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1 2022년 07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2] 인생은 나이에서 배운다. (영상글 첨부)

♥ 인생은 나이에서 배운다.♥ 빼어난 미모의 젊은 날이 있었다 해도 나이가 들면 결국 그 차이가 없어지는 것처럼 인생은 나이가 들면서 불평등의 차이가 줄어들고 차츰 평준화가 이루어진다. 30대까지는 나 이외의 다른 삶이 더 높아 보이고 커 보여 세상이 불공평하다 푸념도 하였지만, 영혼이 커지는 불혹의 40대부터는 세상을 관조할 수 있는 시각이 인생의 평준화를 이루기 시작한다. 지천명의 50대부터는 순리에 순응하는 성숙함이 산봉우리를 무디게 하고 계곡을 차오르게 한다. 이순의 60대에는 더 가진 자도 덜 가진 자도 똑같이 공수래공수거에 공감하고, 고희의 70대엔 그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인생의 평준화를 받아들인다. 이렇듯이 인생의 나이가 들면 많이 가진 자의 즐거움이 적게 가진 자의 기쁨이나 별 차이가 ..

01 2022년 07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1] 중년에 있어야 할 벗 (영상글 첨부)

♥ 중년에 있어야 할 벗 ♥ 사랑도 사라지고 그리움도 사라져가는 중년으로 접어든 우리 인생 이제부터는 한가로이 남은 세월만 먹고 살아야 합니다 한평생 부여잡고 걸어 온 삶의 끈도 풀어 놓고 자유를 찾아 기쁨도 누리고 여유로운 마음들로 술 한 잔에 속을 나누고 정도 나누며 산에도 가고 바다에도 가고 머나먼 타국 여행도 함께할 수 있는 허물없는 친구 몇이 있으면 당신의 남은 여생은 매일이 기쁘고 즐겁습니다 산이좋아 산에 가자하면 관절이 아파서... 그 립고 심심해서 술 한잔 하자고 하면 건강이 않 좋아져서 술을 끊었다며 거절하고 함께 여행을 하고 싶어도 이런저런 취향이 맞지 않으니 중년의 나이에는 여건이 같은 우리내 중년의 나이에는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언제 어느 때나 만날 수 있는 그런 친구가 그리워지는 ..

01 2022년 07월

01

고도원의 아침편지 만남은 도끼다 (22.07.01.금)

만남은 도끼다 누구는 "책은 도끼다"라고 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자기 생각과 같은 구절을 확인하고 자기 생각을 더욱 확실히 굳히는데, 책은 도끼로 내려치듯이 다른 생각을 배우는 도구라고 했습니다.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나면 편합니다.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나면 불편하지만 배움이 많습니다. 만남은 도끼입니다. - 임재양의《의사의 말 한 마디》중에서 - * 도끼는 나무를 베고 자르는데 쓰입니다. 베인 나무는 아름다운 가구로, 멋진 집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그런 점에서 책은 도끼입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세상을 알게 해줍니다. 만남도 도끼입니다. 나와는 다른 사람을 통해 엄청난 배움이 시작됩니다. 사랑도 시작됩니다. (2018년 7월2일자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01 2022년 07월

01

이모티콘,택스티콘 댓글 이모티콘,텍스티콘 문자댓글 모음(151) [1-133]

♥ 이모티콘,텍스티콘 문자댓글 모음(151) [1-133] ♥ 7/1(금) 웃음은 화를 쫓아내고 복을 부릅니다. 웃음은 자아와 세상을 화해시켜줍니다. 사랑으로 기쁨으로 웃을 일이 더많이 있으시길 소망합니다 안녕하세요~??♥ 소중하고 정겨운남녀 친구 님~!!!愛 빵긋~방가워요♥(*^-^*)♥ 쵝오!@!@~♥★ 여름 무더위가 찾아왔음을 알리는 7월의 첫날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흥분한 목소리 보다 낮은 목소리가 위력 있고 눈으로 말하면 사랑을 얻습니다 오늘도 상쾌한 마음으로 좋은 하루 보내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금요일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乃 7월에도 행운이 있으시고 하시는일 다 이루시며 고운 미소 속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멋진 시간 보내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