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3 2021년 06월

13

마음의 비타민 글[1] 바보같지 않아요(영상글 첨부)

♥ 바보같지 않아요 ♥ 운다고 해서 누가 뭐라 할 사람 없어요 그렇게 흘려보내요 바보같지 않아요 흔들릴 때 차라리 넘어지고 마세요 그렇게 쉬는 거예요 바보같지 않아요 외로운 건 초라하고 부끄러운 게 아니에요 그렇게 위로를 구하는 거예요 바보같지 않아요 실패했다고 해서 고개 숙이지 마세요 그렇게 커가는 거예요 바보같지 않아요 이기지 않았다고 괴로워 마세요 그렇게 지는 것도 인생이에요 바보같지 않아요 이 세상에 바보는 없어요 바보인 척 살아갈 뿐 당신은 참 멋진 사람이에요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epg01nkGOEM ​

13 2021년 06월

13

마음의 시(詩) 삶의 향기/詩 이 영 애(영상시 첨부)

삶의 향기/詩 이 영 애 살아 숨을 쉬고 생각과 행동을 한다는 것은 무한한 축복이어라 살아있기에 기쁨과 슬픔이 있어 행복도 불행도 느끼는 것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면 삶의 향기가 빛이 나고 고달픔도 지나고 나면 추억속에 맴돌며 나를 지탱해 주고 힘이되고 세상속에 어울리며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정도들고 미워도 하면서 한 세상 살아가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살아 숨을 쉬고 생각과 행동을 한다는 것은 무한한 축복이어라 살아있기에 기쁨과 슬픔도 있어 행복과 불행을 느끼는 것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면 삶의 향기가 빛이 나고 고달픔도 지나고 나면 추억속에 맴돌며 나를 지탱해 주고힘이 되고 세상속에 어울리면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정도들고 미워도 하면서 한 세상 살아가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https:..

13 2021년 06월

13

마음의 비타민 글[1] "지성(至誠)이면 감천(感天)이다"(영상글 첨부)

♥ "지성(至誠)이면 감천(感天)이다"♥ 속담에 "지성이면 감천이다"란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으로 알고 있는 내용은 지성껏 정성을다하면 하늘도 감동해서 소원이 이루워 진다는 뜻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 세계에는 '지성'이란 앉은뱅이와 '감천'이란 맹인이 살고 있었습니다. 사람은 기어 다니는 앉은뱅이 인데 날씨가 추운 겨울밤이 되면 얼어 죽지 않으려고 남의집 꿀뚝을 끌어않고 밤을 보내고, 낮에는 장터를 돌아 다니며 빌어 먹으며 살아 갔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장터에서 구걸하는 '감천'이란 맹인을 만났습니다. 동병상련의 아픔이 있었기에 두사람은 끌어 앉고 울면서 같이 살기로 하였습니다. '지성'이란 앉은뱅이는 '감천'이란 맹인에게 자기를 업고 다니면 길을 안내하여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감천'이란..

12 2021년 06월

12

마음의 비타민 글[1] 구름 같은 인생 (영상글 첨부)

♥ 구름 같은 인생 ♥ 누가 날 더러 청춘이 바람이냐고 묻거든 나, 그렇다고 말하리니 그 누가 날더러 인생도 구름이냐고 묻거든 나, 또한 그렇노라고 답하리라~ 왜냐고 묻거든 나, 또 말하리라 청춘도 한번 왔다 가고 아니오며 인생 또한 한번가면 되돌아 올수 없으니 이 어찌 바람이라 구름이라 말하지 않으리요~ 오늘 내 몸에 안긴 바람도 내일이면 또 다른 바람이 되어 오늘의 나를 외면하며 스쳐가리니 지금 나의 머리위에 무심이 떠가는 저 구름도 내일이면 또 다른 구름이 되어 무량세상 두둥실 떠가는 것을 잘난 청춘도 못난 청춘도 스쳐가는 바람 앞에 머물지 못하며~ 못난 인생도 저 잘난 인생도 흘러가는 저 구름과 같을 진데 어느 날 세상 스쳐가다가 또 그 어느 날 홀연히 사라져 가는 생을 두고~ 무엇이 청춘이고 그..

12 2021년 06월

12

따뜻한 하루 1월의 유래(보낸날짜 : 21.06.12.토)

1월의 유래 영어로 1월을 뜻하는 'January'는 로마 신화에서 집이나 문을 지키는 수호신인 야누스(Janus)에서 유래됐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은 문이 시작을 나타낸다고 생각했기에 문을 수호하는 야누스를 모든 사물과 계절의 시초를 주관하는 신으로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야누스는 앞뒤 양쪽에 얼굴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야누스가 지키는 문이 처음일 수도, 끝일 수도 있는 이중적인 모습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모습은 한 해의 시작이자 한 해의 끝이 되는 1월의 의미를 잘 표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새해가 되면 신년 계획을 세우며 소망으로 채워나가지만, 반면 어떤 사람들은 전진보다는 과거의 잘못과 후회만을 되돌아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거는 엎지른 물과 같아서 ..

12 2021년 06월

12

고도원의 아침편지 말투가 중요한 이유(21.06.12.토)

페르돈봉(용서의 언덕)에서 바라본 마을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신영숙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말투가 중요한 이유 아주 일상적인 인사말부터 진심을 담은 이야기까지 우리는 말, 때로는 글로 소통한다. 그래서 말투는 중요하다. 말투에 따라 나의 이미지가 규정되고 관계의 질이 결정되고, 내 위치가 달라지고, 때로는 원하는 것을 더 손쉽게 얻거나 잃을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말투에 신경을 써야 한다. - 김범준의《말투의 편집》중에서 - * 상대방의 말투에 따라 감정이 상하거나 기분이 좋아지거나 합니다. 어떤 사람은 같은 말을 하더라도 정감이 가는데 어떤 사람은 비꼬는 듯하거나 뭔가 불만이 가득 담긴 느낌을 전달받게 됩니다. 살면서 툭툭 던진 내 말투로 상대가 상처받지 않..

11 2021년 06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1] 정말 좋은 사람 (영상글 첨부)

♥ 정말 좋은 사람 ♥ 좋은 사람은숨소리가 다르다. 몇 마디 말에도 심장이 울리고 짧은 침묵에도 가슴이 막힌다. 정말 좋은 사람은 살 내음이 다르다. 스치는 몸짓에도 향기가 나고 멀어져 있어도 향기가 깊다. 정말 좋은 사람은 미워할 수가 없다. 미워할 수도 없게 정말 좋은 당신 옆에 있어 좋은 사람 옆에 있어 행복한 사람 옆에 있어 든든한 사람 옆에 있어 편한 사람 옆에 있어 설레는 사람 당신은 내게 있어 그런 사람입니다. 같은 공간에 있기만 해도 같은 공간에서 숨을 쉬기만 해도 같은 공간에 마주 서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사람 당신은 내게 있어 그런 사람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TelwkIf3tJg

11 2021년 06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2]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 (영상글 첨부)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 사람의 관계는 우연히 만나 관심을 가지면 인연이 되고 공을 들이면 필연이 됩니다 세번 만나면 관심이 생기고 다섯번 만나면 마음의 문이 열리고 일곱번 만나야 친밀감이 생깁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으로 만나 착한 사람으로 헤어져 그리운 사람으로 남아야 합니다 사람은 만나 봐야 그사람의 진실을 알수 있습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것이 되는 인연은 진짜 내 인연이 아닙니다 잠깐 놓았는데도 내 곁에 머무는 사람이 진정 내 사람 입니다 얼굴이 먼저 떠 오르면 보고 싶은 사람 이름이 먼저 떠 오르면 잊을수 없는 사람 눈을 감고 생각나는 사람은 그리운 사람 눈을 뜨고 생각나는 사람은 아픔을 준 사람 외로움은 누군가가 채워줄수 있지만 그리움은 그사람이 아니면 채울수 없습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이면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