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4 2022년 06월

14

김현수의 마음의 글 나의 손은 / 봄의 연가 / 6 월의 시 /이해인 (영상시 첨부)

♥ 나의 손은 / 이해인 ♥ 사랑하는 순간마다 나의 손은 날마다 새롭게 길이 된다 누군가를 포근하게 안아줄 때 기도의 순간마다 마음 다해 두 손 모을 때 사랑하는 이를 위하여 음식을 만들 때 편지를 쓸 때 나의 손에는 강물이 흐른다 살아온 모든 시간을 지나온 시간을 다 기억하고 있는 나의 손 고마운 손 ♥ 봄의 연가 / 이해인 ♥ 우리 서로 사랑하면 언제라도 봄 겨울에도 봄 여름에도 봄 가을에도 봄 어디에나 봄이 있네 몸과 마음이 아플수록 봄이 그리워서 봄이 좋아서 나는 너를 봄이라고 불렀고 너는 내게 와서 봄이 되었다. 우리 서로 사랑하면 살아서도 봄 죽어서도 봄 언제라도 봄 ​ ♥ 6월의 시 / 이해인♥ 하늘은 고요하고 땅은 향기롭고 마음은 뜨겁다 6월의 장미가 말을 걸어옵니다 '밝아져라'' "밝아져..

14 2022년 06월

14

따뜻한 하루 나무 심는 노인(22.06.14.화)

나무 심는 노인 한 남자가 길을 걷다가, 길모퉁이에서 정성껏 나무를 심는 노인을 만났습니다. 이 모습을 본 나그네가 잠시 도와주며 이 나무가 언제쯤 열매를 맺을까 물었고 노인은 잠시 생각하더니 대답했습니다. "한 30년 후에 열매를 맺겠지요." "어르신 언제 그 열매를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러자 노인은 잠시 일손을 놓고, 나그네에게 대답했습니다. "내 나이가 벌써 80을 넘겼으니 아마도 어렵겠지요. 그런데 내가 어렸을 때 우리 집 마당엔 과일나무가 많아서 나는 그 열매를 따 먹으며 자랐지요. 그 나무들은 할아버지께서 심으신 것이었습니다. 아버지가 심으신 나무의 열매도 많이 따 먹었죠. 나는 지금 내 할아버지나 아버지와 같은 일을 하고 있을 뿐이랍니다." 자신의 눈앞만 살피는 어리석은 마음보다..

14 2022년 06월

14

14 2022년 06월

14

고도원의 아침편지 가장 강력한 보상(22.06.14.화)

가장 강력한 보상 가장 강력한 보상은 인간관계에서 얻는 보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자기를 생각해 주고, 함께 시간을 보내 주고, 지지해 주는 사람들과의 연결이 없다면, 해로운 보상과 조절 방식에서 벗어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 브루스 D. 페리, 오프라 윈프리의《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중에서 - * 칭찬도 강력한 보상입니다. 돈도 들지 않습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입니다. 사랑하는 것, 여행을 보내주는 것, 공부를 시켜주는 것도 좋은 보상입니다. 그가 가진 꿈을 지원하고 함께 하는 것, 마음을 나누고 위로하고 치유하는 것도 보상입니다. 그 모든 것에 감사하는 것 또한 스스로 자신에게 주는 가장 좋은 보상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