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3 2021년 11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2] 오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영상글 첨부)

♥ 오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성격은 얼굴에서 나타나고 본심은 태도에서 나타나며 감정은 음성에서 나타난다. 센스는 옷차림에서 나타나고 청결함은 머리카락에서 나타나며 섹시함은 옷맵시에서 나타난다" 그리 하여 사랑은 이 모든 것에서 나타난답니다. 욕심은 부릴수록 더 부풀고 미움은 가질수록 더 거슬리며 원망은 보탤수록 더 분하고 아픔은 되씹을수록 더 아리며 괴로움은 느낄수록 더 깊어지고 집착은 할수록 더 질겨지는 것이니 부정적인 일들은 모두 지우는 게 좋습니다. 지워버리고 나면 번거롭던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면 사는 일이 언제나 즐겁습니다. 칭찬은 해줄수록 더 잘하게 되고 정은 나눌수록 더 가까워지며 사랑은 베풀수록 더 애틋해지고 몸은 낮출수록 더 겸손해지며 마음은 비울수록 더 편안해지고 행..

03 2021년 11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2] 마음의 고향 / 정용철 (영상글 첨부)

♥ 마음의 고향 / 정용철 ♥ 소심소고(素心 溯考)라는 말이 있습니다 소박한 마음으로 돌아가 다시 깊이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 화나고 포기하고 싶을 때 욕심이 생기고 마음이 찾아 올 때 모든 것 잊고 떠나고싶을 때 더 이상 갈 곳이 없어 절망에 휩쌓일때 답답하고 섭섭할 때가 있지요 그 때 우리는 소박한 마음으로돌아 가지요 그리고 그곳에서 깊이 생각합니다 마음의 고향 그리면 좋은 생각이 납니다 희망이 생기고 용기가 납니다 우리는 언제라도 돌아갈 곳이 있습니다 잠시 쉬어 갈 집이 있습니다 그 집은 고향집 처럼 소박한 내 마음입니다 그 순수하고 소박한 마음의 집에 돌아가 잠시 쉬면서 깊이 생각해보면 내가 보이고 남이 보이고 세상이 보입니다 --정용철 중에서-- https://www.youtube...

03 2021년 11월

03

따뜻한 하루 희망의 끈을 놓지 말자(21.11.03 .수)

희망의 끈을 놓지 말자 미 육군 군의관 쿠시너 소령은 1973년 월남전의 포로로 5년 반이나 억류되었다가 석방되었습니다. 그는 그곳에 있었던 수많은 일 중 병사 로버트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로버트를 만난 곳은 제1 포로수용소였습니다. 그곳은 대나무 침대 위에 8명이 얽힌 채로 잠을 자야 했고, 식량은 부패해 해충이 우글거렸습니다. 쿠시너 소령이 수용소에 있는 동안 27명의 미군 중 10명이 지독한 학대와 영양실조로 죽어간 지옥 같은 곳이었습니다. 그중에 로버트는 해병 특공대 출신으로 굳센 의지를 지녔고 다른 포로들에 비해 생기가 넘쳤습니다. 체중은 40kg 이하로 떨어져 수수깡처럼 말랐어도 강한 정신력으로 눈은 빛났고 중노동도 잘 견뎠습니다. 어느 날, 적군들은 포로를 회유하기 위해 자신들에게 협조를 잘..

03 2021년 11월

03

고도원의 아침편지 도움 골 (21.11.03.수)

도움 골 골을 넣는 사람도 골을 넣도록 도와주는 사람도 중요하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나 언제나 도움을 주는 자는 가려져 있다. 조력자가 드러나는 세상이 아름다운 세상이다. - 이응석의《자유, 너는 자유다》중에서 - * 골인의 결정적인 찬스는 도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슈팅 찬스가 왔을 때 0.1%라도 옆 선수에게 패스하는 것이 골 성공률이 높다고 판단하는 순간, 옆으로 패스하는 것이 도움입니다. 그 도움으로 멋들어진 골인 장면을 바라보는 재미가 참으로 쏠쏠하고 아름답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