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0 2022년 06월

20

20 2022년 06월

20

마음의 시(詩) 삶이 허기질 땐 / 김옥림 (영상시 첨부)

♥ 삶이 허기질 땐 / 김옥림 ♥ 삶이 허기질 땐, 사랑을 하라 눈이 맑은 사슴처럼 서로의 가슴을 맑게 채워줄 그런 사랑을 하라 ​ 삶이 허기질 땐, 추억에 잠겨보라 사랑하는 이들과 툇마무에 빙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아름다웠던 때를 회상하라 ​ 삶이 허기질 땐,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생각하라 그리고 힘들고 어렵고 고달픈 일들은 잠시 내려놓아라 ​ 삶이 허기질 땐, 아직은 이루어지지 않은 빛나는 미래를 그려보라 ​ 삶이 허기질 땐, 밖으로 나가 마음이 시원해질 때까지 걸어라 ​ 삶은 때때로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바람이 되기도 하고, 비가 되어 내리기도 하고, 또 어느 날은 눈이 되기도 한다 ​ 삶은 그런 것이다 허기가 지기도 하고, 배가 부르기도 하고 ​ 그리하여 삶이 허기질 땐, 모두를 내려놓고..

20 2022년 06월

20

따뜻한 하루 참전용사분들과 함께합니다( 22.06.20.월)

참전용사분들과 함께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6월입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달인데요. 따뜻한 하루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전쟁 당시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열심히 싸워주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분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엽니다. 생존해계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두 분이 지난 6월 17일 우리나라에 오시게 되어 눈부시게 발전한 대한민국을 보여드리고, 6월 21일에는 서울에서 후원자님들을 모시고 특별한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늦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따뜻한 하루는 지난 2016년부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를 돕고 있는데요. 여전히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을 도왔다는 이유로 평생 핍박을 받고 가난에 시달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20 2022년 06월

20

고도원의 아침편지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 (보낸날짜 : 22.06.20 .월)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 제브라피시를 대상으로 한 실험이었다. 연구팀은 수조 측면, 중간에서 약간 아래쪽에 마커로 수평선을 그렸다. 우울증에 걸린 물고기는 그 선 아래쪽에만 머물렀다. 하지만 같은 물고기에게 항우울제 프로작을 먹였더니 선 위로, 아예 수조 맨 위까지 올라가 쌩쌩 돌아다녔다. 마치 새로 태어난 듯이. 자극이 없으면 물고기는 우울증에 걸린다. 자극까지는 아니더라도 무엇이든 있어야 한다. 돌이나 나무, 수초가 없는 수조에서 그냥 둥둥 떠다니기만 하면 우울증에 걸린다. - 매트 헤이그의《미드나잇 라이브러리》중에서 - *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고 하는 마당에 하물며 우리 인간은 어떻겠습니까. 어느덧 우울증이 무서운 질병이 되었습니다. 암 사망률을 넘어서 1위가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