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4 2021년 09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1] 어떤 인연으로 사는 게 좋을까 (영상글 첨부)

♥ 어떤 인연으로 사는 게 좋을까 ♥ 움켜진 인연보다 나누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각박한 인연보다 넉넉한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기다리는 인연보다 찾아가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의심하는 인연보다 믿어 주는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눈치 주는 인연보다 감싸 주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슬픔 주는 인연보다 기쁨 주는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시기하는 인연보다 박수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비난받는 인연보다 칭찬 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무시하는 인연보다 존중 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원망하는 인연보다 감사 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흩어지는 인연보다 하나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변덕스런 인연보다 한결 같은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속이는 인연보다 솔직한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부끄러운 인연보다 떳떳한 인연으로 살아야 ..

04 2021년 09월

04

따뜻한 하루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어요(21.09.04 .토)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어요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계절이 하나 지난 만큼 세준(가명, 4세)이도 훌쩍 자랐습니다. 생후 3개월이 된 세준이를 두고 아내가 집을 나가는 바람에 하루아침에 미혼부가 된 영호(가명, 45세) 씨는 극단적인 시도를 할 만큼 지난 몇 년간 심한 우울증에 시달렸었습니다. 그런데... 영호 씨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하나뿐인 아들 세준이와 자신을 뒤에서 응원해주는 이름 모를 후원자들, 그리고 이제는 회사 동료인 따뜻한 하루 직원들의 응원 덕분에 조금씩,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여전히 영호 씨는 당뇨와 혈압, 우울증 약을 먹고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하루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한 지 벌써 4개월이 넘었는데요. ..

04 2021년 09월

04

고도원의 아침편지 나로부터 끝나고, 나로부터 시작한다(21.09.04.토)

반려견들은 싱잉볼 속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이 아이들은 싱잉볼의 소리와 진동을 즐기는 것 같습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백기환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나로부터 끝나고, 나로부터 시작한다 때로 우리는 말한다. "나는 그러고 싶지 않았지만 그것이 나보다 강해서 끌려다녔어요." 그것이 씨앗이고, 습관 에너지인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과거의 많은 세대에게서 물려받았다. - 틱낫한의《화해》중에서 - * 원치 않는 말을 불쑥 뱉어놓고 후회한 적이 있습니다. 갑자기 치솟는 화와 이유 없이 가라앉는 우울은 내가 원해서 그런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나의 부모와 조부모와 그 윗대 조상들의 삶은 흐르고 흘러 내 안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만약 다음 세대로 좋은 씨앗을 전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