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30 2021년 06월

30

동영상 모음 다리 쥐 났을 때 가장쉽게 푸는법!

다리 쥐 났을 때 가장쉽게 푸는법! 자다가 종아리쥐가 잘 나는데 그럴때마다 일어나서 걸으면 금방 괜짢아지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U0nMHCktvaw - 뭉쳐진 근육을 반대방향으로 잡고 늘려주는 스트레칭이 가장 중요하다. - 따뜻한 물(40℃)에 무릎 정강이까지 발을 담그고 10분 정도 있으면 쥐가 풀린다. (쥐가 날 때 근육의 상태) 쥐가 난다는 것은 종아리의 근육이 몹시 수축해 버리는, 즉 수축과 이완의 균형이 잡히지 않은 상태가 되는 것을 가리키지요. 이런 경우에는 에너지를 많이 써가면서 꽉 오그라질 대로 오그라져서 세차게 경련하고 있기 때문에 격한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쥐가 많이 나는 경우] 대단히 격한 운동을 해서 지친 뒤에 쥐가 나는 수가 많지요. 또..

30 2021년 06월

30

마음의 비타민 글[1] 내 삶에 소중한 것들 (영상글 첨부)

♥ 내 삶에 소중한 것들 ♥ 정말 소중한 것이란 무엇일까요 ? 정말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고 난 뒤에야 알게되는 것이라 합니다 내 손 안에 있을 때는 그것이 귀함을 알 수가 없고 그것이 없어지고 난 뒤에야 아~ 있었으면 좋을 텐데 그렇게 아쉬움이 있는 것이랍니다 무엇인가 소중한 것을 잃고 난 뒤에야 아쉬움을 느껴보신 일이 있으십니까?" 그때 그냥 둘것을 하면서 후회해 본 일이 있으십니까? 사람이란 그런 것이지요 항상 손 닿는 곳에있을 때는 모르다가 내 손을 떠나고 나면 그렇게 큰 미련으로 하염없이 아쉬워 하는 그런 것이 그것이 바로 사람의 모습이지요. 내 주위에 있는 이제는 없어도 될 것 같은 것들 이젠 더 이상 쓸모도 없고 없어도 그다지 아쉽지 않을 것 같은 그런 것 들의 가치는 어느정도일까요? 혹시나 ..

30 2021년 06월

30

따뜻한 하루 헤라클레스의 선택(21.06.30 .수)

헤라클레스의 선택 그리스 신화의 영웅 헤라클레스는 어려서부터 남다른 힘을 보였습니다. 아버지 안피트리온은 그런 아들의 힘에 놀라 키타론 산으로 그를 보내 소 떼를 돌보게 했습니다. 어느 날 헤라클레스가 자신의 앞날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던 때, 소 떼를 돌보다 잠이 들었고 비몽사몽 하며 꿈을 꾸게 됩니다. 꿈에서 헤라클레스는 갈림길에 서 있었는데 그곳에는 욕망이라는 여자와 미덕이라는 여자가 양쪽 갈림길에서 다르게 서 있었고, 헤라클레스를 기다렸습니다. 욕망이란 여인은 자신과 함께 간다면 아주 쉽게 욕망을 마음껏 채울 수 있다고 헤라클레스에게 손짓했습니다. 반면 미덕이라는 여인은 자신을 따르는 길은 고난과 고통이 있지만 참된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 개의 갈림길에서 한참을 고민하던 헤라클레스..

30 2021년 06월

30

고도원의 아침편지 좋은 아빠란? (21.06.30.수)

빌바오 구겐하임에 설치된 제프 쿤스의 작품 '튤립' 좋은 아빠란? 좋은 아빠란 무엇일까요? 많은 아빠가 남들이 인정하는 좋은 직장을 가지고 돈만 많이 벌면 아빠의 역할을 잘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 모습을 되돌아보았습니다. 부끄러운 장면이 여럿 떠오르더군요. 자녀에게는 올바르게 살아야 한다고 해놓고 소소한 여러 규율을 스스로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 소소한 것들이 아이에게는 혼란을 줄 수 있는 데도 말이죠. - 최현욱의《85년생 요즘 아빠》중에서 - * 좋은 아빠가 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습니다. 등수도 기준도 없습니다. 직장, 돈, 얼굴, 명성으로 정해지는 일도 아닙니다. 가족을 위해 나름 최선을 다했지만 상처받고 섭섭해 하는 자녀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되돌아보면 이제는 뵐 수 없는 아버지의 형상 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