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9 2022년 06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1] 인생의기쁨 (영상글 첨부)

♥ 인생의기쁨 ♥ 감사하는 마음은 불행을 막아주는 마법의 열쇠이다 감사하는 마음은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 당신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며 아름다운 순간을 늘려주기도 한다 또한 감사하는 마음은 당신이 슬플 때 그 슬픔의 구멍에서 빠져나가 다시 햇빛을 볼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므로 당신은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약을 항상"주머니에" 넣고 다니는셈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주머니 속에 든 약의 존재를 모르고 살아간다 사람들은 외부 상황에 빨리 익숙해져 자신의 인생에서 사소한 것들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데 인색하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영원히 잠들지 않고 다시 깨어나는 것을 기뻐하자 밖이 매섭게 추울때, 보일러를 틀어 금방 따뜻하게 만들 수 있음에 감사하자 지금까지 여러곳을 돌아다니며 아름다운것을 얼..

09 2022년 06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랑하니까 모르는척 할 뿐이다/김재석(영상글 첨부)

♥사랑하니까 모르는척 할 뿐이다/김재석♥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자꾸 받기만 하면 고마운 줄 모르고 당연하게 생각되어 작은 일에도 서운해지기 마련이다. 그러다 보면 노력하는 사람은 보지 못하고 자기 욕심에 빠져 관계를 망치기 쉽다. 내 행복은 내가 채우는 것이지 누군가 채워주는 게 아니다. 가진 게 없어줄 것이 없으면 노력 없이 받는 것에 익숙해지지 마라. 멍청해서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사랑하니까 모르는 척할 뿐이다. (20) 사랑하니까 모르는 척 할 뿐이다 / 김재석 - YouTube

09 2022년 06월

09

따뜻한 하루 내 인생은 딩동댕(22.06.09 .목)

내 인생은 딩동댕 "전국~ 노래자랑!"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한없이 외친 주인공, 송해 할아버지가 향년 95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1927년 4월 황해도에서 태어나 일제강점기, 6.25 전쟁 등 굵직한 역사를 직접 삶으로 살아내 '살아있는 근현대사'라고도 불린 송해 할아버지는 유난히 가슴 아픈 이별을 끊임없이 겪었습니다. 6.25 전쟁으로 하루아침에 어머니와 생이별하고 1남 2녀 자녀 중 하나뿐인 외아들을 교통사고로 한순간에 잃었습니다. 당시 21살이었던 아들은 6시간이 넘는 큰 수술을 받아야 했는데 아버지 송해는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갑작스러운 사고로 자식을 잃게 되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1988년, 아픔을 딛고 재개한 프로그램이 바로 KBS '전국..

09 2022년 06월

09

고도원의 아침편지 맨발의 이사도라 (보낸날짜 : 22.06.09.목)

맨발의 이사도라 토슈즈와 튀튀를 벗어 던진 덩컨의 혁명적인 시도는 호기심에서 열광으로, 혁신으로 이어졌다. 그렇게 덩컨은 유럽에서 예술 활동을 꽃피웠다. 발레의 기본과 테크닉, 인위적이고 기교적인 동작들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생각, 감성을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표현한 맨발의 이사도라. 그녀는 독일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자신만의 자유로운 춤을 퍼뜨렸고, 그것은 이후 현대무용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시조가 되었다. - 이사도라 덩컨의《영혼의 몸짓》중에서 - * 맨발의 자유로운 몸짓 하나로 세상을 뒤흔든 춤꿈, 이사도라 덩컨. 그녀를 일컬어 '자유로운 영혼', '현대무용의 창시자'라 부르는데 주저함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그녀의 불운입니다. 자신의 분신처럼 여겼던 긴 스카프가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