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1 2021년 06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1] 정말 좋은 사람 (영상글 첨부)

♥ 정말 좋은 사람 ♥ 좋은 사람은숨소리가 다르다. 몇 마디 말에도 심장이 울리고 짧은 침묵에도 가슴이 막힌다. 정말 좋은 사람은 살 내음이 다르다. 스치는 몸짓에도 향기가 나고 멀어져 있어도 향기가 깊다. 정말 좋은 사람은 미워할 수가 없다. 미워할 수도 없게 정말 좋은 당신 옆에 있어 좋은 사람 옆에 있어 행복한 사람 옆에 있어 든든한 사람 옆에 있어 편한 사람 옆에 있어 설레는 사람 당신은 내게 있어 그런 사람입니다. 같은 공간에 있기만 해도 같은 공간에서 숨을 쉬기만 해도 같은 공간에 마주 서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사람 당신은 내게 있어 그런 사람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TelwkIf3tJg

11 2021년 06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2]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 (영상글 첨부)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 사람의 관계는 우연히 만나 관심을 가지면 인연이 되고 공을 들이면 필연이 됩니다 세번 만나면 관심이 생기고 다섯번 만나면 마음의 문이 열리고 일곱번 만나야 친밀감이 생깁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으로 만나 착한 사람으로 헤어져 그리운 사람으로 남아야 합니다 사람은 만나 봐야 그사람의 진실을 알수 있습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것이 되는 인연은 진짜 내 인연이 아닙니다 잠깐 놓았는데도 내 곁에 머무는 사람이 진정 내 사람 입니다 얼굴이 먼저 떠 오르면 보고 싶은 사람 이름이 먼저 떠 오르면 잊을수 없는 사람 눈을 감고 생각나는 사람은 그리운 사람 눈을 뜨고 생각나는 사람은 아픔을 준 사람 외로움은 누군가가 채워줄수 있지만 그리움은 그사람이 아니면 채울수 없습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이면 늘..

11 2021년 06월

11

따뜻한 하루 김치찌개가 너무도 싫습니다(21.06.11 .금)

김치찌개가 너무도 싫습니다 수현(가명, 14세)이는 5년 전, 부모님의 이혼 후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습니다. 유일한 버팀목인 할머니는 척추 디스크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며, 몇 년 전부터는 희귀병인 '망막색소 변성증'으로 인해 점점 시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할머니는 오늘도 수현이가 가장 좋아하는 김치찌개를 끓여주었고, 학교에서 다녀온 수현이는 늘 그랬듯 누구보다 맛있게 먹습니다. 그런 수현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할머니와 환하게 미소를 지어 보이는 수현이... 사실 수현이는 김치찌개가 너무도 싫습니다. 하지만 차마 맛없다고, 질려서 싫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가끔 일용직 일을 나가시던 할머니가 코로나19로 그 일마저 끊기면서 집안 형편이 더욱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가난한 자신의 현실을 너무도..

11 2021년 06월

11

고도원의 아침편지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21.06.11 .금)

카스트로헤리스에서 프로미스타 가는 길 ('산티아고 순례길 치유여행' )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몸을 움직여서 균형을 찾아야 한다. 몸을 습관적으로 이완시키는 연습을 하면 몸과 정신이 평형을 이룬다. 바쁜 업무 중에도 틈틈이 의식적으로 자신의 몸 상태를 살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긴장 때문에 어깨가 올라가 있지는 않은지, 몸이 움츠러져 있지는 않은지 살피자. 의식할 때마다 깊은 호흡을 하면서 몸을 이완시킨다면 몸의 피로도 덜할 것이다. 그러면 마음의 안정을 찾는 일도 좀 더 쉬워진다. - 김혜령의《불안이라는 위안》중에서 - *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얼굴은 상기, 머리는 늘 뜨끈뜨끈하고, 뒷목이 땅기고, 어깨가 잘 굳습니다. 머리칼이 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