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1년 09월

10

음악감상 9월에 떠난 사랑 / 유익종 (음악 영상 첨부)

♥ 9월에 떠난 사랑 / 유익종 ♥ 다시는 네 모습 볼 수 없다 하여도 너 떠난 그 빈자리 가을은 가고 이 계절 다시 핀 하얀 내 모습 가을 향기 풍기는 얼굴 코스모스 고개 들면 돌아올 수 없는 그대 너 떠난 그 빈자리 지난 여름 이야기 또 한번 이렇게 느껴 보지만 떠나지마라 슬픈 9월엔 꿈에라도 내 안에서 쉴 수 있도록 울지 말아라 울지 말아라 9월에 떠난 내 사랑아 코스모스 고개 들면 돌아올 수 없는 그대 너 떠난 그 빈자리 지난 여름 이야기 또 한번 이렇게 느껴 보지만 떠나지마라 슬픈 9월엔꿈 에라도 내 안에서 쉴 수 있도록 울지 말아라 울지 말아라 9월에 떠난 내 사랑아 울지 말아라 울지 말아라 9월에 떠난 내 사랑아 https://www.youtube.com/watch?v=H5j_uk2QLbY

댓글 음악감상 2021. 9. 10.

10 2021년 09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글 (영상글 첨부)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글 ♥ 가장 소중한 사람이 있다는 건 "행복" 입니다. 나의 빈자리가 당신으로 채워지고 기도하는 것은 "아름다움" 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 입니다. 라일락의 향기와 같은 당신의 향을 찾는 것은 "그리움" 입니다. 마음 속에 깊이 당신을 그리는 것은 "간절함" 입니다. 바라볼수록 당신이 더 생각나는 것은 "설레임" 입니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보다 말하지 않아 더 빛나는 것이 "믿음" 입니다. 아무런 말하지 않아도 당신과 함께 있고 싶은 것이 "편안함" 입니다. 자신 보다 당신을 더 이해하고 싶은 것이 "배려" 입니다. 차가운 겨울이 와도 춥지 않은 것은 당신의 "따뜻함" 입니다. 카나리아 같은 목소리로 당신 이름을 부르고 싶은 것은 "보고 ..

10 2021년 09월

10

따뜻한 하루 늑대의 오명 (21.09.10 .금)

늑대의 오명 늑대는 자연계에서 몇 안 되는 단혼제를 지키는 독특한 동물입니다. 애처가라고 할 정도로 수컷 늑대는 암컷이 죽기 전까지 절대 바람을 피우지 않으며 오직 일부일처제만 고수합니다. 수컷 늑대는 평생 한 마리만의 암컷만을 사랑하고 암컷이 먼저 죽으면, 가장 높은 곳에서 울어대며 슬픔을 고하다가 결국 통곡까지 한다고 합니다. 또 수컷 늑대는 자신의 암컷과 새끼를 위해서 다른 천적들과 싸우기도 하며, 암컷이 죽어서 간혹 재혼한 수컷 늑대라도 과거에 새끼들까지도 책임지고 키운다고 합니다. 모든 늑대가 꼭 저렇게 행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우리가 알고 있는 늑대에 대한 인식과 달리 대부분의 늑대는 그들은 가정에 충실하고, 부부애는 독특할 정도로 애틋합니다. 우리 사회에서는 음흉한 남자를 가리켜 흔히 ..

10 2021년 09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자동차 연료통'이 아니다 (21.09.10.금)

'자동차 연료통'이 아니다 가르친다는 것은 무엇일까. 일방적으로 부어 넣는 것이 아니다. 언어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종종 "비어 있는 학생들의 머리에 뭔가를 채워줘야 한다"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래서 선생님은 칠판 앞에서 말하고 아이들은 따라 하게 한다. 하지만 자동차 연료통에 기름을 부어 넣듯이 해서는 효과가 없다. - 마르쿠스 베르센의《삶을 위한 수업》중에서 - * 교육 방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머리를 채우는 교육에서 스스로 답을 찾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플립 러닝'(거꾸로 수업), '하브루타 학습법', '미네르바 교육' 등이 대표적 사례입니다. 네덜란드는 유치원에서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매우 독특한 '유급제도'도 있습니다. '공동체 적응 능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을 때입니다. 아이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