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6 2021년 10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1] 욕심 없는 삶 (영상글 첨부)

♥ 욕심 없는 삶 ♥ 욕심(慾心) 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생각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고달프지 않습니다. ​ 감사(感謝)하는 자세(姿勢)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즐거운 시간(時間)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괴롭지 않습니다. ​ 만족(滿足)하는 기분으로 살아 가면 삶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순리(順理)대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살아가는데 그리 많은 것이 필요(必要)하지 않습니다. 인생사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 어렵게 생각할수록 더 힘든 것이 또한 인생(人生)입니다. 정답(正答)은 언제나 즐겁게 사는 것입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mQn7_CEiGw8 >

06 2021년 10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1] 칠십대가 넘어서도 행복하게 잘 사는 법(영상글 첨부)

♥칠십대가 넘어서도 행복하게 잘 사는 법♥ ​ 칠십대가 넘어서 돈이 부족하여도 부자가 아니어도 인생에서 행복을 잃지않고 살아갈려면 반듯이 알아 두어야 할 비법이 몇가지 있다 ​ "첫번째 " 분노를 참아야 한다 사람 나이 칠십세가 넘으면 버럭 버럭 화를 내는건 특히 건강에 백해 무익 하기 때문이다. ​ 어느한 의학 저널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회를 자주 내고 분쟁을 많이 하는 사람 일수록 수명이 짧아진다고 한다. ​ 또한 나이 칠십이 넘어서 분노를 참지못하고 자주 화를 내는 사람을 좋아할 사람이 없기때문 알지도 모른다 나이를 먹을수록 곱게 익어간다는 소리를 들어여 친구들이나 지인들로 부터 대접을 받는다. ​ "두번째 " 만족 해야한다 칠십대가 되면 이제는 없는것에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 현재 가진것에 만족..

06 2021년 10월

06

마음의 시(詩) 누군가 행복할수 있다면 / 詩 용혜원(영상시 첨부)

♥누군가 행복할 수 있다면/용혜원♥ 나로 인해 누군가 행복할수 있다면 그 얼마나 놀라운 축복 입니까 내가 해준 말한마디 때문에 내가준 작은선물 때문에 내가 베푼 작은 친철 때문에 내가 감사한 작은 일들 때문에 누군가 행복할수 있다면 우리는 이땅을 살아갈 의미가있습니다 나의 작은 미소때문에 내가 나눈 작은 봉사때문에 내가 나눈 사랑때문에 내가 함께해준 작은 일들 때문에 누군가 기뻐할 수 있다면 내일을 소망하며 살아갈가치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RDXddTzdG4&t=13s

06 2021년 10월

06

법정 스님의 글 쉬어 가는 삶/법정 스님 (영상글 첨부)

♥ 쉬어 가는 삶/법정 스님 ♥ 아무런 자취도 남기지 마라. 편안한 발걸음으로 쉬어가라. 무엇에 집착하지 않는 마음으로 묵묵히 쉬면서 천천히 가라. 오는 인연 막지 않고가는 인연 붙잡지 말라. 놓으면 자유(自由)요,집착함은 노예(奴隸)다. 이 세상에 빈손으로 와서 빈손으로 가는 인생이다. 짐을 내려놓고 쉬어라 쉼이 곧 수행(修行)이다. 쉼은 삶의 정지가 아니라, 삶의 중요한 부분이다. 쉼이 없는 삶은 삶이 아니라, 고역(苦役)일 뿐이다 그릇은 빈 공간이 있어 그릇이 되는 이유다. 지친 몸을 쉬는 방(房)도빈 공간을 이용하게 된다. 빈 것은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삶에 꼭 필요한 것이다. 삶의 빈공간 역시 그러하다. 그래서 쉼은 더욱 소중하다. 쉼은 삶을 더욱 살찌게 한다. 쉼은 삶을 더욱 빛나게 한다. ..

06 2021년 10월

06

따뜻한 하루 내 어깨 위 고양이 '밥'(21.10.06.수)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마약과 노숙 생활을 하던 한 남자의 인생이 한 고양이를 만나며 완전히 뒤바뀌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제임스 보웬'과 고양이 '밥'입니다. 보웬은 부모님의 이혼을 겪은 후 잦은 이사로 친구를 사귀지 못했고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했습니다. 결국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며 거리 생활을 하게 됐습니다. 거리에서 잠을 자거나 대피소에 머물렀고 구걸하거나 종종 연주하며 얻은 돈으로 생활했는데 노숙 생활의 고통을 회피하기 위해 마약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길거리에서 상처 입은 고양이 한 마리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자신과 같은 처지라는 생각에 자신에게 있는 모든 돈으로 고양이를 치료했습니다. 그의 마음이 고양이에게 전달됐는지 고양이는 보웬의 옆을 떠나려 하..

06 2021년 10월

06

고도원의 아침편지 절망적인 상황일 때(21.10.06 .수)

절망적인 상황일 때 절망적인 상황에서조차 가치 있는 삶을 향해 한 걸음씩 내딛기를 주저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절망적인 인생관으로 생명의 의미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로 임하는 사람들도 있다. 삶에 아무런 의욕도 없고, 낙이 없는 이 삶을 계속 살아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하는 사람들 말이다. - 이정미의《심리학이 나를 안아주었다》중에서 - * 잘 알고 계시듯이, 인생은 늘 희망적인 상황만 펼쳐지는 것은 아닙니다. 도무지 어찌해 볼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을 수시로 경험합니다. 그 절망적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느냐, 극단으로 갈리는 큰 갈림길입니다. 절망을 더 큰 절망으로 몰아가는, 그래서 돌이킬 수 없는 최악의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더 큰 교훈과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드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