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2 2021년 05월

12

마음의 비타민 글[1] 행복 찾기(영상글 첨부)

♥행복찾기♥ 우리 인생에서 정녕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차를 모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태워 주느냐는 것이다. 당신이 사는 집의 크기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 하느냐는 것이다. 당신이 사회적 지위가 아니라 당신의 삶을 어떤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느냐는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가졌는가가 아니라 남에게 무엇을 베푸느냐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친구를 가졌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당신을 친구로 생각하느냐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느냐가 아니라 당신의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보낸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는 것이다. 당신이 좋은 동네에 사느냐가 아니라 당신이 이웃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느냐는 것이다. --,좋은 글>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

12 2021년 05월

12

따뜻한 하루 죽음 앞에서 황금의 가치(21.05.12.수)

죽음 앞에서 황금의 가치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는 탐험대가 유적을 조사하다가 인적 드문 산속에 위치한 곳에서 토굴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토굴에서 탐험대가 발견한 것은 끝도 없이 쌓여있는 황금과 두 사람의 유골이었습니다. 탐험대장은 이 사람들이 황금을 쓰지도 않고 모으기만 하다 죽었는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서 조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추론했습니다. 황금을 캐기 위해 온 두 사람은 오래된 토굴에서 금을 발견했고, 한동안 금을 캐며 토굴에서 생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로지 금을 모으는 데만 정신이 팔렸고 앞으로 먹을 식량도, 다가오는 겨울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 정도면 됐다'라고 생각할 때는 이미 겨울의 한 복판에 와 있었고, 식량도 모두 떨어진 채 땔감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

12 2021년 05월

12

고도원의 아침편지 평화롭다. 자유롭다. 행복하다 (21.05.12.수)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주파수를 퍼트리고 다니셨던 5조 조장 이영석님은 자타가 공인하는 에너자이저였습니다. 그날의 순례길 마니또는 미소가 아름다운 서현미님이시네요. 평화롭다. 자유롭다. 행복하다 안개비, 보슬비, 가랑비, 장대비를 골고루 맞아 보니 그가 말한 감각이 무엇인지 어렴풋이 알 것 같았다. 빗속을 걷는데 걸리적대는 느낌이 없었다. 오히려 자유로웠다. 숲속 나뭇잎들이 장난을 걸어왔다. 숲에서 바닷가의 비릿한 생선 냄새가 났다. 멀리 떨어진 마을의 교회 종소리가 은은하게 숲을 찾아 스며들었다. 평화롭다. 자유롭다. 행복하다. 오감이 충만했다. - 김인식의《자유로운 영혼으로 혼자서 걸었습니다》 중에서 - * 숲이 주는 최고의 선물은 평화로움입니다. 고요함입니다. 뒤이어 저절로 뒤따르는 충만한 행복감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