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2 2021년 11월

22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을 사랑해요 (영상글 첨부)

♥ 당신을 사랑해요 ♥ 오래 전부터 알아 온 듯 당신은 나에게 평안함 그 자체입니다 살아오면서 수많았던 만남들도 소중한 나의 기억들이지만 당신도 나에게 소중한 기억 속에 자리 메김 되어있기에 지금 이 순간 당신은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랑입니다 사랑을 하려면 우선 마음을 먼저 비우라는 말들이 떠오릅니다 그러나 마음을 비우는 사랑은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지요 지금처럼만 사랑하기로 해요 지금처럼만 사랑한다면 당신과 나 오래도록 함께 할 테니까요 당신의 평안함과 나의 온유함으로 오래도록 이렇게... 닮아 가나 봐요 사랑을 하면 닮는다는 말이 저에게도 온 것 같아요 당신의 하나하나가 나의 두 눈에 오래도록 비칩니다 당신의 하나하나에 나에게는 신비로움 그 자체입니다 나의 하나하나에 온 정성으로 화답해주는 당신은 나..

22 2021년 11월

22

마음의 비타민 글[1] 바람은 그 소리를 내지 않는다. (영상글 첨부)

♥ 바람은 그 소리를 내지않는다.♥ 바람이 성긴 대숲에 불어 와도 바람이 지나가면 그 소리를 남기지않는다. 기러기가 차가운 연못을 지나가고나면 그 그림자를 남기지않는다. 그러므로군자(君子)는 일이 생기면비로소마음이나타나고 일이 지나고 나면 마음도 따라서 비워진다. 사람들은 무엇이든 소유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눈을 즐겁게 해 주는것 그들의 귀를 즐겁게 해 주는것 그리고 그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 주는 것이면 가리지 않고 자기 것으로 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남의 것이기보다는 우리 것으로 그리고 또 우리 것이기보다는 내 것이기를 바란다 나아가서는 내가 가진 것이 유일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이기 위하여 소유하고 싶다고 거리낌 없이 말한다 ​얼마나 맹목적인 욕구이며 맹목적인 소유인가? 보라 모든 ..

22 2021년 11월

22

따뜻한 하루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보낸날짜 : 21.11.22.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동화에는 체셔 캣이라는 말재주가 좋고 꾀가 많은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한 번은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 갈림길 앞에 멈추어 섭니다. 그때 나무 위에 있던 체셔 캣을 발견하고 앨리스는 체셔 캣에게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 묻습니다. 이에 체셔 캣은 앨리스에게 되묻습니다. "어디에 가는데?" 체셔 캣의 물음에 앨리스는 '모른다'라고 대답했고 체셔 캣은 그런 엘리스에게 웃으면서 말합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면 아무 데도 갈 수 없어." 계절마다 대이동을 하는 철새들은 선두에 선 철새를 무작정 따라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철새들은 따뜻한 남쪽이라는 목표를 향해, 어디로 가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배는 나침..

댓글 따뜻한 하루 2021. 11. 22.

22 2021년 11월

22

고도원의 아침편지 영어를 잘 배우려면(보낸날짜 : 21.11.22.월)

영어를 잘 배우려면 '영어를 배우려면 '단어'와 '용기'를 함께 가져야 합니다. 지금 나의 영어 수준이 어떻든 주눅 들지 않고 일단 자신 있게 입을 떼서 말을 시작하는 게 중요하죠. 영어로 말하기 시작하면 어휘와 발음과 문법에 대한 감각이 빠르게 성장합니다. 그래서 말할 수 있는 용기가 제일 중요해요. 사실 유창하지 않은 영어로 말을 하려면 정말 용기가 필요하죠. 그런데 이것이 영어를 배우는 유일한 길입니다. - 마르쿠스 베르센의 《삶을 위한 수업》 중에서 - * "어떻게 해야 우리 아이가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까?" 저도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꿈너머꿈 국제학교'(BDS)를 개교한 뒤로는 더욱 자주 받는 질문입니다. "영어를 얼마나 잘해야 BDS에 입학할 수 있나요?" 제 대답은 간단합니다.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