸이 보내는 경고 신호에 적절히 대처하며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프다고 병원이나 약에 매달리기보다는 ‘내 몸의 주치의는 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몸을 움직이며 체력을 키워보세요.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얼마든지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 유튜브

11 2021년 05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2] 당신이 있는 곳에/당신에게 가고 싶습니다 (영상글 첨부)

♥ 당신이 있는 곳에/김현수♥ 당신이 있는 곳에는 사랑이 숨 쉬고 즐거움과 기쁨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 좋아합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는 따뜻함이 있고 온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 못 떠납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는 열심히 살아가는 발걸음이 있고 희망이 있습니다 그래서 늘 힘이 납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는 부담 없는 기댐이 있고 아늑한 공간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당신 곁이 편안합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는 웃음이 있고 언제나 미소가 번집니다 그래서 내 얼굴이 웃는 얼굴입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있는 곳이라면 지구 끝이라도 함께 할 겁니다 " 당신이 좋은 걸 어떻게 ---- ♥당신에게 가고 싶습니다 ♥ 당신에게 가고 싶습니다 외면해도 괜찮습니다 당신을 볼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 합니다 당신에게 가고 싶습니다 모르는 ..

11 2021년 05월

11

따뜻한 하루 빵 두 봉지(21.05.11.화)

빵 두 봉지 오랜 시간 힘들게 모은 돈으로 빵 가게를 개업한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아직은 서툴지만, 노릇노릇 구워져 진열장에 놓여 있는 빵만 보고 있어도 좋았고, 손님이 많은 날은 입가에 미소가 떠날 줄 몰랐습니다. 그런 그에게는 너무도 사랑스러운 딸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아이가 학교 가기 전 빵을 챙겨가도 되냐고 물었고 그는 매일 아침 가장 맛있게 만들어진 빵 두 봉지를 가방에 챙겨 넣어주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날도 마찬가지로 아이를 등교시킨 뒤 빵을 진열대로 하나둘 옮겨놓다가 금방 딸이 놓고 간 준비물을 발견하곤 뒤를 쫓았습니다. 그런데 멀리서 보인 딸의 모습에 마음이 뭉클해져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이가 편의점 주변에서 폐지를 수거하는 할머니에게 빵 두 봉지를 드리고 가는 것이었..

11 2021년 05월

11

고도원의 아침편지 그릇된 호흡 탓 (21.05.11.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워, 고도원님은 걸으면서 인터뷰를 하셨습니다. 이런 묘안을 낸 윤인숙작가님은 인터뷰를 마치고 열심히 책 출간을 준비하시겠지요.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그릇된 호흡 탓 인간은 긴 진화 과정을 거치며 호흡 능력에 변화가 생겼는데, 산업사회가 열린 이후 우리의 호흡 방식이 현저히 나빠졌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다. 만성질환의 목록이 하염없이 늘어난 것, 그 질환이 더욱 악화되고 있는 작금의 현실이 모두 그릇된 호흡 탓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알아차렸다. - 제임스 네스터의《호흡의 기술》중에서 - * 호흡은 생명입니다. 숨을 쉬면 살고 숨이 끊기면 죽은 것입니다. 살아있는 동안은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호흡입니다. 자율신경에 따라 잠을 잘 때도 절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