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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엽군자 2021. 12. 6. 20:45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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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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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역은 중정지도.
ㅡ중정을 득하고자하는 학문
ㅡ천지인중 인(사람과 귀신)의 대길함을 추구하는 학문.

●●중정을 득함이 무엇인가?
양(ㅡ)괘는 1.3.5.효에 위치함이 좋고.
음(- -)괘는 2.4.6효에 위함이 좋다.

가운데中 字(중 자)에 바를正 字(정 자)의 합자로써 어느쪽에도 치우침 없이 바르다는 뜻입니다.
또는 지나치게 모자람 없이 알맞다는 뜻입니다.
이 말의 어원은 주역의 대성괘에서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두번째 효와 다섯번째 효사를 합하여 일컫는 말이죠.
즉 대성괘 상하 두 소성괘의 중심 효사를 뜻하는 것입니다.

다시 상세설명하면.
64괘의 괘별 전체 육효중ㅡ 천지인 세 爻辭(효사)에서
●上(상) 효사와 오효사는 하늘을 뜻하고.
●下卦(하괘)인 초효사와 이효사는 땅을 뜻하는데
●가운데의 삼효사와 사효사는 사람을 뜻합니다.

대성괘 천인지중 사람(인)에 해당되는 그 중심의 효사를 대성괘의 上下(상하)인 小成卦(소성괘)에서 천인지 삼재로 인을 집어내어
●● 하 소성괘 가운데 효((2효)를 中(중)이라 하고
●●상 소성괘 가운데 효((5효))를 正(정)이라고 지칭한다는 말입니다. ●六爻占(육효점)의 육십사괘 중에서 中正(중정)은 대개 길한 점괘가 됩니다.

그러므로 중정이 보편적으로 길괘를 나타내기에 중정을 길괘로 보는 관점에서 선비들 말 속에 자주 나왔고 무식한 아녀자들까지 사용하는 말이 된 것이다. 그런데 중정의 효사 점괘가 나왔더라도 흉한 괘가 있다.
((중정이나 득위를 못할 경우?))

밑에 글을 참조하세요.

●二爻(이효)의 中(중)에서
길한 효는 64괘 가운데 40괘만 吉(길)하고
11괘는 반길반흉하며
13괘는 흉합니다.
●正(정)괘인 5효에서는 64괘 가운데에
58괘가 吉卦(길괘)이고
3괘는 중간이며
3괘는 흉합니다. 

●●중정효를 제외한 타 효는 길함보다 흉한 괘가 많은데
●삼 효사가 가장 불길합니다.
그 다음은 초 효괘이고 세번째 흉괘는 상 효이며 다음은 사 효괘입니다.
거꾸로 보면 사 효가 세번째 길한 괘라 하겠읍니다.
따라서 中正(중정)에서 상괘인 正(정)은 거의 길한 괘라 하겠읍니다. 가장 흉한 삼 효에서 돌연변이처럼 길한 괘가 있으니 길중 흉이 있고 흉중에 길함이 있는 것이 진리이죠.

보편적으로 중정이라야 길함이 많고 특히 正(정)은 대개가 길한 것인데. 중정의 정이 正位(정위)한 점괘에서 흉한괘 효사중 하나는
63괘점의 구사효입니다.
望月復缺(망월복결)에 古鏡生塵 (고경생진)하니 時哉奈何 (시재내하)오, 晨不再晨 (신불재신)이라.
"둥근 달이 다시 이지러짐에 옛 거울에 먼지가 끼니 때를 어찌 하리오, 새벽은 다시 오지 않는 것을" 의 뜻이죠.

●주역의 63괘는 水火旣濟 (수화기제)괘로 가장 음양배합이 잘된 괘이나 소인에게는 제도중생이 되지 못하므로 이미 후천 새날을 맞을 수가 없기 때문에 흉한 것이고. 대인에게는 이미 천하를 얻어 성공하였으니 아무 의미가 없는 괘입니다.

●중정이 못되지만 길한 초효의 하나는 62괘중 3괘인 水雷屯卦 (수뢰둔괘)의 초 효는 木生于土 (목생우토) 하니 培根達枝(배근달지) 하고 龍蟠雲中(용반운중) 하니
男兒得志(남아득지)로다.
"나무가 흙에서 생하니 뿌리를 북돋아 가지에 이르고 용이 구름속에 서리니 男兒(남아)가 뜻을 얻는다는 뜻" 이라 대길하다.

●대체로 흉한 삼효사가 대길한 괘는 36괘인 地火明夷(지화명이)
삼 효로써 坐鎭大軍(좌진대군) 하니 名滿四海(명만사해) 하고 披雲見月(피운견월)하니 豈不美哉 (기불미재)아.
"앉아서 대군을 호령하니 명성이 천하에 가득하고 구름을 헤치고 달을 보니 어찌 아름답지 아니하랴." 의 뜻입니다.

●또 사 효점에 대길 괘중 하나는
16괘 雷地豫(뇌지예)괘의 사 효사로 一號百諾(일호백락)하니 大得其志 (대득기지)요,
十朋來合(십붕래합) 하니 由豫可知(유예가지)라. "
한번 호령에 백사람이 따르니 그 뜻을 크게 얻음이요,
열 벗이 와서 기쁨이 이로부터 함을 앎이라." 의 뜻이고.

●상 효에서 길한괘로는 
50괘인 火風鼎卦(화풍정괘) 上九 (상구) 효사입니다.
寶鼎煮丹(보정자단)은 仙人之藥 (선인지약)이라,
此爻曰 何(차효왈 하)오, 自樂其樂 (자락기락) 이라.
"보배로운 솥에 丹(단)을 삶음은 신선의 약이라 스스로 그 즐거움을 즐김이라."의 뜻입니다.

●●정괘는 우물 井(정) 정괘와 솥 鼎(정) 정괘 둘이 있는데
●水(수)의 정괘는 우물 井(정)괘요, ●火(화)의 정괘는 솥 鼎(정) 정괘로써 둘 모두 상효괘가 길괘입니다.

●水風井卦(수풍정괘)의 상효는
百人作農(백인작농)에 乃積乃倉 (내적내창)이요,
寒谷春回(한곡춘회)에 萬和芳暢 (만화방창)이라.
"백사람이 농사를 지음에 창고를 가득 쌓음이요,
찬 산골짜기에 봄이 돌아옴에 만가지 和悅(화열)함이 펼쳐짐이라."
의 뜻입니다.

●천리는 예외도 있는법
혹 악업를 지었더라도 다시 적덕의 공을 크게 세우면 고귀한 지위에 오르게 되는 것이고
적선인(조상)이라 하더라도 결정적인 失德(실덕)을 저지르면
개벽 심판대에서 죽음의 만사신에 오르게 됩니다. 
평소에 중정지도로 언행을 실천하게 되면 대인의 반열에 오르리라는 뜻이 中正(중정)의 뜻입니다.

●●
64괘 384효는 인간 세상사입니다.
선천 인간사중 가장 대길한 괘는

●●제일괘 ●중천건괘의 중정을 득하는것. 인연 맞는 것!
●구이 현룡재전 이견대인!
●구오 비룡재천 이견대인!
특히 ((구오))
((비룡재천 이견대인))과의 인연!


♡GOOD LUCK.
범증산도가 말복추수모임에 들어온다는 것은 3000년 래 최고 대길의 운수.

●●주역 상경ㆍ하경 총 결론은 ●●중천건괘 구오 중정을 얻는 것!.
●●비룡재천 이견대인

☆7간산 주역의 종장을 찍었다는 죽은 야산 이달 선생도
☆7간산 최고봉이라는 살아있는 90노옹 대산 김석진도
이를 몰랐으니 ~~
☆50년 역공부 허망치기로세.

●●
도우님들은 결론만 아시면 됩니다.
상제님 천지공사의 결론이 바로
이무기(교룡)ㅡ일꾼들이
ㅡ비룡재천의 중정을 얻어 원형리정중 가을 리의 정신으로 대인(진룡 진)인을 만나 의통성업을 이루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