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7 2021년 05월

17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랑을 위한 기도/양광모 (영상글 첨부)

♥사랑을 위한 기도/양광모♥ 내가 사랑한 사람이 나를 사랑한 사람보다 많게 하소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깊이 그를 사랑하게 하시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오래 그를 사랑하게 하소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뜨겁게 그를 사랑하게 하시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순결하게 그를 사랑하게 하소서 어느 날 불현듯 나를 미워하더라도 흔들림없이 그를 사랑하게 하시고 어느 날 불현듯 나를 잊어버리더라도 변함없이 그를 그리워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누군가에게 사랑받으며 산 날보다 누군가를 사랑하며 산 날이 더 많게 하소서 그것이 자신의 영혼과 삶을 참사랑 하는 하나뿐인 길임을 사랑속에서, 오직 사랑의 힘으로 깨닫게 하소서 www.youtube.com/watch?v=sb436AznSb4

17 2021년 05월

17

마음의 비타민 글[2] 나이들면 인생은 비슷해진다(영상글 첨부)

♥나이들면 인생은 비슷해진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교만하거나 자랑하지 말아야 하고 우리가 친절하고 겸손하고 서로 사랑해야 한다는 교훈적 내용입니다 50대는 미모의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60대는 지성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70대는 물질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80대는정신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90대는 목숨의 평준화가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두가 조금씩 변해 간다는 것입니다 30대 까지는 세상의 모든 것이 불공평하고 사람마다 높은 산과 계곡처럼 차이가 나지만 나이가 들면서 산은 낮아지고 계곡은 높아져 이런 일 저런 일 모두가 비슷해진다는 것입니다 많이 가진자의 즐거움이 적게 가진자의 기쁨에 못 미치고 많이 아는자의 만족이 못 미치기도 하여 이렇게 저렇게 빼고 더하다 보면 마지막 계산은 비슷하게 비슷하게 되..

17 2021년 05월

17

따뜻한 하루 경쟁에서 필요한 자세(21.05.17 .월)

경쟁에서 필요한 자세 미국의 아동심리 학계의 거장인 엘킨드 박사가 쓴 '기다리는 부모가 큰아이를 만든다'의 내용 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성인들에게 재촉받는 것을 최대의 스트레스로 생각한다. 그들은 몸집은 어른이지만 마음은 여전히 어리다. 이들은 빨리 밥 먹어라, 빨리 공부하라, 빨리 일어나라는 재촉에 힘겨워한다." 엘킨드 박사는 더 많이, 더 빨리 성장해야 한다는 어른과 사회의 끊임없는 압력에 대해서 말하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줄 때 이들은 기쁜 마음으로 도전한다." 사회는 경쟁의 연속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경쟁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부모는 아이에게 경쟁에서 이기..

17 2021년 05월

17

고도원의 아침편지 왜 '지성'이 필요한가(21.05.17.월)

하루의 걷기가 끝나고 나면 평화로워집니다. 그날 만났던 사람과 떠올랐던 이야기들도 나누고, 길에서 건진 멋진 사진들도 다시 찾아봅니다. 하루가 풍성합니다. 왜 '지성'이 필요한가 인간의 몸은 생각하고, 피아노를 치고, 호르몬을 분비하고, 체온을 조절하고, 세균을 죽이고, 해독하고, 아기를 잉태하는 일을 한꺼번에 수행한다. 이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지성이다. 지성은 우리 몸이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수행하도록 만드는 한편, 충만함으로 향하는 길을 선택하도록 이끈다. - 디팩 초프라의《완전한 행복》중에서 - * 굳이 지성이 없어도 인간의 몸은 작동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을 분비하고 아이도 낳을 수 있습니다. 마치 글을 몰라도 말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얼마든지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을 알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