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7 2022년 06월

17

김현수의 마음의 글 사랑은 서로 간의 신뢰입니다.(영상글 첨부)

♥ 사랑은 서로 간의 신뢰입니다.♥ 신뢰는 인간의 삶에서 서로를 이어주는 끈입니다. 만약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범한 실수나 오해를 신뢰로 보지 않고 성격으로 본다면 그 사랑은 깨질 수밖에 없습니다. 얼굴이 다르듯이 우리 모두는 성격도 다릅니다. 신뢰가 있는 사랑은 절대 성격 탓으로 헤어지지 않습니다. 자신 속에 존재하는 두 개의 자아도 서로 싸울 때가 있는데 어찌 다른 존재의 둘이 만나 싸우지 않겠습니까. 때로 사랑은 싸워야만 합니다. 서로 부딪치고 편들고 협의하고 토닥거리고 미워하고 정들고 마모되면서 어느 날 문득 거울 앞에 선 것처럼 그 사랑 앞에서 자신을 보게 되는 것 왼손을 들면 오른손을 들어주는 것 서로가 서로에게 거울이 되어주는 것 그렇게 사랑은 서로를 확인시켜 주면서 닮아가는 것입니다. ..

17 2022년 06월

17

마음의 비타민 글[2] 마음 주치의 /해밀 조미하 (영상글 첨부)

♥ 마음 주치의 /해밀 조미하 ♥ 진심이라는 것은 일부러 증명해 보인다고 해서 보이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다. 같은 말이라도 누군가 생각 없이 툭 던지는 한 마디가 가시로 박혀 덧나기도 하고 뜻하지 않게 진심으로 걱정하며 건네주는 마음을 울리는 한마디에 상처가 치유되기도 한다. 시기와 질투가 아닌 진심 어린 충고는 가슴으로 느끼는 것 주위에 마음을 치료해 주는 주치의가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수호천사 같은... 고로 나는 행복하다. (2) 마음 주치의 / 해밀 조미하 - YouTube

17 2022년 06월

17

고도원의 아침편지 실천하는 힘 (22.06.17.금)

실천하는 힘 첫 단계는 지식입니다. 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안과 도전에 대해 배웁니다. 두 번째 단계는 분석력입니다. 서로 다른 문화가 만나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이해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세 번째 단계는 실천하는 힘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런 교육을 통해서 '우리가 더 나은 세계를 만들 수 있다'는 마음, 실천 하기 위한 지식,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갖길 바랍니다. - 마르쿠스 베르센의《삶을 위한 수업》중에서 - * 지식도 중요하고 분석력과 이해력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힘'입니다. 다 있어도 실천력이 없으면 그야말로 울리는 꽹과리와 같습니다. 하지만 한 번 더 생각하면 지식과 분별력 없이는 올바른 실천이 있을 수 없습니다. 지식을 얻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