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7 2022년 06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2] 인연설 / 만해 한용운 (영상글 첨부)

♥ 인연설 / 만해 한용운 ♥ ​ 함께 영원히 있을 수 없음을 슬퍼 말고 잠시라도 곁에 있음을 기뻐하고 더 좋아해 주지 않음을 노여워 말고 이 만큼 좋아해 주는 것에 만족하고 나만 애태운다고 원망하지 말고 애처롭기까지 한 사랑을 할 수 있음을 감사하고 주기만 하는 사랑에 지치지 말고 더 많이 줄 수 없음을 아파하고 남과 함께 즐거워 한다고 질투 말고 그의 기쁨이라 여겨 함께 기뻐하고 이루워 질수 없는 사랑이라 오직 포기하지 말고 깨끗한 사랑으로 오래 간직 할 수 있는 나는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렵니다 (2) 인연설[좋은글] - YouTube

27 2022년 06월

27

27 2022년 06월

27

따뜻한 하루 나에게 필요한 동기 부여(보낸날짜 : 22.06.27 .월)

나에게 필요한 동기 부여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같이 다닌 친구가 있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저는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었는데 그 친구는 이력서를 내는 곳마다 떨어졌습니다. 그렇게 친구는 취업 준비 생활이 조금 길어진다 싶더니 몇 년이 지나도 이 친구가 취업하지 않으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친구에게 아무리 걱정과 조언을 해도 '적성에 맞는 일을 찾고 있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라고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만 늘어났습니다. 급기야 친구의 부모님도 포기하고 방치했지만, 저는 여전히 그 친구가 걱정되어 만날 때마다 '취직해, 취직해'라고 잔소리를 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 어느 날 저는 회사에서 상사의 잘못을 뒤집어쓰고 경위서에 감봉까지 억울하게 당했던 날이었습니다..

27 2022년 06월

27

고도원의 아침편지 기적의 아침 (22.06.27.월)

기적의 아침 '기적의 아침'은 매일 꿀잠을 자고 상쾌하게 일어나 기쁘게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적의 아침'은 우리 모두에게 이미 주어져 있고, 노력으로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 조아라의《암 수술한 내가 꼭 알았어야 할 꿀잠 수면법》중에서 - *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이 기적입니다. 간밤에 꿀잠을 자고 일어나는 것이 기적입니다. 오늘 하루를 다시 산다는 것이 기적입니다. 아침마다 기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어제 하루 잘 살아낸 나 자신을 응원하고 격려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