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3 2021년 09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1] 누구를 미워하면/누구를 서로 미워하면(영상글 첨부)

♥ 누구를 미워하면 ♥ 누구를 미워하면 자신이 힘들지 않습니까? 마음은 늘 불편하고 하루하루가 무겁지 않습니까? 누구를 험담하면 자신이 나쁜 사람처럼 죄책감이 들지 않습니까? 잠시 스트레스가 풀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순간에 불과할 것입니다 남을 시기하면 발전이 없다고 하네요 부러우면 괜한 트집 말고 더 많이 노력해서 그 사람을 이기십시다 누군가에게 복수하고 싶으면 마음에 칼을 갈지 말고 자신의 행복에 집중하십시다 그 사람보다 멋지게 잘 사는 게 최고의 복수 아닐까요? 자신을 잘 다스리면 삶은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내가 변하면 세상은 내 편이 되고 함께 할 행복한 사람들이 늘어 갈 것입니다 --조미하 중에서-- ♥ 누구를 서로 미워하면 ♥ 누구를 미워하면 우리의 무의식은 그 사람을 닮아가요. ​ 마치 며느리가..

03 2021년 09월

03

김현수의 마음의 글 가슴속에 피어난 별 / 그대만 사랑하는데(영상글 첨부)

♥ 가슴속에 피어난 별 ♥ 사랑으로 하루가 시작되고 사랑으로 하루를 숨 쉬고 사랑으로 하루가 마무리되는 사람 따사로운 눈길로 다가와 그리움으로 동행하는 가슴속에 별 하나 피어났습니다 못 보면 보고 싶고 보아도 또 보고 싶고 그림자만 봐도 가슴이 일렁이는 사람 반짝이는 눈빛이 별빛인 줄 알고 가슴에 담았는데 별보다 더 밝게 빛나는 가슴속에 별 하나 피어났습니다 애틋한 마음 담은 잘 익은 복숭아 하나 건네주는 하얀 손에 정겨움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사람 삶의 고비마다 그리움이 가슴에 파고들면 밝은 마음으로 풍성하게 안아주는 가슴속에 별 하나 피어났습니다 고난 없는 삶이 없고 역경 없는 삶이 없지만 고난과 역경 속에서 보물을 찾게 하는 사람 굴곡진 삶에 어제와 오늘이 허허롭고 오늘과 내일이 휘청대는 퍽퍽한 가..

03 2021년 09월

03

따뜻한 하루 스스로 돕는 자(21.09.03 .금)

스스로 돕는 자 한 청년이 짐이 실린 수레를 끌고 가다 가파른 언덕길을 보곤 잠시 멈췄습니다. 수레를 끌고 언덕을 어떻게 오를까 고민하던 청년은 조금 더 수월하게 가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죄송합니다만, 이 언덕길 올라갈 때까지만 수레를 밀어주실 수 없을까요?" 하지만 사람들은 튼튼해 보이는 청년의 몸과 얼핏 보기에 부피가 작은 짐을 보고, 청년의 부탁을 거절했습니다. 청년은 자신을 도와주지 않는 사람들이 야속했지만 할 수 없이 혼자 힘으로 수레를 끌고 언덕을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예상대로 매우 힘들었고, 한 걸음 움직일 때마다 허리가 끊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청년은 언덕을 오르다 뒤로 밀릴 뻔한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어느새 언덕 중턱에 다다랐습니다. 하지만, 땀이 비..

03 2021년 09월

03

고도원의 아침편지 15초 명상법 (21.09.03.금)

반려견을 안고 커다란 싱잉볼 속에 들어간 어린이입니다. 싱잉볼의 소리와 진동이 온몸과 장기 깊숙이 스며드는 것 같습니다. 15초 명상법 15초 만으로도 하루를 기쁘게 보낼 수 있다. 일하다가 잠깐 쉬고 싶을 때 고개를 들어 주변을 살펴본다. 눈에 띄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그냥 마음속으로 "당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하며 기원한다. 마음속으로 미소 지으면서 하면 더 좋다. 사람에 따라 속도 차이는 있겠지만 세 번 하는 데 약 15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평소 내가 싫어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억지로 할 필요가 없다. 좋아하거나 중립적인 사람을 대상으로 먼저 해보고, 자신감이 생기면 싫어하거나 불편한 사람에게도 시도해보라. - 김병전의《이제 당신이 명상을 해야 할 때》중에서 - * 명상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