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9 2022년 01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1] 새해에는 아름다운 사랑의 향기로/김현수(영상글 첨부)

♥새해에는 아름다운 사랑의 향기로/김현수♥ 지난 일년동안 위로해 준 위로를 모우고 칭찬해 준 칭찬을 모우고 응원해 준 응원을 모우면 아름다운 보석같이 빛나는 내 마음은 우주여행을 하고도 남을 겁니다 그래서 올해는 지난 한해 동안 받은 위;로와 칭찬과 응원을 한데 모아 머리로만 생기는 감사함이 아닌 가슴으로 내뿜는 감사한 향기로 머리로만 빌어 주는 복이 아닌 가슴으로 내뿜는 축복의 향기로 모든 사람에게 아름다운 사랑의 향기로 보답해 주는 그런 한 해가 되고 싶습니다 저녁 노을을 바라보면 눈물이 흐르고 별 빛을 바라보면 가슴이 파 헤쳐지는 아픔이 남지만 새해에는 그런 아픔이 남겨지지 않도록 사람들의 눈물을 애틋하게 닦아주며 가장 겸허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어 주는 그런 새해가 되고 싶습니다 --김현수의 중..

09 2022년 01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1] 노년(老年)의 멋 (영상글 첨부)

♥ 노년(老年)의 멋 ♥ 노년(老年)은 생각보다 멋지고 아름다운 인생(人生)길입니다. 삶의 여정(旅程) 중에서 마음을 비우며 살아가기에 가장 좋은 나이이기 때문입니다. 욕심(慾心)을 좀 더 멀리서 남의 것처럼 바라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담담(淡淡)한 마음으로 삶의 여백(餘白)을 마음에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시기(猜忌)와 질투(嫉妬)가 떠난 자리에 사랑과 너그러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의 잘못은 보이지 않고 잘한 것 만 보여서 좋습니다. 모든 것이 점점 더 아름답게 보여 집니다. 가지고 싶은 마음보다 주고 싶은 마음이 앞서서 좋습니다. 저주(咀呪)의 마음은 떠나고 축복(祝福)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좋습니다. 원망(怨望)은 사라지고 감사한 마음이 절로 생겨나서 기쁩니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