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 대전시교육청 교류·협력 협약(MOU) 체결!

댓글 0

기획·탐방

2010. 3. 12.

 

 

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 대전시교육청 교류·협력 협약(MOU) 체결!

 

꿈을 꾸어야 됨에도 꿈을 상실한체 살고 있는 위기가정 청소년의 복지프로그램~

호프킹(hope king)전국"10.000개지부 장학위원 성항리에 모집중"

 

호프킹(hope king)"꿈을 과 왕" 프로그램으로 위기의 청소년을 돕자고 설립한(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이사장 문태언)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이사장 문태언)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지난3월 10일(수) 15시에 대전시교육청 강당에서 지역 유관 기관과의 장학 사업 및 생활 지원 체제 구축을 통하여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학생들의 학업 중단 현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면서 전국 일만개 초.중.고학교와 청소년육성연맹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국일만개 자치지부 모집이 더욱 가속화 될것 같다. 

 

특히 금번 협약은 최근 신빈곤층 위기학생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나타나는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학교 부적응 학생들에 대한 학교 생활 적응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양 기관이 공동으로 관심을 갖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자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상호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를 공유하면서 서로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정책을 입안, 운용하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개척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학생 장학 사업, 학생에게 꼭 필요한 것을 지원하는 맞춤형 생활 지원, Wee 프로젝트 사업 협력, 기타 교육 발전을 위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이날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빈곤층 및 위기 학생에 대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생활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부적응 학생에 대한 진단-상담-치료 기능을 지닌 Wee 프로젝트 사업이 활성화되어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학업 중도 탈락 현상이 현저히 감소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청소년육성연맹은 그동안 35% 머물던 지부모집이 이번 교육청 협약으로 전국10.000개 자치지부 결성이 더욱 가속화 될것으로 보이며 타 지역 교육청 산하 협의회에서도 협약식을 준비중인것으로 나타났다.나눔뉴스.최성룡 경남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