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1년 06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겸손은 최고의 지혜다./브하그완 (영상글 첨부)

♥ 겸손은 최고의 지혜다./브하그완♥ 사람들은 자기의 겉모습을 보려면 반드시 거울 앞에 서게 됩니다. 거울은 정말로 정직합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거울 속에 비춰줍니다. 자기 얼굴에 검정이 묻지 않았다고 완강히 고집하는 사람도 거울 앞에 서게 되면 그 모습은 일목요연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때서야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게 되고 그것을 바로 고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겉모습은 거울로 잡을 수가 있지만, 마음속의 잘못까지는 비춰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된 생각을 자각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입니다. 마음의 거울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구하는 마음이 겸손하기만 하다면 마음의 거울은 아무 데나 있습니다. 주위에 있는 모든 물건, 자신과 접하는 모든 사람, 이 모두가 ..

10 2021년 06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우리들의 모든 생각 (영상글 첨부)

♥ 우리들의 모든 생각♥ 있는 것은 없는 것에 의해 존속되고 앞과 뒤는 서로 뒤 따르며 이어갑니다 밝은 대 낮은 어두운 밤이 그 배후에서 받쳐주기 때문에 있는 것이고 또한 밤은 낮이 없으면 그 장막을 펼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우주의 리듬이요 음양의 조화입니다 우리의 생각이나 언어 동작은 우리 정신에 깊은 자국을 남깁니다 그것은 내 마음에 뿌려진 씨앗과 같아서 나중에 반드시 그 열매를 거둡니다 우리들의 모든 생각은 우주에서 영원히 진동되기 때문에 어두운 생각 속에 갇혀서 살면 그 사람의 삶이 어두워지고 밝은 생각을 지니게 되면 그 삶이 환한 햇살이 퍼집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QNc1FwGB6Wo

10 2021년 06월

10

따뜻한 하루 증자의 약속 철학(21.06.10 .목)

증자의 약속 철학 중국 춘추시대 공자의 제자인 증자는 약속과 신뢰를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증자의 아내는 어느 날 시장에 가려고 하는데 어린 아들이 따라가겠다고 생떼를 쓰자 아이를 달래려는 마음에 무심코 약속을 하게 됐습니다. "얘야, 엄마가 시장에서 돌아올 때까지 얌전히 기다리면 저녁에 돼지를 잡아서 맛있는 요리를 해주마." 물론 눈앞의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런데 시장에서 돌아와 보니 황당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었는데 증자가 마당에서 정말로 돼지를 잡고 있었고, 어린 아들은 신이 나서 옆에서 팔짝팔짝 뛰고 있었습니다. 아내는 남편의 행동에 깜짝 놀라 말렸지만 증자는 기어코 돼지를 잡으며 말했습니다. "아이는 부모의 흉내를 내고 배우게 마련이오. 그런데, ..

10 2021년 06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더 나은 나, 더 나은 당신 (21.06.10.목)

순례길에서 펼쳐낸 아름다운 사람들의 59가지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여행길에서 만난 모든 사람들은 특별했습니다. 그들의 기쁨, 행복, 아픔, 상처는 우리와 만나는 순간 생생한 교훈이 되었고, 때로는 웃음으로, 때로는 눈물로 승화되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치유자가 되어 다시 세상으로 돌아갑니다. 더 나은 나, 더 나은 당신 사랑이 아름다운 건 서로가 완전히 일치하기 때문이 아니다. 너와 나의 다름이 만들어내는 조화 때문일 것이다. 그 조화 안에서 더 나은 나와, 더 나은 당신이 탄생하는 것이다. 내 본연의 모습을 지키는 일, 나를 더 나답게 만들어주는 것도 사랑이다. 더 나은 나와 당신의 어울림이 만들어내는 위대한 조화를 위해서 존중과 배려는 성숙한 사랑의 기술이다. - 김혜령의《불안이라는 위안》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