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6 2021년 09월

26

마음의 비타민 글[1]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명상글 첨부)

♥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성인이 말씀하시길 "이 세상 모든 것은 일심이라 ​오로지 마음 밖에 아무것도 없느니라" 하셨다. ​팔만대장경을 다섯 글자로 즐이면 "일체 유심조 ​한 글자로 줄이면 '마음 심' 자이다. ​ 이 세상 모든 것은 마음애 따라 움직인다. ​마음이 중심이고 마음에 따라 세상이 펼쳐진다. ​내 주위에 일어나는 모든 흥망성쇠도 ​내 한 자리에서 시작된다. ​ 마음이 흔들리면 인생도 흔들린다 ​하지만 두려워 마라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 ​인생살이 흔들리지 않는 이 없이니 ​내 마음이 흔들리듯 세상살이도 흔듷리며 살아간다. ​ 그것은 생명이고 에너지이다. ​바다 위에 파도가 존재하듯 ​파도의 흔들림 속에 바다가 정화되듯 ​숲속에 바람이 존재하듯 ​바람 속에 흘들림이 생..

26 2021년 09월

26

마음의 비타민 글[2] 포기하지 않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영상글 첨부)

♥ 포기하지 않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 재력가의 아버지, 귀족 집안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발레 수업도 받으며 배고픔과는 거리가 먼 유년 시절을 보내는 한 소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아버지가 투옥되고 가세가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이 전쟁은 귀족 집안의 부잣집 딸이었던 소녀를 한순간에 튤립 뿌리로 근근이 끼니를 해결하는 가난한 여자아이로 만들었습니다. 가혹한 전쟁을 겪으며 기적으로 살아남은 이 소녀는 훗날 아주 오랫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는 '오드리 헵번'입니다. 오드리 헵번은 이후에 전쟁의 고통스러웠던 시간을 아들에게 편지로 남겼는데 다음의 글이 내용 중 일부입니다. 분명 전쟁은 끝났는데 내 인생은 여전히 전쟁 중이었다. 전쟁 후에 먹고살기 위해 안 한 일이 없었단다. 그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