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5 2021년 05월

25

마음의 비타민 글[1] 참 서툰 사람들/박광수 (영상글 첨부)

♥ 참 서툰 사람들/박광수♥ 어떤 사람은 사랑에 서투르고, 어떤 사람은 대화에 서투르다. 어떤 사람은 화해에 서투르고, 어떤 사람은 이별에 서투르다. 어떤 사람은 일이 서투르고, 어떤 사람은 젓가락질이 서툴다. 그들은 서툴다는 이유로 놀림을 당해 상처를 입기도 하고 스스로 괜히 못났다는 생각에 사로 잡히기도 한다 그러나 과연 서투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세상이 원래 마음 먹은 대로 되지않는 법인데 잘 풀리는가 싶다가도 꼬이기 일쑤인 게 인생인데 말이다 그러니 조금만 자기 자신에게 관대해 지자 https://www.youtube.com/watch?v=gD80FkeNQYs

25 2021년 05월

25

마음의 비타민 글[2] 아빠가 딸에게 꼭 해줘야 할 10가지(가장 아름다운 피아노 음악)

♥ 아빠가 딸에게 꼭 해줘야 할 10가지 ♥ 01. 아빠는 딸이 처음 두발 자전거를 타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사진으로 찍어 두어야 한다. 그래서 딸이 어른이 된 뒤, 딸을 이해할 수 없을 때 아빠는 그 사진을 보며 아빠의 도움없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그 때부터 딸은 내 '소유'가 아니라 하나의 독립된 인간이라는 것을 되새길 수 있어야 한다. 02. 아빠는 딸의 수첩 귀퉁이에 자신이 딸 또래였을 때의 사진은 넣어 두어야 한다. 그래서 딸에게 아빠이자 늘 변하지 않는 딸의 남자친구로 남아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03. 아빠는 딸의 일곱 살 생일에 '신데렐라' 동화책을 선물하되, 잠자리에서 읽어 줄때 여자의 행복이 남자에게 달린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에 달렸다는 사실을 말해줘야 한다. 04. 아빠는 딸에게 네..

25 2021년 05월

25

명언 모음 힘이 불끈 솟는 명언 18가지(스트레스 해소를위한 편안한 음악

♥힘이 불끈 솟는 명언 18가지♥ 01.때로는 살아있는 것조차도 용기가 될 때가 있다 -세네카 - 02.언제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파울로 코엘료- 03.인간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세계를 여행하고 집에 돌아와 그것을 발견한다 -조지 무어- 04.너는 자신 있고 안정될 수 있다 그리고 네가 하는 일을 잘 해낸다는 걸 알고 있다 그러나 너는 거기에 대해 거만해지기를 바라지는 않는다. -루벤 스터다드- 05.시간은 인생의 동전이다 시간은 네가 가진 유일한 동전이고 그 동전을 어디에 쓸지는 너만이 결정할 수 있다 네 대신 타인이 그 동전을 써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칼 샌드버그 - 06.정직과 미덕의 샘이자 근원은 훌륭한 교육에 있다 -플루타르코스- 07.성공은 아무 것도 아니다..

댓글 명언 모음 2021. 5. 25.

25 2021년 05월

25

25 2021년 05월

25

따뜻한 하루 절망 중에도 희망(21.05.25.화)

절망 중에도 희망 영국 런던에 사는 한 남자는 43세 때 시력을 잃게 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내와 아들도 세상을 떠나며 인생에서 가장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반대 세력에 의해 감금되어 자유도 잃었습니다. 한순간 모든 것을 잃은 그를 보곤 주위 사람들은 그가 실의에 빠져 탄식하다가 곧 죽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모든 절망을 이기고 가장 위대한 서사시라고 평가받는 불후의 명작을 저술하게 됩니다. 그는 바로 근대 인류문화의 찬가라고도 불리는 실낙원을 쓴 '존 밀턴'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도 굴하지 않았던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말 비참한 일은 앞을 못 보게 된 것이 아니라 앞을 못 보는 환경을 이겨낼 수 없다고 말하며 주저앉는 것이다." 절망은 삶에 대한 기..

25 2021년 05월

25

고도원의 아침편지 이청득심(以廳得心) (21.05.25.화)

화살표가 있는 한, 순례자들은 길을 따라 걷고 또 걷습니다. 이청득심(以廳得心) 사자성어에 '이청득심'(以廳得心)이라는 말이 있다 "상대의 말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는 것이야말로 상대에 대한 최고의 배려다"라는 뜻이다. 귀 기울여 듣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지혜다. - 남윤용의《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중에서 - * 듣는 것이 먼저입니다. 잘 들어주면 상대방이 먼저 열립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사람까지 얻습니다. 이청득심(以廳得心), 먼저 잘 듣고 그다음에 말하는 것이 지혜의 순서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 옹달샘 힐링춤 워크숍, 온라인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 자세한 교육과정은 아래의 '힐링춤 워크숍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