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낙엽군자 2022. 1. 24. 21:06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Digest: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 두문동성수(杜門洞星數) 공사의 정확한 이해를 위하여.

☆이 공사는 대순전경에는 없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내용을
☆이상호가 대순전경에서 누락시킨 과오는
대순전경 편찬의 공덕을 감쇄시킬 정도로 엄청난 것입니다.


♤♤두문동성수공사 기록 셋

1.●●증산천사공사기ㅡ7

칠월(七月)에 천사(天師)께서 ●신경원(辛敬元)의 집에 복록궁(福祿宮)을 배치(排置)하시고
●신경수(申京守)의 집에 수명궁(壽命宮)을 배치(排置)하시고
●김경학(金京學)의 집에 학교도수(學校度數)를 배치(排置)하시고
●● 또 신경원(辛敬元)의 집에는 ●●두문동(杜門洞) 칠십이인표(七十二人表)를 부치시며 ●●팔팔구구신농패(八八九九神農牌)를 친필(親筆)로 써 부치시다.


2.●● 천지개벽경 무신편 14장

☆ 무신년 가을 ○월 ○일 ○시에 대선생께서
☆태인에 계시며, 천지대신문을 여시고 천지대공사를 보시니라. 설법하시고 행법하사 신명에게 칙명을 내리시기를,
●두문동 칠십이 인표요, 팔팔구구 신농패라. 말씀하시기를,
● 태인에 복록궁을 정하노라.

제자가 여쭈기를,
☆복록궁을 태인에 두시니, 선경 세상에
☆천하의 복록이
☆태인에서 나오나이까?
말씀하시기를,
●천하 만세에 억조 백성의 복록을 복록궁에서 결정하노라.

 戊申秋 月 日 時(무신추 월 일 시)에 在泰仁(재태인)하시더니, 開天地大神門(개천지대신문)하시고 行天地大公事(행천지대공사)하시니라.
 設法(설법)하시고 行法(행법)하시사 下勅(하칙)하시니, 杜門洞七十二人表(두문동칠십이인표)오 八八九九神農牌(팔팔구구신농패)라. 曰(왈), 泰仁(태인)에 定福祿宮(정복록궁)하노라.

 弟子(제자)이 問曰(문왈), 福祿宮(복록궁)을 定泰仁(정태인)하시니, 仙世(선세)에 天下之福祿(천하지복록)이 出於泰仁乎(출어태인호)잇가.
 曰(왈), 天下萬世(천하만세)에 億兆衆生之福祿(억조중생지복록)이 定福祿宮(정복록궁)하노라.


3.●● 증산도 도전 5ㅡ329

두문동 성수 공사
​1 이 달에
☆태인 신경원의 집에 머무르실 때 ☆천지대신문을 열고 벽 위에 ●두문동(杜門洞) 성수도(星數圖)를 써 붙이시니라.

2 그 글을 쓰실 때 옆에서 지켜보던 ☆경원이 상제님께 여쭈기를 ☆“신농패(神農牌)가 무엇입니까?” 하니
● “귀신이 차는 것이다.” 하시고

3 경원이 다시
☆ “그러면 유사표(有司標)는 무엇입니까?” 하고 여쭈니
● “너희들이 찬다.” 하시니라.

4 또 말씀하시기를
●“일후에 누가 찾으러 올 사람이 있으리니 이것을 뜯어 주어라.

5 혹
☆먼저 떼는 자가 있으면 멸문지화를 당하리라.” 하시매 경원이 그 옆에 가는 것도 두려워하더니

6 상제님께서 어천하신 후에 ●김경학이 찾아와 떼어가니라.
<<김경학 대학도수에 나온다는 의미>>

 




☆☆☆증산도 도전.11

천하강산이 해원이네?
<<이 제목은 글쎄요?>>
차라리 <<두문동도수>>.

●수(數)가 있네
●수가 있네,
●●천지 수가 정리되어
●●두문동 성수(杜門洞 星數)는 ●●팔팔(八八) 구구(九九).
●백복신(百伏神)은 그 전에 아전이요,
●만사신(萬死神)은 백성이라.

☆☆수? 천지 수?
두문동 성수?ㅡ그 수가 정리되어
두문동 성수인 구구(9.9) 팔팔(8.8)
구(9)와 팔(8)로 기인하는 수.
9×9(81). 9×8(72). 8×8((64(63+1))건책수 216(81+72+63)
천부경 81자.
공자의 건책수 곤책수
후천역수 360.
9×8=72는 고라말 두문동 72현.
☆☆
72인의 충신이 나온다.
두문동 72현 해원도수.

●● 신농씨 운수가 나온다네.
●오곡 백초 가지시고 
●●한울님이 오신다네.

☆☆그 나오는 수중에 신농의 운수도 있다.
☆신농의 오곡백과 경농의약의 운수로
☆상제님이 오셔서 공사를 보셨다.
☆강증산 소유 ㆍ신농유업.
☆강태공 여동빈 조화로 72성수(충신)가 나온다.
☆구궁팔풍 전세계를 조화와 풍류로 열어나간다.

●조화선경을 건설하고
●연화 세상(蓮花世上) 정리하여
●천하 강산이 해원이네.

●단주수명 우주수명 지기금지 원위대강.

☆☆
백복신과 만사신은 여러 의미와 해석이 있읍니다.
○귀신 신자를 쓸 경우와
○몸 신자를 쓸 경우
○백복신은 수백번 자기가 지은 죄를 용서를 빌다가 죽은 신명.
ㅡ아님 수백번을 엎드려 인류구원을 복망기원하는 체면장공사의 일꾼이나 신명.
○만사신은 만번을 죽어도 마땅한 죄(배은망덕)를 지어 죽은 신명.
ㅡ아님 그 사람들을 그 신명들을 주재하고 해원시키는 일꾼이나 신명.
○선도신정경과 도전의
백복신은 그전의 아전이요.
만사신은 백성이라는 구절은 전 글에서 제 소견을 밝혔으니 생략합니다.

○○밑의 두 공사에선 배은망덕만사신에 한자로 몸 신자를 씁니다.
귀신 신자를 쓴 성수도공사의 만사신과 의미가 좀 다르겠죠?

☆☆
인류의 생사 심판 : 의통공사

1 이 달에 대흥리 차경석(車京石)의 집에 계실 때 하루는 종이 서른 장 되는 양지 책에
2 앞 열다섯 장에는 면마다 옆으로
●背恩忘德萬死身
배은망덕만사신
이라 쓰시고
3 또 그 면마다 가운데에는 세로로
●一分明 一陽始生
일분명 일양시생
이라 쓰시고
4 뒤 열다섯 장에는 면마다 옆으로
●作之不止聖醫雄藥
작지부지성의웅약
이라 쓰시고
5 또 그 면마다 가운데에는 세로로
●一陰始生
일음시생
이라 쓰신 뒤에~~~
(도전 )


☆☆반 그릇 밥의 은혜라도 반드시 갚으라

1 우리 공부는 물 한 그릇이라도 연고 없이 남의 힘을 빌리지 못하는 공부니 비록 부자 형제간이라도 헛된 의뢰를 하지 말라.
2 밥을 한 그릇만 먹어도 잊지 말고 반 그릇만 먹어도 잊지 말라.
3 ‘일반지덕(一飯之德)을 필보(必報)하라.’는 말이 있으나 나는 ‘반반지은(半飯之恩)도 필보하라.’ 하노라.
4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이니라.
(증산도 道典 2:28)



((참조))
☆☆선도신정경
고후비께서 어느날 신정공사를 베푸실 때 말씀이 계시니 이러하니라.

● "수(數)가 있네
●수(數)가 있네
●천지(天地) 수(數)가 정리 되어
●●두문동(杜門洞) 성수(星數) 팔팔(八八) 구구(九九)

●신농씨 운수가 나오신다네
●오곡백초 가지고서
●●한울님이 오신다네
조화선경 건설하고
연화세상 정리하여
천하강산이 해원이네

☆☆선도신정경 3ㅡ68. 
어느날은 고후비님(高后妃任)이 도인(道人)들을 늘어 세우시고 가라사대 너희들이 상복(喪服)을 입드냐 너희들은 이로부터 상복(喪服)을 입지 말도록 하라.
그리고 양복(洋服)도 입지 말도록 하라
저에 몸 제가 염(殮)하고 다니는 것이니라
학생(學生)이라고도 하지 말라 사후학생(死後學生) 아니더냐

●백복신(白伏神)은 그전의 아전(衙前)이요
●만사신(萬死神)은 백성(百姓)이로구나
●사람은 백살(百歲)을 먹어도 철 모르는데
어찌하여
●담배는 제 철(節)을 아는구나
●하지(夏至)만 되면 저절로 축축하여 지느니라●

천지공사(天地公事)만 바라 내제치면 세상(世上)이 모두다 볼 것이거늘 적발은 하여서 무엇에 쓰리오
그러므로 너희들은 적발을 하여 노력(勞力)하지 말라 하시더라 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