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구데이 29일 함안서 열린다

댓글 0

시군 소식

2010. 9. 28.

 

-29일 오후 2시 함안군청 회의실…40개 업체 참가 구직자 288명 대상 현장 면접 등 거쳐 채용 방침~

 

경상남도 특수시책인 일자리 구하는 날(일구데이)’가 29일 오후 2시 함안군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사진설명: 지난 8월 26일 통영에서 열린 일구데이 행사 모습.

 

이번 달에는 추석연휴로 오는 29일 열리며 함안군청은 40개 업체에서 288명을 현장면접 등을 통해 구직자를 곧바로 채용할 계획이다.

 

‘일자리 구하는 날(일구데이)’은 단순한 일자리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대규모 박람회 행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자리종합센터 방문이 어려운 도내 구인·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경상남도가 시행하는 일자리창출 특수시책이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상공회의소,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참여하며 현장에서 고용정보와 직업심리검사, 실업급여 안내 및 취업?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행사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면접과 기타 상담을 받을 수 있다.경남도는 지난 7월부터 지속적으로 일구데이(19-DAY)행사를 시군을 순회해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10~11월 예정된 창원, 진주, 김해 등 권역별 채용박람회 등과 연계해 취업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10월 일구데이는 사천시에서, 11월에는 거제시에서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26일 통영시, 거창군에서 열린 일구데이 행사에는 800여명이 참여해 100여명이 취업하는 효과를 거양하는 등 지역민 일자리 제공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나눔뉴스/최성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