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시군 올해 2조7,000억 구매!

댓글 0

정치

2010. 3. 10.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8일 ‘2010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경상남도와 시군은 올해 2조7,000억원 상당의 공공구매를 실시한다.

 

경남도와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8일 경남지방 중소기업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해 경남도, 시군 공무원, 장애인 기업 등 107명을 초청해 ‘2010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경남도가 추진하는 각종 공공구매 촉진제도 및 판로지원 시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 활성화에 관한 교육과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경남도는 지난해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등으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경남도와 시군이 먼저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 경영안정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해부터 전면 개편, 시행하고 있는 새로운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제도 안내와 중소기업 제품 구매목표 비율제도, 중소기업간 경쟁제도,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분리발주)제도,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여성·장애인 기업의 어려움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도 가졌다.

 

올해 경남도 및 시군 등 공공기관 중소기업 제품 구매목표액 2조7,000억원으로 구매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는 선택이 아닌 의무사항으로 이를 적극 이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또 경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 경쟁력 제고와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지원시책인 해외품질규격인증획득, 기업이미지 통합디자인 개발지원, 경상남도 추천상품제(QC), 무역인 양성강좌 운영, 해외시장개척단 참가, 각종 개별박람회 참가지원 등에 관내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최성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