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8 2021년 05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1] 가만히 안아 봅니다 / 바람처럼 살다 가리라(영상글 첨부)

♥ 가만히 안아 봅니다 ♥ 당신을 미워했던 마음도 당신을 원망했던 마음도 가만히 안아 봅니다 참 기쁩니다 너무 즐겁습니다 이런게 용서겠지요 당신에게 고마운 마음을 당신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만히 안아 봅니다 참뿌듯합니다 너무 따뜻합니다 이런게 보람이겠지요 당신 손잡고 싶은 마음을 당신 만나고 싶은 마음을 가만히 안아봅니다 참 기분이 째집니다 너무 황홀합니다 이런게 사랑이겠지요 당신 보고픈 마음을 당신 그리워하는 마음을 가만히 안아 봅니다 참 편안합니다 너무 포근합니다 이런게 행복이겠지요 오늘은 외로움과 쓸쓸함을 가만히 안아 봅니다 세상의 아름다운 경치보다 당신이 훨씬 더 아름답고 밤하늘 별빛보다 훨씬 더 빛나보입니다 ♥ 바람처럼 살다 가리라 ♥ 구름 위에 밝은 태양이 오랫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온 갖 번뇌로..

18 2021년 05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2] 살다 보니 / 이광희 (영상글 첨부)

♥살다 보니 / 이광희♥ ​ 살다 보니 뜻하지 않게 아프게 하였습니다 ​ 살다 보니 생각지 못한 잘못도 하였습니다 ​ 살다 보니 미움받는 일도 하게 되었습니다 ​ 살다 보니 마음 같지 않은 일들도 생겼습니다 ​ 살다 보니 당신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 살다 보니 놓쳐버린 일도 너무 많습니다 ​ 살다 보니 그렇게 여기까지 왔습니다 ​ 살다 보니 모든 게 고맙고 사랑스럽습니다 ​ 살다 보니 내 곁에 당신이 계셨습니다 ​ 살다 보니 마침내 행복하였습니다 . ​ --이광희의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nITdroZEHn8

18 2021년 05월

18

일지희망편지 장생長生의 비법(2917호 | 2021.05.18.화)

장생長生의 비법 120살까지 건강하게 살고 싶으면, 몸에게 주인의 존재를 끊임없이 알려줘야 합니다. 누워 있을 때와 서서 움직일 때는 의식과 마음의 상태가 다릅니다. 누워 있으면 의식도 마음도 한없이 가라앉지만, 활기차게 움직일 때는 깨어납니다. 몸은 의식과 마음의 집입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은 당신이 몸의 주인임을 스스로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누워 있는 것을 좋아하지 마세요. 게으름에 지지 마세요.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든지, 손으로 내 몸을 두드리든지, 밖에 나가 걷든지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몸을 훈련시켜야 합니다. 게으름은 노화를 촉진하고, 부지런함은 근육을 만듭니다. 이것이 장생의 비법입니다. > 유튜브

18 2021년 05월

18

따뜻한 하루 안전 비결(21.05.18 .화)

안전 비결 1937년 5월에 완공된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는 총 길이 2,789m로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장관 덕분에 관광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어마어마한 크기와 세월만큼이나 많은 우여곡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금문교 아래의 물살은 유독 다른 곳보다 강하고 바람도 세게 불기 때문에 건설 중 많은 사고가 발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사 기간 중 1년 동안 무려 23명의 근로자가 떨어져 숨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지형과 거센 물살 때문에 많은 이들이 건설이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그 예상을 뒤엎고 4년 만에 완성되었습니다. 금문교가 계획보다 빨리 완공된 비결은 강한 바람 때문에 발생하는 사고를 막기 위해 만든 안전 그물망 덕분입니다. 설치된 안전 그물망은 무려 19명의 근로자의 목숨..

18 2021년 05월

18

고도원의 아침편지 수녀들에게 딱 맞는 신발 (21.05.18.화)

여행 중간에 조별 만남의 시간을 가집니다. '한 사람의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행지에 나누는 이야기는 더욱 깊습니다. 다른 이의 인생의 깊은 우물에서 길어올린 물은, 나를 비춰보게 하는 거울과 같습니다. 내 마음도 더욱 깊어지고 맑아집니다. 수녀들에게 딱 맞는 신발 잠시 후 한 수녀가 들어오더니 주섬주섬 신발 다섯 켤레를 쭉 늘어놓았다. 무슨 일인가 싶어 귀를 기울였다. "이 신발은 너무 무겁고 이 신발은 너무 잘 미끄러져요. 이 신발은 또 너무 약해서 금방 닳고..." 수녀는 다섯 켤레의 단점을 조목조목 짚었다. "이 모든 단점을 보완한 신발을 만들어주세요." 수녀들은 많이 걷고 오래 서 있어야 하니 편하면서 가볍고 견고한 신발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이었다. 여러 구두업자가 왔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