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9 2021년 10월

19

마음의 비타민 글[1] 80대가 된 99%가 후회하는 것들 12가지(영상글 첨부)명상 말씀

♥ 80대가 된 99%가 후회하는 것들 12가지 ♥ 그 첫 번째는 조금 더 건강에 신경 쓸걸....이다 염담허무 진기종지 정신내수 병안종래 욕심을 비우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 병이 찾아올 리 없다. 지혜로운 자는 매일 먹는 것과 움직이는 것을 체크하고 스스로 자신에 맞는 건강법을 알고 실천하며 유지하는 습관을 길러 건강하고 질 높은 노후를 맞이한다. ​ 두 번째는 조금 더 용서하고 감사할걸...이다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용서하라 용서할 수 없는 인간관계는 없다. 그리고 감사하라 ​ 세 번째는 나를 조금 더 사랑할걸....이다 내가 먼저 나를 아끼고 사랑하자. 그래야 그 어떤 사랑과 인연이 오고 가도 상처가 덜하다. 내가 나를 사랑하고 챙기다 보면 나이가 들어도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나를 만나게 된다. 그..

19 2021년 10월

19

마음의 비타민 글[2] 새로운 하루를 사랑하면서(영상글 첨부)

♥새로운 하루를 사랑하면서♥ 내가 항상 웃을 수 있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가벼운 걸음으로 생활하고 가슴 벅찬 마음으로 잠들 수 있기를 바라며 아침에 일어날 때 먼저, 나를 사랑하기로 마음먹고 웃어 봅니다. 양치질 하면서도 웃어봅니다. 그런 내가 대견한 듯이 그리고 좋은 생각만 하고 혼자 웃습니다. 이제는 만나는 사람마다 큰소리로 인사를 합니다. 형식적인 인사말고 그 사람에게서 뭔가를 발견하고 칭찬하는 인사를 합니다. 진심으로 만나서 반갑다고 온 얼굴로 웃으며 눈을 크게 뜨고 그 사람의 눈과 마주칩니다. 일하면서 힘들어도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 사람이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합니다. 싫은 표정은 되도록 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엷은 웃음을 짓고 생활합니다. 식사 때는 빠뜨리지 않고 챙겨줍니다. 사소..

19 2021년 10월

19

김현수의 마음의 글 당신의 그 눈빛에 /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상글 첨부)

♥ 당신의 그 눈빛에 ♥ 당신의 순수한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순수한 그 눈빛에 길가의 코스모스가 예쁘게 보이거든요 당신의 따뜻한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따뜻한 그 눈빛에 세상이 따뜻하게 보이거든요 당신의 사랑스러운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사랑스러운 그 눈빛에 사람들이 사랑스럽게 보이거든요 당신의 눈시울 적시는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눈시울 적시는 그 눈빛에 그리움이 막 가슴에 파고들어 당신이 너무너무 그리워지거든요 당신의 애틋한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애틋한 그 눈빛에 아 나도 사랑받는구나 하고 마음이 뿌듯해지거든요 당신의 정겨운 눈빛이 그리워 나 여기 왔습니다 당신의 정겨운 그 눈빛에 어릴 때 짜장면 먹던 생각이 나서 곱..

19 2021년 10월

19

일지희망편지 몸이 보내는 신호(제2939호 | 2021.10.19.화)

몸이 보내는 신호 우리 뇌는 몸이 불편하다고 인지하는 순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합니다. 뇌와 몸에 내재된 ‘자연치유력’이 작동하는 것입니다. 자연치유력은 자연이 준 축복입니다. 그 축복을 제대로 누리려면 평소에 몸이 보내는 신호들을 잘 읽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가 시원한지 뜨거운지, 아랫배와 손발이 따뜻한지 차가운지, 호흡이 깊은지 얕은지, 근육이 긴장된 곳은 없는지, 바른 자세로 걷고, 서고, 앉아 있는지.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자신의 불균형 상태를 자각하는 것만으로도 몸과 연결된 여러 감각들이 깨어나면서 자연치유력이 작동합니다. > 유튜브

19 2021년 10월

19

따뜻한 하루 리더의 덕목, 용기(보낸날짜 : 21.10.19.화)

리더의 덕목, 용기 적과 치열한 전쟁 중이던 어느 나라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부하로부터 적에게 중요한 고지를 빼앗겼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소식을 듣자 사령관은 전쟁에서 질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그의 얼굴은 급격히 굳어졌습니다. 그리고 다음 전략을 생각하기 위해 잠시 집으로 왔는데 그의 침울한 표정에 부인이 물었습니다. "당신 표정이 왜 그래요? 무슨 안 좋은 일이라도 생긴 건가요?" 불안함에 의기소침해진 사령관은 전쟁에서 중요한 고지를 빼앗긴 사실을 부인에게 말하자 부인이 대답했습니다. "저는 지금 중요한 고지를 빼앗긴 것보다 더 안 좋은 것을 보고 있어요." 깜짝 놀란 사령관이 그게 무슨 일인지 부인에게 물었습니다. "그건 바로 당신의 표정이에요. 빼앗긴 고지는 다시 찾으면 되지만, 사령관인 당신..

댓글 따뜻한 하루 2021. 10. 19.

19 2021년 10월

19

고도원의 아침편지 악(惡)은 왜 필요한가?(21.10.19 화)

악(惡)은 왜 필요한가? 악은 필요하다. 악이 없으면 선도 존재하지 않는다. 선의 유일한 존재 이유가 악이다. 위험이 없는데 용기가 무슨 소용이고 고통이 없는데 자비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세상 모두가 행복한데 헌신과 희생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악덕 없이 미덕을 상상할 수 있는가? 증오 없이 사랑을, 흉함 없이 아름다움을 상상할 수 있는가? 고통과 악이 존재하기에 이 세상에 생명체가 살 수 있고, 삶은 살 가치가 있다. - 아나톨 프랑스의《에피쿠로스의 정원》중에서 - * 악은 필요할까요? 선뜻 답을 내놓기가 쉽지 않습니다. 분명한 것은 '악은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선과 악의 개념을 처음으로 인류 세계에 펼쳐낸 조로아스터(자라투스트라) 이후 선악의 이분법적 대결은 늘 있어왔습니다. 악은 존재하지만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