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5 2022년 06월

25

김현수의 마음의 글 너무 애쓰지 마라 (영상글 첨부)

♥ 너무 애쓰지 마라 ♥ 너무 애쓰지 마라.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다만,인연따라 물흐르듯 흘러가도록 놔둬야 편해진다. 인도의 한 지방에서 한 부부와 아들이 여행을 하고 있었는데 세 사람은 길을 걸어 가다가 잠시 더워서 큰 나무 그늘에 앉아 쉬고 있었다. 그때 마침 젊은한 남자가 지나다 그 나무 그늘 아래 함께 쉬게 되었다. 그런데 잠시 시간이 흐른 뒤 젊은 남자 여행자가 길을 떠나려고 하는데, 같이 나무 그늘에서 쉬고 있던 어머니가 같이 일어서는 게 아닌가 나무 그늘에서 함께 쉬고 있을 동안 그 아이의 어머니는 그 젊은 남자와 눈이 맞은 것이다. 그리고 남편과 아이를 뒤로한채 젊은 남자 여행자를 뒤 따라가게 된 것이다. 아들은 당황하여 아버지의 눈치만 보고 있었다. 그러자 아버지는 태연하게 그 ..

25 2022년 06월

25

따뜻한 하루 퍼스트 펭귄(22.06.25 .토)

퍼스트 펭귄 펭귄은 먹이를 구하기 위해 바다로 들어가야 하지만 바닷속에는 바다표범 등 펭귄의 천적들 역시 도사리고 있는데 생존을 위해서는 천적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바다에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누구나 할 것 없이 펭귄들은 바다에 뛰어들기 전 잠시 머뭇거리는데, 이렇게 모두 우왕좌왕하고 있을 때 바다에 가장 먼저 뛰어드는 펭귄을 퍼스트 펭귄이라고 부릅니다. 한 마리가 먼저 뛰어들면 다른 펭귄들도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바다로 뛰어듭니다. 이렇게 위험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 퍼스트 펭귄은 다른 펭귄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비유해 퍼스트 펭귄이란 단어는 불확실하고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를 내어 먼저 뛰어드는 도전자 혹은 선구자란 뜻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갖고 과감히 뛰어드는..

25 2022년 06월

25

고도원의 아침편지 인생은 3단 콤보 (22.06.25.토)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한창훈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인생은 3단 콤보 그런데 그게 아니고요. 30세까지는 교육을 받는 기간이었다고 봐도 좋구요. 65세까지는 직장에서 사회인으로서 일하는 기간이고요. 그렇다면 65세부터 90세까지는 어떻게 살았는가? 사회인으로 다시 태어나서 사회 속에서 내가 어떤 의미와 보람을 느끼면서 사는가? 그 기간이 추가된 거예요. 내가 살아보니까 인생은 2단계가 아니라 3단계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입니다. - 김형석의《인생문답》중에서 - * 요즘은 평균 수명이 늘어나서 보통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예전보다 오래 살아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중년의 나이가 넘어서면 어느 정도 다 살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100세를 넘으신 교수님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