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7 2022년 01월

17

마음의 비타민 글[2] 미움보다는 사랑을 / 김건주(영상글 첨부)

♥ 미움보다는 사랑을 / 김건주 ♥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하는 것도 사람이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도 사람이다. 살아가는 동안 나로 인해 가슴 아픈 이가 없기를 바라며,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린다면 어느 순간 나로 인해 행복해지는 ]사람도 생기겠지 내 누군가를 불편하다고 밀어낸다면 또 다른 누군가는 나를 불편해하고 밀어낼 터 그저 그 사람의 좋은 점만 보고 또 보려하자 그래도 그 사람에게서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사람이기에 그렇다고 생각하고 부드러운 가슴으로 받아들이자. 행여 인생의 주어진 시간 속에 내가 미워하는 사람이 없도록 나를 미워하는 사람이 없도록 오늘도 사랑하는 하루를 살아가자. https://www.youtube.com/watch?v=dXHNRnfDjVU

17 2022년 01월

17

따뜻한 하루 아이의 인생이 달라집니다(22.01.17.월)

아이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어린 시절 같은 나이 또래의 아이들에 비하여 정신 능력 발달이 떨어졌던 아인슈타인은 주변으로부터 많은 놀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15세 때 그는 이미 뉴턴이나 스피노자, 데카르트 같은 철학자의 책들을 독파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눈치를 채지 못했지만, 아인슈타인의 어머니는 알고 있었습니다. 만약 비교하기만 좋아하던 주변 사람들만 있었다면 아인슈타인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남들과 다름을 눈치챈 어머니가 있었기에 아인슈타인이 존재하게 된 것입니다. 탈무드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형제의 개성을 비교하면 모두 살리지만 형제의 머리를 비교하면 모두 죽인다." 그래서 유대인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남보다 뛰어나려 하지 말고 남과 다르게 되라'고 가르칩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타고난 재..

17 2022년 01월

17

고도원의 아침편지 헌신의 대상(22.01.17.월)

헌신의 대상 사실 인간은 명시적이든 암묵적이든 누구나 어떤 궁극적 '헌신의 대상'을 찾는다. 자기 삶에 의미와 목적을 제공할 궁극적 가치, 지고선 같은 것이다. 그것이 신이든, 사랑이든, 사회정의든 혹은 한 국가나 정당이나 사회단체든, 또는 돈, 명예, 쾌락, 스포츠, 심지어 도박 같은 것이든, 우리의 궁극적 관심과 헌신의 대상이 되는 것은 모두 '종교적' 의미를 지니게 된다. - 길희성의《종교에서 영성으로》중에서 - * 사람은 누구나 사랑의 대상, 헌신의 대상이 필요합니다. 부모, 자녀, 배우자, 멘토, 스타, 신(神) 등등. 그 대상을 위해 모든 것을, 심지어 목숨까지도 바칠 수 있습니다. 나를 텅 비워야 가능한 일입니다. 나를 불태울 수 있어야 하고, 온몸을 풍덩 내던질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