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낙엽군자 2021. 6. 5. 15:56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Digest: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공동리더

금강

2021년 6월 5일 오후 2:02

 

♤♤범 증산계 경전개략
범증산도가 통합경전(십경대전)전 까지의....

1. 玄武經
甑山上帝恁1909
己酉年(1909) 正月 元旦 甑山上帝님께서 安乃成성도의 집에 써 놓으신 親筆經典으로 都安 세 살림에 친히 내린 經典. 戌符 숙구지 文王 死無餘恨符를 비롯 都安 세 살림 符로 시작함. 후천에 天地人神의 造化神權을 부리는 符로 車京石이 빌려갔으며 安乃成 성도는 별도로 太母 高首婦님께 바침. 1911년 太母님이 교단 開創時 이 經을 간수하고 있었으며 金亨烈이 太母님의 許諾을 받고 만든 筆寫本과 장기준이 太母님을 찾아가 許諾을 받고 만든 筆寫本이 있으며, 金亨烈 首席聖徒의 原本 筆寫本은 자부 崔씨가 보관 중 紛失한 것으로 알려짐. 金亨烈 성도의 寫本을 보면 모두 25쪽으로 되어 있고 이 가운데 18쪽은 物形의 형상을 가진 符와 글씨로 되어 있고, 7쪽은 글씨만으로 되어 있다.

2.甑山天師公事記
李祥昊1926
編年體. 원래는 普天敎 경전 用으로 車京石 성도에게 채록한 내용. 日帝에 매수된 후, 國內最大의 600만 비밀교단 普天敎의 최대 변곡점이 된 사건인 소위 “普天敎 諒解”사건을 일으킴(車敎主 秘密居處인 함양 황석산 우전리로 警務局 偵探員, 경기도 警察局 搜査要員 5 人을 직접 안내해 敎主身上 및 敎團公開 壓迫). 李祥昊는 일제에 매수되어 조선총독부에 强力한 獨立運動 秘密 軍資金處인 秘密敎團 公開化 및 교주 車京石의 居處와 身上을 공개화하는 “普天敎 諒解”사건을 일으키고 차교주를 내쫓기 위해 강력하게 普天敎 革新運動을 벌이다 실패하자 普天敎 財産을 불법으로 騙取해 만주로 도망감. 背師律을 범하며 普天敎 탈퇴 후 다시 金亨烈 성도의 彌勒佛敎에 입도. 彌勒佛敎 경전을 편찬한다고 하여 金亨烈 성도로부터 採錄. 다시 金亨烈 교주를 背信 脫退 후 자료를 합해 刊行한 결과물. 국한문 혼용. 국판 147쪽.

大巡典經 1판李祥昊1929
甑山天師公事記 간행이후 자료를 더 모으고 문장을 修訂하여 새로 編纂. 국한문본. 13장 499절로 分類하여 章節로 나눔. 總督府에 허가를 내는 過程에서 많은 부분이 削除됨. 上帝님 神位를 絶對 造化主 權能을 인정않고 天師로 호칭.

3. 大開闢經(天地開闢經)
李重盛1946
한병호, 소병언, 유영창, 신형식등과 함께 상해 臨時政府 普天敎 담당 資金責. 독립운동 資金 문제로 국내에 潛入했다가 車 京石 敎主를 만난 후 상제님 大道 眞理에 눈떠 普天敎徒가 되어 수호사장이 된 후 經典編纂에 몰입. 한문본. 편년체. 1992년 간행. 당시 李祥昊 李正立 형제가 朴公又 성도와 戊辰年 冬至 大覺橋 만남이래 醫統전수를 받고 海島眞人으로 자처하는 분위기여서 李重盛 선생은 遠姓李氏 문제, 8位上帝 문제, 東方七星 문제, 受命于天, 德傳德 문제 등의 새로운 교리를 提示하며 은연중 자신에 대한 모종의 期待를 하였으나 空手票가 되자 자신의 過慾을 反省하며 자신의 家門에서는 絶對 책을 펴지 말 것과 正德君子가 나오면 바로잡아줄 것을 付託하고 본 經典을 參考만 할 뿐 全的으로 믿지는 말아달라고 當付. 딸 이옥수씨가 90년∼91년 大田 선화동 安 雲山 선생 自宅을 수차례 尋訪해 父親의 <大開闢經> 出刊問題를 相談하고 대개벽경의 “平生不變心 安**”은 상제님 천하사의 마지막 추수사명자가 安씨 성이라 밝힘. 91년 安原田 完譯.

4.大巡典經 3판
李祥昊1947
한글 옆에 한자를 부기함. 9장 731절로 분류. 光復 후 일제 때 削除된 부분을 모두 포함시켜 增補. 甑山敎 大法社 실제 개창자인 雲山 安興燦 總師首 2변때(초복살림. 중복살림을 3째로 상정한 용어) 총 사수 淵源脈의 지원으로 發行. 南舟 李正立의 <大巡哲學> 역시 安興燦 總師首의 경제支援으로 양복도 사주고 2년간 임경호 집에 下宿費까지 대주며 冊이나 쓰라고 독려해 世上에 出刊된 것. 總師首는 이후 南舟의 합정동 金主 최규석씨 집 下宿費도 대주었음. 李正立의 <甑山敎史> 內容과는 정반대로 甑山敎 大法社 실제 開創者인 수주(水主) 安興燦 總師首가 이상호·이정립 형제를 幹部에 任命했으나 조직적으로 단체 奪取 後 宗師라고 歪曲 捏造함. 敎主직제가 없었던 당시 敎體組織은 木火土金水 方主制 밑에 東西南北, 春夏秋冬 8교리제도 였으며 수방주(水主) 總師首로부터 이들이 처음 任命받은 실제 職責은 토방주(土主) 이 상호, 사성(司成:土主 아래 명예직) 이정립, 서울 대법사 최 위석 금방주(金主), 밀양 이 원호 목방주(木主), 김 종렬 화방주(火主), 최규석 사성(司成)임. 敎主職制가 없었던 당시 이정립이 주장하는 종사(宗師), 사성(司成), 찬교(贊敎), 교정(敎正)(水 火 金 木 등 4인), 교령(敎領), 종리(宗里), 종감(宗監) 등의 조직은 청음 남주 형제가 총 사수 20년 은둔 大休憩期 宣言後 조직을 완전 掌握하고 만들었거나 安興燦 總師首 시절은 全無했던 歪曲 捏造된 組織. 南舟 李正立이 甑山敎史에서 甑山敎 大法社를 자신들이 開創해 宗師, 司成을 처음부터 맡은 것처럼 捏造했으나 그들의 連臂는 李祥昊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甥姪 박임규(朴壬圭) 한 사람뿐이었음. 敎主職制가 없던 당시에 젊은 總師首를 모셨던 김종렬은 李祥昊 兄弟의 野心을 눈치채고 壬戌生이던 總師首에게 敎主職을 만들어 敎主에 오르기를 勸誘했으나 先 布敎를 名分으로 挽留하자 壬戌敎를 직접 創敎해 자신이 敎主가 됨. 李正立이 허위 造作한 조직명을 보면, 雲山 總師首가 임명한 土主 보좌역 “司成” 名을 그대로 사용한 듯하고 安興燦 總師首가 결혼시킨 李正立 妻 張玉 女史의 회고록 <용화도장 지킴이> 121쪽에서 해방이후 1950년 6.25 직후 甑山敎 大法社 醫統製作 당시 鏡面朱砂는 雲山 안흥찬(安興燦) 선생이 전적으로 혼자서 全量 充當했음을 솔직히 밝힘. 50년 6 .25 韓國動亂으로 한강철교 끊어질 당시 安興燦 총 사수, 동생 安道燦, 普天敎 擔當 형사 근하 김종영, 남주 李正立, 처 張玉, 남주 妻男 고교생 張相達 등이 노량진 나룻배로 漢江을 건너 水原까지는 차로, 水原부터 天安까지 함께 徒步로 避難길에 오름. 天安에서 李正立 夫婦가 妻男이자 어린 동생인 張相達을 떼어내 버리고 가자 安興燦이 거두어 瑞山 本宅으로 데려가 3-4 개월을 避身시켜 돌려보냈으나 나중에 苦生시켰다고 信徒들 앞에서 헐뜯음. 安興燦 總師首는 총알이 왔다갔다하는 戰爭통의 避亂길에 妻男을 떼내 던지고 가는 것을 보고 “저게 무슨 人間이냐” 생각하며 자신이 거둘 수밖에 없었다고 回顧하고 자신들도 戰爭통에 버리고 간 애를 잘 돌보아주어 安全하게 보내주었으면 設令 고맙다고는 못할지언정 辱하고 헐뜯는다는 것은 그사람들만의 世界라 回顧. 노량진을 함께 건넌 逸話는 張玉 저 <용화동 지킴이>에도 소개.

5.나의세상 龍華仙境이 오면
1999李孝鎭. 李重盛의 <大開闢經> 註解 간추린 內容.

6.中和經
甑山上帝恁1955
彌勒佛敎. 甑山 法宗敎. 彌勒佛敎 經典을 위해 史料採錄을 한다고 속인 청음 李祥昊가 採錄을 다 했다고 錯覺해 金亨烈 교주를 背信하고 脫退하는 바람에 大巡典經에 채 담지 못한 內容이 中和經과 銅谷秘書(성화진경)임. 原名(원명)은 「中和集(중화집)」이며, 甑山法宗敎의 初版冊名(증산법종교의 초판책명)은「中和經」李孝鎭은 「中和經集(중화경집)」으로 발행. 甑山上帝님의 말씀을 金亨烈 首席聖徒가 記錄한 것으로 後天 開闢 性理學. 金 亨烈 성도가 上帝님의 도장(印鑑)과 그 遺書를 모아 弟子等이 各히 邪說을 敢行할줄 予知하시고 亨烈로 하여금 遺書와 實印을 傳授케하시니 亨烈이 이를 詳考하야 適期時하여 無違本處에 信傳할 사람을 擇하여 保管케하야 年月日辰이 遺書와 符合하는날 金泰振 泰俊兄弟 郭鳳勳 三人으로부터 兩次遺書가 傳授되고 郭鳳勳이 華恩堂 강순임 女史恁에게 전함.

7.仙政圓經
高旻煥1960
坤尊 太母 고 수부님 수석성도 高旻煥 저술. 太母 高首婦恁의 10년 天地公事 내용을 側近에서 가장 정확히 보고들은 內容을 전하는 經典. 旣存經典에서 丁未年(1907) 車京石과 고 수부님의 만남과 首婦司命을 계묘년(1903)년으로 批正. <甑山敎史>에서 우주의 唯一主宰者 신은 없다고 宣言할 정도로 歪曲된 신관을 가진 南舟 李正立은 至尊의 玉皇上帝로서 乾尊 증산 상제님의 絶對者 神權을 송두리째 否定하고 수많은 天界 스승中의 하나를 뜻하는 天師로 시종일관 格下해 대했듯이 坤尊 太母 高首婦恁의 神聖性 역시 증산 상제님 神聖權 못지않게 否定하고 逼迫함. 高旻煥 성도의 仙政圓經의 내용은 南舟 李正立이 새삼 衝擊을 받고 高夫人神政記를 編纂하는 動機가 됨. 과거 兄 靑陰 李祥昊는 普天敎人이 되어 木浦경찰서에 收監되었을 때 그 責任을 太母 高首婦恁에게 모두 떠넘겨 太母님이 獄살이 하신 적도 있고, 南舟 李正立과 함께 普天敎 掌握을 目的으로 普天敎 革新運動을 벌이기 전, 臨時方便으로 車敎主를 떠매기 위해 太母님의 坤尊 神聖權을 애써 否定하고 더 나아가 자신들의 敎權 掌握만을 目標로 車敎主를 내세워 坤尊 하느님이신 태모님 排斥運動을 公共然하게 벌인 적 있음.(<普天敎 沿革史>) 32년 東華敎 合同敎團 당시 靑陰과 함께 高旻煥 수석성도를 비밀리 야밤에 殺害하려 하여 눈치 챈 高旻煥 성도가 야밤 脫走하여 태모님 곁을 떠난 바 있으며 모든 幹部에게 태모님을 一切 못 만나게 따돌린 채 1년간 潛跡하여 太母님 천지공사 空白期가 생김.

8.華恩堂實記
鳩岩金炳澈1960
甑山法宗敎. 증산 상제님 唯一女息 華恩堂 강순임 法宗敎 6基礎 內容.

9.高夫人神政記
(天后神政記)
李正立1963
甑山敎 大法社. 坤尊 太母 高首婦님 10년 천지공사의 神聖性을 밝힌 太母 高首婦님의 수석성도 高旻煥의 <仙政圓經>이 1960년, 구릿골 김씨 후손들의 <성화진경>이 1961년에 발간되자(90년 <동곡비서>로 재출간) 과거 靑陰과 자신이 逼迫했던 太母님 정체를 새로이 깨닫고 遑急히 출간. 日帝에 의해 買收되어 그들의 협조로 普天敎 破壞의 일환으로 創敎한 東華敎 合同敎團의 正統性 確保를 위해 태모님 대흥리-조종골-(왕심리-동화교와의 통합교단-오성산) 세 살림 중 세 번째 세 살림의 정통을 왕심리, 오성산 두 살림을 빼고 東華敎 合同敎團을 太母님 세 살림의 하나로 기술함. ‘宇宙의 唯一 主宰者 神은 없다.’고 宣言하여 상제님 神位를 絶對造化翁으로 認定안하고 天師로 一貫되게 呼稱했으나 高旻煥 성도의 仙政圓經으로 太母 高首婦님의 神權을 비로소 再認識하고 仙化 2년前인 1966년 소책자 <甑山敎 要領>에서 “天師께서는 곧 統天上帝시니라”고 再定義함.

10. 宣道眞經
太極道1965
太極道. 編年體. <大巡典經> 내용과 99% 동일한 짝퉁 性格의 경전. 어투만 現代적으로 살짝 손본 것이 特徵. 天師라는 <大巡典經> 표현을 上帝로 처음 표기한 功勞가 있음.

11. 龍華典經
金洛元(안내성 성도 장인)
1972
오정동교단.

12. 주장춘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와 <춘산채지가(春山採芝歌)> 내용이 포함된 경전으로
<普天敎 敎典>(車京石),<銅谷秘書>(金亨烈),<大巡典經>(李祥昊),<大開闢經(天地開闢經)>(李重盛),<仙政圓經>(高旻煥),<中和經>(金亨烈), <天地開闢經>(丁永奎)과 함께 7大 主要 所依 經典.

13. 14. 時鑑
普天敎
4317
普天敎. 閔泳國 撰. 信仰對像圖,日月星圖,敎旗,陳設圖,十一殿敎堂全圖,道德心法文,敎鑑,修道文,敎理,四大綱領,八條文,十二戒銘,警告文,敦信錄序,致誠祭禮式,敎儀式,道體圖解,敎令,敎諭文,宣化師圖解,天地形體,人形體,中和,偏正之別,無極太極,二氣五行圖,陰陽氣升降盈虛,河圖八卦,洛書八卦,現時八卦,洪範演數圖,數之運用,心性情,儒佛仙,正五倫,事端,喜怒哀樂,潮水進退,十一殿敎堂分圖解,地名說,詩·時調,神主制度理解 등의 內容이 들어있음.

14. 甑山敎史
李正立1977
해방이후 2變의 「甑山敎 大法社」를 開創한 雲山 安 興燦 總師首를 만나 결혼(울진출신의 20세 장 도(張玉). 安 興燦 總師首에 依해 土主(이상호)와 司成(이정립)에 任命되었으나 內心 그 權威를 否定하고 단체를 組織的으로 奪取하고 증거를 抹殺하기 위해 박복만 등 暗殺團 파견. 甑山敎 大法社의 正統性을 僞造하는 原稿를 간직하고 있었으나 證言者가 많아 살아生前 펴내지는 못함. 死後 왜곡된 遺稿를 모아 아들 이영옥이 <甑山敎史>에 삽입出刊. 1960년 <仙政圓經>이 發刊되자 과거 형인 靑陰과 자신이 逼迫했던 坤尊 太母 高首婦님 10년 天地公事에 대한 神聖性을 비로소 깨닫고 2년만에 急히 <高夫人神政記>를 새로 出刊함(1963). 동시에 1만 3천여 평의 제비산 중턱을 張玉(처) 외 4人(홍기화, 최창헌, 황수찬, 민영환) 등 5人의 이름으로 買入해 龍華佛敎에 30만원에 팔린 적이 있어 遺骨自體도 不確實한 太母님 遺骨移葬을 적극적으로 推進해 모셔 정통성을 갖고자 함. <용화도장 지킴이:張玉> 121쪽에 1950년 6.25 직후 醫統製作 당시 鏡面朱砂는 安 興燦 總師首가 全量 充當했음을 明白히 밝힘. 凡草 洪性烈은 제작된 醫統을 安 興燦이 빼돌렸다 主張하고 慶尙道의 李 元浩같은 이는 ‘충청도 사람만 사람이냐 만일 안세찬(安世燦:興燦)연비의 의통구호단이 경상도에 내려오기만 하면 그냥두지 않겠다 고 분개했다’<凡甑山敎史:홍범초>고 날조주장하나 실상은 靑陰 李祥昊가 교단의 실제 창교주인 雲山 安興燦을 조직에서 除去하기 위해 醫統制作 후 總師首 故鄕인 忠淸道 秘密場所로 숨기게 하여 謀害한 것으로 드러남. 總師首가 結婚까지 시켜준 李正立 妻 장 도(張玉)는 “완성된 醫統은 대부분 양 일환(梁一煥)씨가 忠淸道로 가져갔다. 이에 경상도 密陽에 살던 李元浩씨가 크게 화를 내고, 靑陰 선생님께 抗議하여 一大 紛亂이 일어났다.”고 53년 만에 證言하여(2004) <甑山敎史> 내용과 <凡甑山敎史>가 根本 뿌리부터 철저히 歪曲捏造되었음을 證明함. 醫統은 總師首가 빼돌린 것이 아니고 李祥昊가 總師首 除去를 위해 政策的으로 빼돌린 것을 안 총 사수 연원간부 李元浩가 거칠게 抗議한 것으로 드러남. 結局 洪凡草는 李祥昊 兄弟의 말에 또 한번 속아 自身의 淵源 스승인 總師首를 陰害한 것으로 最終 證明됨. ‘宇宙의 唯一 主宰者 神은 없다.’고 宣言하여 상제님 神位를 絶對造化翁으로 認定안하고 天師로 一貫되게 呼稱함.

15. 普天敎 敎典
普天敎1981
普天敎. 具桐書 ,趙性燒, 鄭琪鉉, 鄭鳳陽, 金觀善 編纂. 日帝下 限定版으로 60方主 간부만 보던 <二師典書 金烘奎 纂>, <大道指南 任容淳 纂> 포함. 100부 限定版 발행. 消失. 띄워쓰기, 오자, 탈자, 한자 음이 틀린 곳 등이 수백 군데. <十經大典>에는 矯正없이 그대로 全載. 靑陰 李祥昊가 普天敎 經典 편찬 名分으로 月谷 車京石 敎主에게 공사內容을 듣고 背信하는 바람에 미처 傳해주지 못한 內容이 가장 豊富하게 담긴 經典. <미륵불교>를 開創한 金亨烈 首席聖徒 역시 靑陰 李祥昊에게 속아 彌勒佛敎의 經典을 編纂한다고 해서 天地公事의 內幕을 傳해주었으나 背信해 出敎해 나가자 채 傳해주지 못한 <大巡典經>의 1차 史料 內容이 <銅谷秘書>와 법종교에서 <中和經>으로 出刊되는 契機가 된 바 있음. 車京石 普天敎 敎主의 <普天敎 敎典>역시 李祥昊가 背信하고 나가는 바람에 채 다 傳해 주지 못한 내용 포함 555페이지 分量으로 <大巡典經> 출간 以後에 종합 정리되어 出刊됨. 본 經典은 <大巡典經>의 1次 史料라는 点에서 <大巡典經>보다 史料的 價値가 壓倒的으로 높은 經典이다. 大巡典經과 一致하는 內容은 車京石 敎主에게 나간 內容임을 알 수 있다.

17. 天地開闢經
丁永奎1987
龍華洞 甑山敎 大法社.1945.8.15 해방이후 雲山 安興燦 總師首가 개척한 甑山敎 大法社 2변 교운(54년 末店島 도수 隱居 선언) 이후 신앙권에 合流한 編著者가 採取 史料가 貧弱하자 甑山敎史, 高夫人神政記, 普天敎 자료 等을 聚合해 發行한 經典. 입교년 불명. 해방당시 年輩는 凡草 洪性烈 兄 홍성찬과 같은 앳된 中學生. 洪性烈은 普通學校(일제하 초등학교) 6년생으로 兄을 따라 安興燦 總師首 淵源 信徒인 아산군 배방면 남리에 사는 박 재근 신도 집에 宿食하며 修鍊하고 上帝恁 도를 심화교육 받음(연원맥:이창제>송태진>이정득>홍성찬(범초 형)>홍범초). 86년 무렵 전후 龍華洞 大法社 宗領 4번을 歷任한 황원택 역시 安興燦 總師首가 서산 自宅에서 직접 集中 敎育시켜 키운 人物. 丁永奎 역시 安興燦 總師首가 용화동에 800세대를 布敎해 놓고 李祥昊를 土方主에 任命한 시절 信仰했다면 이 800세대 信徒의 한 사람일 것. 總師首가 隱退하고 期約없이 幕 뒤로 사라지자 당시 모든 幹部들은 團體를 名實相符하게 掌握한 李祥昊에게 依支處를 찾아 自進 屈服해 들어갔는데 總師首의 直系 連臂로 경상도 大淵源主格인 裵東燦은 特히 總師首 命으로 본인 故鄕 영덕.울진의 人脈인 張玉을 南舟와 혼사시킨 因緣으로 당시 金山圖得 信仰村을 주장한 그들과 終局的으로 한가족으로 一體化되어 버림. 이에 裵東燦 麾下의 직계 連臂 160여명이 李祥昊 형제麾下로 配屬됨을 排擊하여 集團 脫退해 仙佛敎(法宗敎)로 가 버리는 일이 初有의 事件이 發生하여 裵東燦은 피를 吐하며 괴로워 했다고 張玉은 증언함.

18. 仙道神政經
丁永奎1989
龍華洞 甑山敎 大法社. 채취한 사료가 빈약하여 高旻煥 성도의 仙政圓經과 高夫人神政記, 甑山敎史 내용을 풀어 설명한 경전으로 仙政圓經의 짝퉁성격의 經典. 새로운 내용은 普天敎 敎典의 내용과 重疊되는 것으로 보아 日帝時代 보천교의 大道指南, 二師典書 등과 다양한 普天敎 쪽 資料 등이 舊 普天敎人들로부터 口傳되어 採取된 것으로 보임.

19. 銅谷秘書
(원래는 『성화진경』:1961년)
김찬문 김태진1990
金亨烈 子 김찬문, 金自賢 子 김태진의 手記가 <성화진경1961년)>으로 出刊되었던 것을 후에 原文을 쉽게 풀어쓰고 資料를 添附하여 1990년 銅谷秘書로 再 出刊. 李祥昊는 보천교 革新運動에 失敗하자 普天敎를 뛰쳐나와 金亨烈 首席 聖徒가 창교한 彌勒佛敎에 入敎하여 미륵불교용 經典 編纂을 명분으로 金亨烈 성도로부터 車京石 성도에게 채 못 들었던 天地公事 內容을 새롭게 補完하고 金亨烈 성도의 修道入山 出他를 계기로 彌勒佛敎 代表직을 사용하도록 허락받아 8派聯合會를 構成. 聖母님 葬禮式에 敎派間 情報交流와 經典發行을 爲한 疏通에 便宜를 받음. 靑陰이 다시 史料採取에 대해 모든 情報를 얻었다 지레 생각하고 背信하고 나가자 채 傳해주지 못한 天地公事 內容이 많이 실려 있음. 李祥昊에게 全혀 傳해주지 못한 內容 중 하나가 바로 金亨烈 성도의 <中和經>임


20. 증산도道典
(最初의 統合經典)
甑山道 道典編纂委員會
1992
宗團 民族宗敎 甑山道. 旣存의 主要 所依經典을 모아 標準化한 最初의 綜合的인 經典이라는데 意味가 크다. 單一經典時代에서 多經典時代로 視覺을 擴大한 功勞가 있음. 文王度數의 初中伏 동거살림의 結實. 90年代 이후 김호연 聖徒를 비롯 오세동이 백운기 성도 등 수많은 聖徒들 3世 및 一家親戚의 傳言을 聚合해 만든 經典. 旣存經典 內容 모두를 受容한 것이 아니고 여러 事情上 많은 부분 漏落되었으며, <도전>編纂의 編輯方式이 비슷한 聖句를 서로 섞고 漏落시킴으로써 내용을 標準化하고 單純明瞭化한 감이 있으나 大衆化할 수 있는 經典이라는데 功勞가 있음. 상제님 天地公事 시의 多樣한 情況들과 具體的인 사실描寫들이 생생하게 具顯된 特徵을 가지며 그동안 숨겨있었던 宗統에 대한 많은 놀라운 事實들이 證言되어 있으며 特히 安乃成 聖徒에 대한 雲岩江水 萬頃來 都安 세 살림 證言도 具體的으로 실려있으며 金亨烈 聖徒를 參禮시켜 中伏지도자와 末伏지도자의 司命交替禮에 대한 공사 證言까지 자세히 描寫되고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中伏責任者의 過慾에 依해 과거 虛妄한 結果를 招來한 바 있는 靑陰 李祥昊, 南舟 李成英(正立)의 ‘사람들(둘)이 없어 나서지 못하노라<大巡典經>’ 하신 所謂 <두 사람 待望論>을 그대로 받아들여 初伏살림, 中伏살림만으로 道政天下事를 매듭짓는 敎義체계를 確立하는 바람에 세 살림 공사의 핵심이 묻혀버리게 하는 결과를 초래함과 동시에 文王의 使命이 다한 直後 冬至寒食百五除 巳午未(2013, 2014, 2015) 開明 시기에 본 범증산계 통합경전의 出現과 末伏度數를 감추어 주는 역할을 함.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천지공사 이유 http://blog.daum.net/cheramia/15691200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문왕 사명자 초,중,말복 都安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안내성 성도 都安 安家 초중말복 세살림사

blog.daum.net

증산 상제님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초,중,말복 3살림 연원비밀

 

종통1.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3&admin=

 

 

종통2. 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4&categoryId=0®dt=20161016125706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안씨 추원재 천지수기공사&안씨 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3살림 연원비밀

http://blog.daum.net/cheramia/15691357

 

증산도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3부자 낙락장송 낸(안씨추원재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라.-

http://blog.daum.net/cheramia/15691071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익명으로 다운만 받아도 됩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종통宗統. 종통 인사문제 6,7,8 월생 부연설명 <선도신정경(정영규)>* -천지대사

blog.daum.net

 

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92

 

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

상제님 천지공사의 핵심은 종통 인사문제이며 누가 마지막으로 선천 상극의 역사를 종결하고 상생의 만사지 조화세계인 후천을 개창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인사문제의 최종결론 수지지어사마

blog.daum.net

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진주 가구판 15진주 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혜광 대선사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89

 

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십오진주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慧光 大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西神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

blog.daum.net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53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전>다

blog.daum.net

  • 이곳에 들른 과객들에게. 이것 하나만 건지고 가시오. 나가면 깜부기요 들어서면 만복동이라.건존 천지공사 9년, 곤존 신정공사 10년 도합 건존곤존 음양합덕공사 19년의 최종 결론은 낙종물(태을교, 선도교)-이종물(보천교)-추수 세살림 문왕사명자 인사문제라는 것. 이 카드가 펼쳐지는 원리가 선천운수 궁팔십달팔십한 강태공이 문왕 만나 달팔십했듯, 추수종통의 만날 사람 만나는 문왕 추수사명자 만나는 것. 문왕사명자 도안의 초중말복의 내피 속살 카드 소위 히든카드는 사마중달이며 세살림 전개는 사마중달-사마사-사마소로 전개된다는 것이며, 문왕사명자인 사마중달의 정체는 살아생전 드러나지 않아 '지금운수는 동지한식백오제'에 열리는 사오미개명장에 진법이 열려 세살림 전체 얼개 인사문제가 드러나 문왕 사명자가 초복살림을 여는 사마중달이며 중복도정 책임자 안경전 전 종정이 사마사사명자라는 것. 사마중달 3부자이자 문왕사명자 3부자가 초중말복 추수사명을 매듭짓는 삼련불성(三聯佛成)이 삼불산(三佛山), '삼련불성(三聯佛成) 되게 되면 천하만사 아련마는 어느 누가 알쏘냐.(도전11:309:8)' 문왕사명자 선화등천이후 혼란에 편승해 상제님 진리세계에 마지막 자작사당의 난법이 판치니 현무지도 그 중의 하나라는 것. 선천 말 마지막 운수놀음에 척신발동에 넘어가지말고 마지막으로 부디 인연법줄 잘 잡아 만복동이 되시오들.

말복운수로 보는 인사와 도수, 그리고 현실 시리즈5-2, 포교 50년 공부 종필에 대하여(2)- 慧光 大仙師

blog.daum.net/cheramia/15691797

 

말복운수로 보는 인사와 도수, 그리고 현실 시리즈5-2, 포교 50년 공부 종필에 대하여(2)- 慧光 大��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By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85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By慧光 大仙師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전>다�

blog.daum

 

 
 
 

카테고리 없음

낙엽군자 2021. 6. 5. 15:53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Digest: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공동리더

금강

2021년 6월 5일 오후 1:51

 

♡♡

♡ 부귀공명富貴功名과 상제님 眞理와의 因緣.
종교마다 교리, 교의가 다소 다를지라도 선천 종교가 지향하는 바는 궁극적으로 하나이며 실천적 측면에서 선천 종교는 동일하게
첫째, 희생(Sacrifice)
둘째, 봉사 (devotion)
셋째, 믿음과 기부(donation or contribution)
등으로 그 사회적 사명을 다합니다.

어느 종교에 들어가서이든 동일한 목적을 가진 사람끼리 모여 희생, 봉사, 기부 이러한 실천적 덕목을 가지고 신앙생활을 합니다.

만일 종교조직이 언제부터인지 심각히 변질되어 봉사보다는 신도위에 군림하는 것이 우선인 정치적인 단체로 바뀌어졌다면 이는 본말이 전도된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 남을 탓하기 전에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돌아보며 상제님 진리 본연의 순수신앙으로 원시반본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하여 순수하고 의로웠던 초창기의 본 모습으로 되돌아가야 할 때입니다.
간부들과 공모해 자신의 연원을 파괴하고 사수를 내키는대로 바꾸고 눈앞의 사소한 이해관계로 자신의 선배신앙인과 연원의 사수를 내치는 불의는 용서받지 못할 죄악입니다.

*성도 물어 여쭈기를, “면암 최익현이 흥선 대원군과 고종 부자간의 은의(恩義)인 천륜을 끊어, 죄가 그 몸에 있다 함은 어찌된 연고이나이까?”
“운현(흥선 대원군)이 성 한 가운데 있는데, 익현이 가로막아 부자상면이 십년간 막혀서 끊어졌느니라.”
-弟子 問曰 崔益鉉 絶人父子恩義 罪在厥身者 何以乎 曰 雲峴 在一城之中 爲益鉉之所蔽 父子相面 十年隔絶也

*병오 년(1906) 4월에 만경에서, 성도 고하여 여쭈기를, “대한제국 조정이 날로 그릇되어, 충남인 최익현이 국사를 분개히 여겨 홍주에서 의병을 일으키니, 많은 백성이 이에 향응하여, 그 세력이 대단히 넓고 크나이다.” 말씀하시되, “익현이 고종-대원군 부자간의 은의(恩義)인 천륜을 끊어, 큰 죄가 그 몸에 있노라. 대한조정이 혼탁하고 어지러워 백성이 도탄에 빠졌으니, 조정에 있는 군신이 더러운 복을 길이 누리고 백성이 이들의 어육거리(생선요리)로 전락되면, 익현의 마음이 즐겁겠는고. 이는 한갓 민생만 손상시킬 뿐이노라. 백성들 중 향응자는 임금을 위해서도 아니요, 익현을 위해서도 아니니라.” -丙午夏四月 在万頃 弟子 告曰 韓廷 日非 忠南人 崔益鉉 慨然國事 擧義洪州 民多響應 其勢 浩大也 曰 益鉉 絶人父子恩義 大罪 在厥身 韓廷 濁亂 民在塗炭 在朝君臣 長享穢福 民爲魚肉 益鉉之心 悅乎 此 徒傷民生而已. 民之響應者 非爲君也 非爲益鉉也-

*성도 물어 여쭈기를, “대도 아래에 장차 배은망덕 자가 있고 성의웅약(聖醫雄藥) 자가 있나이까.” 말씀하시되,
“나를 배신하는 자는 망하고, 나를 스승으로 섬기는 자는 창성하노라.”

성도 물어 여쭈기를, “방금 성도 하나가 대답하니 단지 묵묵히 듣고 계시다가 한참 이후에, ‘네 말이 옳을 듯 하다.’ 하시니 어찌된 연고이나이까?” 말씀하시되, “만 성씨의 선영이 나에게 모두 공사를 받들어 덕을 쌓아(奉公積德) 장차 자손의 계책을 삼나니, 나를 배신하여 망하는 자가 있으면 이는 선영을 소박맞게 하는 것이 되노라.” 성도 물어 여쭈기를, “배은망덕 만사신의 아래에 일분명(一分明)이라는 글자가 있으나, 작지부지 성의웅약의 아래에는 일분명(一分明)이라는 글자가 없으니, 어찌된 연고이나이까?” 말씀하시되,

●“배은망덕은 한가지로 분명함이 있어 세상이 함께 아는 바 되고,

●●성의웅약(聖醫雄藥)은 한가지로 분명하지 않으니, 하늘이 이를 은폐시켜 때가 오면 천하 사람이 알게 되노라.”

-弟子 問曰 大道之下 將有背恩忘德者 將有聖醫雄藥者乎 曰 背我者 亡 師我者 昌 弟子 問曰 今 弟子 有對 默然良久而后 曰 似可也 何以乎 曰 万姓之先靈 於我 皆奉公積德 爲子孫之計 有背我而亡者 此 爲疏薄先靈 弟子 問曰 背恩忘德万死身之下 有一分明 作之不止聖醫雄藥之下 無一分明 何以乎 曰 背恩忘德 有一分明 爲世所共知 聖醫雄藥 無一分明 天 隱之 時來 爲天下之知-

○상제님 진리의 혁명은 스스로를 돌아보는 마음의 혁명이자 스스로를 추스르는 영적인 혁명이고 그동안 100년간 드러나지 않았던 풍류주세 백년진의 세 살림 진리를 들추어내는 혁명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성의웅약(聖醫雄藥)한 자에 대한 질문에서 마지막 말복도수의 지도자는 백년진의 의혹 속에 묻어놓았다가 도수돌아닿는대로 때가 되어야 열리는 ●時節花이므로 배은망덕 만사신의 一分明처럼 누구나 알아보게 하지않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게 은폐시켰다고 하십니다.

○하늘이 말복도수를 은폐시켰다가 막판에야 알게 해야 하기 때문에 성의웅약은 깊이 숨겨놓았다가 초심을 지켜나아가는 마음의 결집체 속에서 비로소 나오게 하신 것입니다.
○기본란이말치자부의其本亂而末治者否矣라!
기본이 어지러우면 말단이 다스려질리 없습니다.
근본이 잘못된 것은 궁극적으로 대세에 있어 그냥 내버려 두어도 결국은 모두 부서지고 맙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안팎으로 마음을 추스르고 순수하고 의로운 초심 시절로 돌아가는 것이 바로 개인 개인의 당면한 첫걸음입니다.
변질된 묵은 마음을 버리고 초심시절의 새마음을 취하는 것. 그것이 바로 새 출발입니다.

*성도 물어 여쭈기를, “후천에는 집에서 쓰는 가구와 도구가 모두 새로 바뀌나이까.” 말씀하시되,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취하라. 옛것을 지키면 몸이 망하고, 새 것으로 나아가면 몸이 영화로워지나니, 새 것이 내 운에 있노라.”

-弟子 問曰 后天 家用諸具 皆得更新乎 曰 捨舊取新 守舊 身亡 就新 身榮 新在我運-

가진 것이 없다는 건 또 한편으로 생각하면 새 출발하도록 동기가 부여된 상제님과 태모님의 축복입니다.
상제님을 따르는 의통성업은 먼저 망하고 들어서게 되는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시되, “독약이 입에 쓰나 병에 이롭고, 충언이 귀에 거슬리나 행동하기에 이로우니라.”
말씀하시되,
“나는 사람의 마음을 빼었다, 찔렀다 하노라.”
말씀하시되,
“나의 말은 약이니, 죽은 자가 살아나고, 병자가 쾌유하고, 갇힌 자가 풀려나고, 근심 있는 자 기쁨이 되노라.”
형렬이 물어 여쭈기를,
“세상에 부자가 불행해지고, 가난한 자가 복이 있다는 설이 있으니, 과연 그러하나이까?”
말씀하시되,
●“나를 따르는 자는 먼저 망하고 들어서나니, 부를 베풀어 가난으로 돌아갈지니라.”
-曰 毒藥 苦口 利於病 忠言 逆耳 利於行 曰 我 人之心 可拔也 可揷也 曰 我言 藥也 死者 生 病者 愈 囚者 解 憂者 樂也 弟子 問曰 世 有 富不幸 貧者有福之說 然乎 曰 從我者 先亡而立 舍富歸貧也-

*생유어사(生有於死)하고 사유어생(死有於生)하나니 나를 좇는 자는 먼저 망하고 들어서야 하느니라.
原文: 生有於死하고 死有於生하나니 나를 좃는 者는 몬저 亡하고 들어서야 하나니라.

**누가 능히 세속의 부귀 권력 물리치고 용퇴해 신선의 길을 찾으리오
(誰能勇退尋仙路)
*모사(謀事)사는 재천(在天)하고 성사(成事)는 재인(在人)이라. 위(爲) 천하자는 불고가사니라. 제갈량이 유상팔백주로 불성(不成)이라.
나를 믿는 자는 먼저 망하고 드느니라. 사람을 쓸 때에는 남녀 구별없이 쓰리라.
*낭패(狼狽)란 짐승이 외발이기 때문에 두 마리가 서로 의지하여야 행동하게 되거늘, 남을 의지하면 낭패를 당하리라 하시니라. 돈 전(錢)자는 쇠끝창이 두 개니라. 선천백대는 영웅시대니 죄악으로서 먹고 살았고, 후천백대는 성인시대라 선악으로 먹고 살리라. 부귀한 사람은 나를 생각할 겨를이 없을지니, 빈천한 사람이 내 사람이니라.

*종도(從徒)들에게 항상(恒常) 가라사대(曰) 세상사람(世上人)들이 제 자손(子孫)만 잘되어 부귀(富貴)하기를 바라(望)나 이(是)와 같은(如) 자(者)는 세상(世上)에서 가장 어리석은(愚) 자(者)니라. 우리가 하는 일이 천하 창생(天下蒼生)이 다(皆) 부귀(富貴)하여 잘되게 (善爲) 하자는 것이니 너희들(汝等) 은 사사(私)로움을 버리(棄)도록 하여 공변(公)됨을 먼저(先) 할 것이요,
사사(私)로움을 먼저(先)하여 공변(公)됨을 뒤(後)로 함이 없(無)도록 늘 힘써(勵) 천하(天下)를 공변(公)되게 하려는 생각(生覺)을 가져야 신명(神明)의 감화(感化)를 받아(受) 일(事)에 성공(成功)이 있(有)으리라 하시었다 하니라.
한번 부귀함의 맛을 본 사람은 결코 그 단맛을 결코 잊지 못합니다. 상제님은 부귀한 자는 빈천함을 즐기지 아니하기 때문에 후천으로 넘어갈 상제님의 무극대도를 받아들일 기회가 아주 적다고 하십니다. 부귀로 자신을 빗장질러 무장한 마음의 문을 쉽게 열어놓지 못합니다.
그러나 비록 부자라도 그러한 한계를 넘어서서 도문에 스스로 들어오는 자는 받아주신다고 했습니다.

*부귀한 자는 빈천함을 즐기지 아니하며, 강한 자는 잔약(孱弱)함을 즐기지 아니하며, 지혜로운 자는 어리석음을 즐기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나는 그들을 멀리하고 오직 빈천하고 병들고 어리석은 자를 가까이 하노니, 그들이 곧 내 사람이니라.
*부귀한 자는 자만(自滿) 자족(自足)하여 그 명리(名利)를 증대(增大)하기에 몰두(沒頭)하여 딴 생각이 나지 아니하니, 어는 겨를에 나에게 생각이 미치리요. 오직 빈궁(貧窮)한 자라야 제 신세를 제가 생각하여 도성덕립(道成德立)을 하루바삐 기다리며, 운수(運數)조일 때마다 나를 생각하리니, 그들이 내 사람이니라.

이외 연관성구.
●●
*또 형렬에게, “너는 무엇이 장기더냐?
” 형렬이 대답하되, “아무것도 장기가 없나이다.”
가라사대, “너는 무용지물이로구나. 네가 무용지물이라 하면, 나는 무엇이 될거나 . 세상 사람들은 저 사람이 못살면 내가 못사는 법을 모르고보니, 세상이 모두 망하고 마느니라. 제자가 못쓰면 선생이 못쓰게 되는 법을 모르다보니 이놈도 죽고 저놈도 죽으리니,
도시 마음 잘못 먹어 제자 죽는 줄 모르니, 나의 도가 얼마나 괴로울까.” 하시며,
무엇을 속으로 읽으시며 무한히 슬퍼하시니라.

하루는 형렬을 불러 가라사대,
●“저 건너 산에 소나무가 몇 짐이나 되겠느냐?”
형렬이 대답치 못하고 묵묵히 있으니, “저렇게 보이는 것도 알 수가 없거늘 안 보이는 나의 법을 네가 어찌 알겠느냐.”
●* *가라사대 “두 집이 망하고 한 집이 흥하는 공부를 하려는가?”
형렬이 대답하되,
● “열 집이 망해도 하겠습니다.
열 집이 망하고라도 한 집만 성공하면 열 집이 다 성공될 것이 아닙니까?”
선생께서
● “그렇지. 자네 말이 옳네. 그러나 모두 자네 같은가. 어려운 일일세.” 하시고 ■세 번 다짐을 받으시고 집으로 들어가시어 방에 앉으시는지라.
그때 선생의 춘추는 삼십 이세이고, 형렬의 나이는 사십일세라.

♡♡.from낙엽군자.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천지공사 이유 http://blog.daum.net/cheramia/15691200

 

종통 진주도수 *1954 갑오생 안경전이 매듭짓는 말복지도자 인물이 아니고 과도기 중복지도자인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문왕 사명자 초,중,말복 都安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안내성 성도 都安 安家 초중말복 세살림사

blog.daum.net

증산 상제님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초,중,말복 3살림 연원비밀

http://blog.daum.net/cheramia/15691357

 

증산도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3부자 낙락장송 낸(안씨추원재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종통1.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3&admin=

 

 

종통2. 천지공사의 최종 결론- 문왕추수 세살림 정체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8aIN&articleno=15691104&categoryId=0®dt=20161016125706

 

 

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낙락장송 낸(안씨 추원재 천지수기공사&안씨 일등방문공사) 뜻과 문왕 3살림 연원비밀

http://blog.daum.net/cheramia/15691357

 

증산도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3부자 낙락장송 낸(안씨추원재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라.-

http://blog.daum.net/cheramia/15691071

 

종통宗統. <선도신정경(정영규)>*-천지대사가 6월 7월 8월, 나는 바닥에 일1 붙은 줄 알고 빼느니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익명으로 다운만 받아도 됩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종통宗統. 종통 인사문제 6,7,8 월생 부연설명 <선도신정경(정영규)>* -천지대사

blog.daum.net

 

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92

 

종통宗統. 대순진리회, 증산도 및 범 증산계 40년 신앙 도반 동료들에게 진심을 다해 드리는 글.B

상제님 천지공사의 핵심은 종통 인사문제이며 누가 마지막으로 선천 상극의 역사를 종결하고 상생의 만사지 조화세계인 후천을 개창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인사문제의 최종결론 수지지어사마

blog.daum.net

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진주 가구판 15진주 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혜광 대선사

http://blog.daum.net/cheramia/15691589

 

종통宗統.종통문제의 노른자 핵심, 핵심 중의 핵심- 십오진주노름 판에 대한 최종정리 By慧光 大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西神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

blog.daum.net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53

 

<초중복운수의 본부 근무자와의 진리전쟁에서> 보낸 카톡글 중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By 慧光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전>다

blog.daum.net

  • 이곳에 들른 과객들에게. 이것 하나만 건지고 가시오. 나가면 깜부기요 들어서면 만복동이라.건존 천지공사 9년, 곤존 신정공사 10년 도합 건존곤존 음양합덕공사 19년의 최종 결론은 낙종물(태을교, 선도교)-이종물(보천교)-추수 세살림 문왕사명자 인사문제라는 것. 이 카드가 펼쳐지는 원리가 선천운수 궁팔십달팔십한 강태공이 문왕 만나 달팔십했듯, 추수종통의 만날 사람 만나는 문왕 추수사명자 만나는 것. 문왕사명자 도안의 초중말복의 내피 속살 카드 소위 히든카드는 사마중달이며 세살림 전개는 사마중달-사마사-사마소로 전개된다는 것이며, 문왕사명자인 사마중달의 정체는 살아생전 드러나지 않아 '지금운수는 동지한식백오제'에 열리는 사오미개명장에 진법이 열려 세살림 전체 얼개 인사문제가 드러나 문왕 사명자가 초복살림을 여는 사마중달이며 중복도정 책임자 안경전 전 종정이 사마사사명자라는 것. 사마중달 3부자이자 문왕사명자 3부자가 초중말복 추수사명을 매듭짓는 삼련불성(三聯佛成)이 삼불산(三佛山), '삼련불성(三聯佛成) 되게 되면 천하만사 아련마는 어느 누가 알쏘냐.(도전11:309:8)' 문왕사명자 선화등천이후 혼란에 편승해 상제님 진리세계에 마지막 자작사당의 난법이 판치니 현무지도 그 중의 하나라는 것. 선천 말 마지막 운수놀음에 척신발동에 넘어가지말고 마지막으로 부디 인연법줄 잘 잡아 만복동이 되시오들.

말복운수로 보는 인사와 도수, 그리고 현실 시리즈5-2, 포교 50년 공부 종필에 대하여(2)- 慧光 大仙師

blog.daum.net/cheramia/15691797

 

말복운수로 보는 인사와 도수, 그리고 현실 시리즈5-2, 포교 50년 공부 종필에 대하여(2)- 慧光 大��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By慧光 大仙師

http://blog.daum.net/cheramia/15691685

 

 

말복운수로 보는 천지공사의 도수와 인사 그리고 현실 !-시리즈 3-1>-By慧光 大仙師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통합경전>다�

blog.daum

좋아요공감

공유하기

통계

글 요소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카테고리 없음

낙엽군자 2021. 6. 5. 08:53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5(6)=15(16).마지막 5진주는 판모리 6서시.

 

 

<통합경전>다음 밴드에 들어가면 전체 파일 다운됩니다. 비회원 입장 가능.엄밀히 말하면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밝혀지는 '천지공사 진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서'로 <통합경전 서문>입니다.<통합경전> 전체는 본문 포함 기독교 신구약 두배가 넘는 분량입니다. http://band.us/#!/band/61758246

 

밴드-모임이 쉬워진다

밴드는 그룹 멤버와 함께 하는 공간입니다. 동호회, 스터디, 주제별 모임을 밴드로 시작하세요.

band.us

Digest:

에센스 축약다이제스트통합경전.pdf
6.59MB

 

 

2021년 5월 31일 오후 6:29

 

60억 인류를 5억으로 종족말살 제노사이드!! 딥스 카발의 GREAT RESET계획 음모

인구감축!!♥DEPOPULATION!!

빌게이츠는 RNA백신을 사용하여 인간의 유전자를 변형하여 코로나 항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이미 오래전부터 밝혔고 이에 대하여 엄청난 돈을 투자했었다.

문제는 RNA백신의 위험성이다.

이 백신은 충분한 테스트도 거치지 않았고, 보통 백신은 십년 이상 지켜보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하여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팬데믹이라는 핑계로 마구 밀어부치는 중이다.

미국의 초 엘리트들은 백신을 맞은 척 하지만, 사실은 비타민 주사를 맞고 있다고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신을 맞고 안맞고는 자유이지만 본인은 맞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RNA백신의 부작용 중 하나는 의도적으로 설계한 것이지만,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것이다.

이는 저개발국가의 인구 조절을 위한 작전이기도 하다.


mRNA 백신 조각이 DNA로 변형 된 다음 자신의 인간 게놈에 삽입되어 영원히 변할 수있는 생물학적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것은 암, 불임, 선천적 결함 또는 사망으로 이어지는 중대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가능성을 조사하는 안전성 연구는 전혀 없으며 백신 업계는 mRNA 백신에 의해 아무도 해를 입거나 죽일 수없는 척하면서 모든 것을 덮고 있습니다. 오늘의 특집 팟 캐스트에서 우리는 mRNA 백신과 그것이 인류의 건강과 인류의 미래에 미치는 충격적인 위험에 대한 진실을 다룹니다. 여기에서 전체 팟 캐스트를 들어보세요.

Moderna 백신 부작용 : https://www.watchdognews.org/moderna-coronavirus-vaccine-likeliest-to-come-with-adverse-side-effects/

Moderna Coronavirus Vaccine Likeliest to Come with Adverse Side Effects | Watch Dog NewsModerna Coronavirus Vaccine Likeliest to Come with Adverse Side Effects "Airmen unpack COVID-19 vaccines at Osan" (CC BY-NC-ND 2.0) by U.S. Indo-Pacific Command On Monday, April 19, coronavirus vaccines will be available for every single adult in the United States. In real-time, states are currently...www.watchdognews.org






https://m.blog.daum.net/cheramia/15692041?category=0

 

화이자는 알고 있었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무서운 진실. 로렌스 셀린 박사의 폭로.|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화이자는 알고 있었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무서운 진실. 로렌스 셀린 박사의 폭로.|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주 세명. 5+5+..blog.daum.net


https://blog.naver.com/wi3er/222056698844

어메리칸갓탤런트(AGT) 사이먼코웰, 아동납치 프로그램Sometimes the strongest people are those who love beyond all measure, cry when no one can see, and ...blog.naver.com

 

http://blog.daum.net/cheramia/15691357

 

증산도말복종통 인사-성주가, 안동김씨 솔씨 심어(영사재) 문왕 3부자 낙락장송 낸(안씨추원재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말복 5진

blog.daum.net

http://blog.daum.net/cheramia/15691796

 

<말복운수로 보는 인사와 도수, 그리고 현실 시리즈5>지금부터 18년전 월드컵이 열리던 해-포교 50

동지한식백오제 105년만에 공개된 운암강수만경래 경만장 안내성 성도 私家에 전한 임술생 문왕 사명자 3父子 都安 초,중,말복(壬戌, 甲午, 丙申) 청,홍,황 세살림 司命旗 엠불럼(emblem) 로고. 초중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