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8 2022년 06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1] 침묵의 시간/그레디스 타버 (영상글 첨부)

♥ 침묵의 시간/그레디스 타버 ♥ 침묵의 시간은 모든 것을 질서 있게 처리하도록 할 뿐더러 우리에게 힘을 안겨준다. 우리는 누구나 바쁜 생활로부터 침묵의 시간을 만들 필요가 있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침묵의 시간을 떼어 해가 지는 모습이나 전등불이 하나씩 밤하늘을 밝히는 것을 구경할 필요가 있다. 우리에게는 꿈꿀 시간 회상할 시간 영원한 것과 대화할 시간이 필요하다. 우리를 진실한 사람이 되게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22) 침묵의 시간 - 그레디스 타버 - YouTube

18 2022년 06월

18

김현수의 마음의 글 기쁨,아름다움,베풂의 정의/마음이 마음에게 말하네 (이해인) /당신의 눈 (김현수)(영상글 첨부)

♥기쁨, 아름다움, 베품의 정의 / 이해인♥ 나 하나 꽃피어 풀밭이 달라지겠냐고 말하지 말아라. 네가 꽃 피고, 나도 꽃 피면, 결국 풀밭이 온통 꽃밭이 되는 것 아니겠느냐 나 하나 물들어 산이 닫라지겠냐고 말하지 말아라 내가 물들고 너도 물들면 결국 온 산 활활 타오르는 것 아니겠느냐 좋은 관계는 대가를 치를 때 만들어지는 결과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것들이 투자되어야 하겠지요 좋은 점을 보는 것이눈의 베품이요 환하게 미소짓는 것이얼굴의 베품이요 사랑스런 말소리가입의 베품이요 낮추어 인사함이몸의 베품이요 착한 마음씀이마음의 베품이라 합니다. 어쩌면 아쉬운 것은 흘러가버린 시간이 아니라 사라져가는 매 순간을 기뻐하고 감사할 줄 모르면서 행복으로 살지 못하는 것입니다. --..

18 2022년 06월

18

고도원의 아침편지 출발점 (22.06.18.토)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이효정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출발점 꼭 특별한 존재가 되어야만 가치 있는 걸까. 내가 나를 어떻게 대하고 어떤 사람으로 정의 내리는지가 나의 가치를 가늠하는 출발점이 아닐까. 당신이 스스로 무엇을 소중히 여기고 어떤 가치를 느끼는지 알고 있다면 그것을 추구하며 살아가면 된다. - 손힘찬의《오늘은 만 좀 쉴게요》중에서- *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를 알고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내가 나를 소중히 여기고 가치있다고 느끼는 것을 지금 이 순간 시도 해보며, 매일의 작지만 소소한 보람, 기쁨, 즐거움, 행복을 느끼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출발점이 아닐까요. 그래서, 나는 지금 이대로도 괜찮은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