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8 2022년 06월

28

마음의 비타민 글[1] 인생이 암담 할 때 (영상글 첨부)

♥ 인생이 암담 할 때 ♥ 인생의 긴 여정에서 늘 행복하기만 한 삶은 없다 쉼 없이 늘 뛰어다녀야 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길을 잃어 버리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살바보면 때때로 앞날이 암담할 때도 있고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만큼 절망적일 때도 있습니다 고난을 이겨낸디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 어디에라도 희망이 있기만 하다면 빛은 비치ㅣ게 마련입니다 매일매일 자신에게 희망을 불어 넣으세요 생각을 바꾸면 인생도 바꿀수 있습니다 용기와 평온한 마음은 당신으로 하여금 투병중에서도 경치를 감상하게 만들고 가난 속에서도 노래를 부르게 만듭니다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 당신의 인생이 즐거움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중에서-- (1) 좋은글 ~인생이 암담할😭 때.....

28 2022년 06월

28

28 2022년 06월

28

28 2022년 06월

28

따뜻한 하루 관찰을 통한 발견(22.06.28.화)

관찰을 통한 발견 19세기 중반 프랑스의 한 염색공장에서 모두가 바쁘게 정신없이 일하는 도중 한 여직원이 등유가 든 램프를 옮기다가 염색 테이블 위에 떨어뜨리는 실수를 했습니다. 램프가 깨지고 램프 안의 등유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당연히 테이블에 올려둔 작업물들은 단숨에 엉망이 되었고 바쁜 와중에 작업이 중단된 공장 직원들은 투덜거리며 화를 냈습니다. 그런데 당시 공장의 대표였던 '장 밥티스트 졸리'는 조금 달랐습니다. 화를 내기 전에 먼저 그 상황을 '관찰'한 것입니다. 염색 공장의 작업대를 덮고 있는 테이블보는 계속되는 작업으로 여러 가지 염색약에 얼룩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직원이 등유를 쏟아버린 부분만 얼룩이 지워져 있는 것이었습니다. 여직원의 실수로 끝날 상황이었지만, 한 남자의 세심한 관찰과 ..

28 2022년 06월

28

고도원의 아침편지 마음과 흙의 공통점 (보낸날짜 : 22.06.28 .화)

마음과 흙의 공통점 '마음'은 반드시 모든 생각을 현실로 되돌려준다. 흙이 지닌 창조의 힘이 모든 씨앗을 받아들여 곧바로 작업을 시작하듯, '마음'은 모든 생각을 받아들여 곧바로 작업을 시작한다. - 어니스트 홈즈의《마음과 성공》중에서 - * 마음과 흙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둘 다 놀라운 '창조의 힘'이 있습니다. 너무 메말라 쩍쩍 갈라져 있으면 싹을 틔우지 못하는 것도 같습니다. 얼마쯤의 물기를 머금고 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야 마음도 흙도 창조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