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1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그래도 사람을 사랑하렵니다.(영상글 첨부)

♥ 그래도 사람을 사랑하렵니다♥ 사람으로 인해서 슬프고 아프고 속상하고 괴로워도 그래도 사람이 좋습니다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그런 일이 없을수도 없으니까요 사람으로 인하여 슬프고 괴로웠듯이 사람으로 인하여 또한 기쁘고 행복하잖아요 사람이 산다는 것은 결국 함께일 때 모든 것에 의미가 있고 행복이 있는 거랍니다 사람이 아닌 다른 모든 것들은 중심이 아닌 조건들에 불과합니다 지금 이 순간 어떤 사람때문에 슬프고 괴로운가요 ? 고통는 살아있는 사람만의 특권이랍니다 그러나 기억하세요 당신을 힘들게 하는 사람때문에 당신의 마음이 있다는 것을 마음을 돌이켜 그 사람을 축복해 보세요 먼저 당신의 마음속에 놀라운 평안이 깃들거에요 함께 더불아 살아갈 더욱 빛이 나는 우리들의 삶이라는 것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그래도..

10 2021년 07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아이들의 말이 희망이 될 수 있게(보낸날짜 : 21.07.10.토)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세계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명상'을 시작했습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유지윤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아이들의 말이 희망이 될 수 있게 소통 감수성이 높은 사람은 말에 예민한 사람에게 "왜 그렇게 예민하냐?"고 탓하지 않아요. 예민한 친구와 말할 땐 배려가 필요한 사람이라고 여기며 원만한 대화를 하려고 노력하죠. 만약 자신이 맞는 말을 했어도 상대방이 상처받았다거나 아파한다면 그 말을 거둬들이기도 해요. 말에 상처받는 예민함을 나쁘게 보는 게 아니라 약함으로 보고 배려하는 거예요. 통하면 아프지 않다는 '통즉불통'이 소통 감수성에도 적용되는 말 같아요. 아무리 찾아봐도 돈 안 들면서 큰 감동을 주는 건 역시 말이네요. - 임영주의《열세..

10 2021년 07월

10

따뜻한 하루 공짜는 없다(21.07.10.토)

공짜는 없다 어느 한 나라의 왕이 하루는 현인들을 모아놓고 백성들이 잘 살 수 있는 성공의 비결과 교훈이 될 만한 글을 지어오라고 명령했습니다. 학자들은 열심히 연구하고 토론하며 잘 살 수 있는 성공의 비결을 총 12권의 책으로 만들어 왕에게 전달했지만, 왕은 탐탁지 않은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먹고 살아가는 데 바쁜 백성들이 이 많은 책을 언제 다 읽어보겠는가?" 그리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줄여오라고 다시 명령했고 며칠 뒤 학자들은 12권의 책을 단 1권으로 줄여왔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고도 왕은 너무 길다며 손사래 치자 결국 학자들은 종이 한 장에 중요한 문장만을 넣어서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왕은 또 고개를 옆으로 저으며 한 장도 길다며 못마땅해했고 결국 한 지혜로운 현인이 단 하나의 문장으로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