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1 2021년 11월

01

김현수의 마음의 글 가을이 주는 행복 / 내 행복 수첩(영상글 첨부)

♥ 가을이 주는 행복 ♥ 어젯밤엔 설익은 밤 알 만한 꿈을 품고 꿈길을 열게 해 주더니 이 른 아침잠에서 깨어보니 머리맡에 탐스럽게 익은 밤 하나 착하게 웃고 있네 하루를 시작하는 모닝커피 한 잔의 작은 일에도 말없이 웃음을 넣어 주는 다정한 가을 가냘프게 흔들리는 나뭇가지도 덩달아 예쁜 미소 던져 주는 기분 좋은 아침이다 생각만 해도 가슴에 기쁨이 먼저 차 오르고 행복이 먼저 마음을 간지럽히는 가을 연인이 아닌데도 연인처럼 다정하게 느껴져서 챙겨주고 싶고 안아 주고 싶고 하루 종일 같이 있고 싶어 지고 나를 바라보는 순수하고 진실한 눈빛은 착한 마음씨의 친구처럼 정겹다 가을 사랑에 가을 덕분에 웃음이 차고 넘치는 행복한 아침 가을 그대 만난 세상 참 좋다 . ​ ♥ 내 행복 수첩 ♥ 오늘의 행복 수첩에..

01 2021년 11월

01

이모티콘,택스티콘 댓글 이모티콘,텍스티콘 문자댓글 모음(143) [1-125]

♥ 이모티콘,텍스티콘 문자댓글 모음(143) [1-125] ♥ 11/1(월) 누구나 잘못할 수 있지만, 누구나 솔직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솔직함은 겸손함이고, 두려움 없는 용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중하고 정겨운남녀 친구님~!!!愛 빵긋~!!! 방가 방가워요~~`♥`♥`@!! ♥"기쁨주고,쵝오 + 사랑 받는(*) ~~♥"♥"+ +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라. 웃음꽃에는 천만 불의 가치가 있다.´ 오늘도 고운 미소 가득 지을수 있는 마음의 여유와 함께 행복한 웃음의 11월 보내세요~乃 먼저 인사하는 사람이 되어라 새로운 친구를 사귀되,옛친구를 소중히 하라 ┏ζζζ┓┏ㆀ♡ㆀ┓ ┃∴∴┣┓ 향기좋은 커피한잔과 함께 ┃∴∴┃♡ 아름다운 사랑 꽃피우는 ... ┗━━┛행복한 주말 즐겁게 잘 보내세요~♡.♡ㆀ ..

01 2021년 11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2] 배려(配慮)가 아름다운 사람 (영상글 첨부)

♥ 배려(配慮)가 아름다운 사람 ♥ 나의 자유가 소중하듯 남의 자유도 나의 자유와 똑같이 존중해 주는 사람. 남이 실수를 저질렀을 때 자기 자신이 실수를 저질렀을 때의 기억을 떠 올리며 그 실수를 감싸주는 사람. 남이 나의 생각과 관점이 맞지 않는다고 해서 옳지 않은 사람이라 단정짓지 않는 사람. 나의 사랑이 소중하고 아름답듯 남의 사랑이 아무리 작아 보일지라도 그 역시 아름답고 값진 것임을 잘아는 사람.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너 때문에라는 변명보다 내 탓이야 라며 멋쩍게 뒤통수를 긁을 줄 아는사람. 기나긴 인생 길 결승점에 일등으로 도달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억누르기 보다는 비록 더디 갈지라도 힘들어 하는 이의 손을 잡아 당겨주며 함께 걸어갈수 있는사람. 받은 것을 기억하기 보다는 더 못준 것을 아쉬워..

01 2021년 11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1] 삶의 등불 (따뜻한 글)/영상글 첨부

♥ 삶의 등불 (따뜻한 글) ♥ 살아 온 날들이 살아 갈 날들에게 묻느다 마음 챙김의 삶을 살고 있는가 마음 놓침의 시간을 보내고 있느가 -- 중에서-- 삶이란 오랜 여정이다 최대한 가볍게 살아야 지치지 않는다 연기처럼 사라질 인생이다 집착하지 마라. 구름처럼 흩어질 인생이다 연연해 하지 마라 -- 중에서-- 인생이란 작은 배 그대 가야할 곳이 있다면 태풍 불어도 거친 바다로 나아가라 -- 중에서--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가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 ---- 나는 배웠다 어떤일이 일어나도 그것이 오늘 아무리 않젛아 보여도 삶을 속 된다는 것을.. -- 중에서-- 단 한번 주어지는 인생 길이라는 길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만 끝까지 걷지 않으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 중에서-- 삶은..

01 2021년 11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2] 우리 서로 위로하는 친구가 되어 아름답게 늙어가자(영상글 첨부)

♥우리 서로 위로하는 친구가 되어 아름답게 늙어가자♥ 사랑도 그리움도 점차 희미해져 가는 우리네의 나이. 중년이 지나면 남은 세월만 먹고 살아가야만... 얽매인 삶 풀어놓고 여유로움에 기쁨도 누리고 술 한잔에 속을 나누고,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건과 마음이 같은 친구를 만나기가 참으로 어렵다네 그려... 그러나 나이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미래를 바라보는 사람!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언제 어느 때나 만날 수 있고 만나도 부담 없는 사람 .젊음의 활력은 다소 떨어질지 몰라도 남은 여생을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벗이 있다면 그 사람은 참 행복한 사람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D4v4__22hwk

01 2021년 11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1] 보고 싶은 사람이 한사람쯤은 있어야지요(영상글 첨부)

♥ 보고 싶은 사람이 한사람쯤은 있어야지요♥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때 생각나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맛있는 케익 한조각을 맛 보면서 지금은 뭐할까.. 궁금해지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슬픈 영화를 보면서 눈물 흘리며 기대고 싶은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기쁜일 있을때 알아 주었으면 하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슬플때 잠시라도 곁에 있음 좋았으면 하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밤새 잠 못 이루면서 뒤척이는 날, 그리워지는 한 사람은 있어야지요. 눈 내리는 날에 비 오는 날에 보고파지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바람이 불면 바람결에 스쳐오는 아련한 이가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꽃이 피면 꽃이 피는대로 꽃이 지면 꽃이 지는대로 꽃속에 그려지는 사람이 한사람은 있어야지요. 살아가면서 어..

01 2021년 11월

01

따뜻한 하루 진짜 경쟁 상대(21.11.01 .월)

진짜 경쟁 상대 뉴욕에서는 매년 11월 첫째 주 일요일 'ING 뉴욕시 마라톤'이 열리는 날입니다. 뉴욕시의 5개 구인 맨해튼, 브롱크스, 브루클린, 퀸즈, 스태튼 아일랜드를 모두 통과해야 하는 약 26마일의 코스입니다. 이러한 뉴욕 마라톤 대회는 전 세계에서 약 5만여 명이 몰려드는 축제입니다. 순위권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한 86세 할머니, 유모차를 끌고 참가하는 여성, 89세의 최고령 완주자 등 특별한 사연의 참가자들이 많습니다. 참여했던 사람들 중에 아기 엄마인 한 여성은 26마일의 코스를 쉬지 않고 끝까지 달려 완주에 성공했는데, 비록 기록은 부진했지만 그녀에게 마라톤의 등수나 기록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자랑과 영광은 고통과 목마름을 참으며 경기를 중단하고 싶은 유혹을 끝까지 견뎌 ..

01 2021년 11월

01

고도원의 아침편지 행복의 7대 요인 (보낸날짜 : 21.11.01.월)

행복의 7대 요인 행복의 결정 요인에는 무엇이 포함될까? 대부분은 쉽게 예상 가능한 것들이다. 리처드 레이어드는 7대 요인을 거론한다. "우리의 가족 관계, 우리의 경제 상황, 우리의 일, 우리의 공동체와 친구들, 우리의 건강, 우리의 개인적 자유, 우리의 개인적 가치관. 이 중에 건강과 소득을 제외하면 모두 인간관계의 질과 연관되어 있다." - 조너선 라우시의《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중에서 - * 행복의 결정 요인이 어찌 7개에 국한될 수 있을까요. 분명 수 만가지 요인이 작용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에서 발견되는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입니다. '나'도 아니도, '너'도 아니고, '나'와 '너'가 합해지고 '그'와 '그녀'가 더해진 '우리'입니다. 그 '우리'라는 인간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