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9 2021년 06월

29

김현수의 마음의 글 꽃 같은 그대가 있어 / 동행의 길 (영상글 첨부)

♥ 꽃 같은 그대가 있어 ♥ 꽃같은 그대가 있어 바라보는 것이 다 꽃으로 보여 좋고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를 보아도 보슬보슬 내리는 비를 보아도 꽃 마음이 솔솔 흘러나와 좋다 꽃 같은 그대가 있어 좋다 아름답게 늙어 가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인데 꽃 마음에 자존심도 무뎌지고 욕심도 내려놓게 되고 탐탁지 않아도 너그러워져 좋다 꽃 같은 그대가 있어 좋다 꽃 마음의 넓은 아량으로 용서 할 수 있어 좋고 꽃 향기로 세상을 포용할 수 있어 좋고 눈으로 보고 마음이 맑아 좋고 가슴으로 그껴서 생각이 풍성해서 좋다 꽃 같은 그대가 있어 좋다 불평불만에서 벗어 날 수 있어 좋고 욕심에서 탈출 할 수 있어 좋고 햇살속에 숨겨진 희망을 찾아소 좋고 별빛 속에 감추어진 보석처럼 귀한 행복을 찾아서 좋다 꽃 같은 그대가 있어 ..

29 2021년 06월

29

마음의 비타민 글[1] 오늘 당신에게 행운이 (영상글 첨부)

♥오늘 당신에게 행운이♥ ​ 오늘은 왠지 좋은 일들이 있을 것만 같습니다 ​​ 오늘 열리는 아침이 더욱 깨끗하여 새롭고 오늘 찾아온 햇빛이 더욱 찬란하게 빛남은 ​ 오늘이 참으로 좋은 날인가 봅니다. ​ 오늘은 슬기롭게 어려움을 플고 오늘은 지혜롭게 닫힌 것을 열어서 마음 마음들이 더 푸근한 날이었음 좋겠습니다. ​ ​ 만나는 사람마다 나누는 인사에 정을 더하고 서운한 사람에게 먼저 말을 건네는 참된 용기를 가져서 오늘을 더 소중하게 만드렵니다 ​​ 오늘은 왠지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겨서 두고두고 기억해도 좋은 그런 날일 것 같습니다 ​ --오광수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aK7BKqc_yF4 ​

29 2021년 06월

29

일지희망편지 호흡 명상 (제2923호 | 2021.06.29.화)

호흡 명상 우리는 들숨을 통해 몸에 신선한 에너지를 들이고, 날숨을 통해 탁한 에너지를 내보냅니다. 늘 같은 호흡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호흡은 생각과 감정에 따라서도 변하고, 나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좋은 호흡은 아랫배까지 숨을 천천히 깊이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입니다. 횡격막을 움직여서 흉강을 넓혀주면 산소를 더 많이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더 효율적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몸에 집중하여 천천히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어 보세요. 분주한 일상을 잠시 멈추고, 숨을 고르며 뇌를 쉬게 해주세요. 몇 번의 호흡으로도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가 따뜻해지고 머리가 시원해집니다. > 유튜브

29 2021년 06월

29

따뜻한 하루 능률의 비결 (21.06.29. 화)

능률의 비결 어느 마을에 성실하기로 소문난 두 나무꾼이 장작을 패러 산에 함께 갔습니다. 두 사람은 똑같은 도끼를 가지고 반나절 동안 나무를 베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서로 쌓인 장작의 짐이 달랐습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게 된 이유는 바로 두 사람의 일하는 방법의 차이였습니다. 한 나무꾼은 쉬지도 않고 계속 나무를 베었고 나머지 나무꾼은 1시간 나무를 벤 후 10분 쉬기를 거듭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결과를 보니 쉬지 않고 일한 나무꾼보다 10분씩 쉬며 일한 나무꾼이 더 많은 나무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를 보고 쉬지 않고 일했던 나무꾼이 의아해하며 물었습니다. "쉬지도 않고 일한 나보다 어떻게 더 많은 나무를 벨 수 있었지?" "간단하네, 나는 10분 쉬는 동안 도끼날을 갈았다네." 중요한 일을..

29 2021년 06월

29

고도원의 아침편지 '내일은 아이들과 더 잘 놀아야지' (21.06.29.화)

팜플로나 광장의 카페 거리 '내일은 아이들과 더 잘 놀아야지' '내일은 아이들과 좀 더 재미있게 놀아야지.' '아이와 놀 때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아야지.' 다짐만 하고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 제가 육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 것은 환경 설정이었습니다. TV를 안방으로 옮기고 거실을 서재로 꾸민 덕분에, 스마트폰 침대 덕분에, 키즈카페에서 어른 표를 함께 끊은 덕분에 아이와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환경 설정이 의지를 이기듯, 육아에서도 환경 설정이 반입니다. - 최현욱의《85년생 요즘 아빠》중에서 - * 아빠가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기가 쉽지 않습니다. 놀아도 어느 곳, 어떤 환경에서 노느냐가 중요합니다. 무엇을 가지고 어떻게 노느냐도 중요합니다. 누구와 함께 노느냐는 더 중요합니다. 어른이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