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4 2021년 10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1] 흘러가니 아름다워라.(영상글 첨부)

♥흘러가니 아름다워라.♥ 구름도 흘러가고 강물도 흘러가고 바람도 흘러갑니다. 생각도 흘러가고 마음도 흘러가고 시간도 흘러갑니다. 좋은 하루도 나쁜 하루도 흘러가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아픈 일도 힘든 일도 슬픈 일도 얼마나 감사한가요! 흐르지 않고 멈춰만 있다면 물처럼 삶도 썩고 말텐데... 얼마나 아름다운 다행인가요! 세월이 흐르는건 아쉽지만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 있으니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래요! 어차피 지난것은 잊혀지고 지워지고 멀어져 갑니다. 그런걸 두고 人生(인생)이라 하고 歲月(세월)이라 하고 會者定離(회자정리)라 하지요! 그러나 어쩌지요? 해질 녁 강가에 서서 노을이 너무 좋아서 落照(낙조)인 줄 몰랐습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k9m0..

14 2021년 10월

14

김현수의 마음의 글 가을이 주는 행복 / 내 행복 수첩 (영상글 첨부)

♥ 가을이 주는 행복 ♥ 어젯밤엔 설익은 밤 알 만한 꿈을 품고 꿈길을 열게 해 주더니 이 른 아침잠에서 깨어보니 머리맡에 탐스럽게 익은 밤 하나 착하게 웃고 있네 하루를 시작하는 모닝커피 한 잔의 작은 일에도 말없이 웃음을 넣어 주는 다정한 가을 가냘프게 흔들리는 나뭇가지도 덩달아 예쁜 미소 던져 주는 기분 좋은 아침이다 생각만 해도 가슴에 기쁨이 먼저 차 오르고 행복이 먼저 마음을 간지럽히는 가을 연인이 아닌데도 연인처럼 다정하게 느껴져서 챙겨주고 싶고 안아 주고 싶고 하루 종일 같이 있고 싶어 지고 나를 바라보는 순수하고 진실한 눈빛은 착한 마음씨의 친구처럼 정겹다 가을 사랑에 가을 덕분에 웃음이 차고 넘치는 행복한 아침 가을 그대 만난 세상 참 좋다 . . ♥ 내 행복 수첩 ♥ 오늘의 행복 수첩에..

14 2021년 10월

14

따뜻한 하루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만남(21.10.14.목)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만남 정채봉 작가의 에세이 '만남’에 다음과 같은 만남의 종류가 있습니다. 시기하고 질투하고 싸우고 원한을 남기게 되는 만남입니다. 이런 만남은 오래 갈수록 더욱 부패한 냄새를 풍기며 만나면 만날수록 비린내가 나는 만남입니다. – 생선 같은 만남 – 풀은 쉬 마르고 꽃은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처럼 오래가지 못합니다. 피어있을 때는 환호하지만 시들게 되면 버려지는 만남입니다. – 꽃송이 같은 만남 – 반갑지도 않고 즐겁지도 않고 그렇다고 싫은 것도 아니지만, 만남의 의미가 순식간에 지워져 버리는 시간이 아까운 만남입니다. – 지우개 같은 만남 –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다'라는 말처럼 힘이 있을 때는 지키고 힘이 다 닳았을 때는 던져 버리는 가장 비천한 만남입니다. – 건전지와 ..

댓글 따뜻한 하루 2021. 10. 14.

14 2021년 10월

14

고도원의 아침편지 오래된 과거의 잘못 (21.10.14 .목)

오래된 과거의 잘못 어떤 오래된 인간의 오류가 사라지는 것을 보면 전혀 기쁘지 않다. 새로운 잘못이 그 자리를 차지할 테니 말이다. 사라진 과거의 잘못보다 새로 나타난 잘못이 더 불편하고 더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스레 자문한다. 새로운 편견보다 오래된 편견이 그나마 덜 해롭다. 오래된 잘못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듬어지고 어느 순간 거의 무해한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 아나톨 프랑스의《에피쿠로스의 정원》중에서 - * 오류, 잘못.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대로 두면 오래된 오류, 오래된 잘못으로 쌓여 적폐가 됩니다. 고약한 암덩어리로 굳어집니다. 고난도의 솜씨로 예리하게 도려내고 잘라내야 합니다. 문제는 그 도려낸 자리에 새로운 잘못이 또아리를 치는 것입니다. 우리가 경계해야 할 지점입니다. 과거의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