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1년 11월

29

공지사항 2021 수상작 모음집 출간과 발송 알림

2020~2021년 치사랑 글공모 수상작 모음집이 출간되었습니다. 수상작이 수록되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편집자분들, 디자이너분들 감사합니다. 지난 11월 8일, 22일에 걸쳐 수상작 모음집이 수상자분들, 관련 기관, 관련 학교 등에 발송되었습니다. (해외 포함) 치사랑 회원분들, 그리고 치사랑 단체를 사랑해 주시고 협조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아직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있지만, 2021년 한 해의 마무리를 잘 하시길 기원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수상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치사랑도덕실천운동본부입니다. 어느덧 2021년도 마지막 달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치사랑을 사랑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신 국민과 해외교포, 그리고 회원분들에게 깊은 ..

댓글 공지사항 2021. 11. 29.

20 2021년 08월

20

치사랑 뉴스레터 [치사랑] 생활의 지혜, 아는 것은 행복이다

앞일을 모르면 세상에 좋은 것을 다 배워도 무병 무사고로 행복하게 살 수 없다. 글을 늙어 죽을 때까지 배워도 한 치 앞에 닥칠 사고와 죽음을 모른다. 글, 지식은 학교에서 배우고 앞일 아는 지혜는 가정에서 배운다. 학교에서는 둔재를 천재 지혜인으로 만들지 못하지만, 부모는 둔재를 천재 지혜인으로 만들 수 있다. 병은 순리대로 살지 않는 데서 생기고 순리대로 사는 데에서 병이란 생길 수가 없다. 병은 습기와 곰팡이와 같고, 순리는 태양 빛과 같다. 태양 빛이 있는 곳에 습기와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가? 부모가 서로 높이 쳐다보고 가슴속에 비밀과 부끄러움 없이 살면 자녀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천재 지혜인이 된다. 부부가 서로 내려다보고 가슴속에 비밀과 부끄러움을 갖고 살면 자식이 둔재가 되고 불행하..

17 2021년 07월

17

프로그램/치사랑상(행사) 안흥중고등학교의 멋진 날 사진(자랑거리 공모전 시상, 감사장전달)

세상에 안흥중ㆍ고등학교와 같은 학교가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 치사랑에서는 안흥중ㆍ고등학교가 세상의 모든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학교로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 손영관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모든 선생님과 교직원분들이 학생들을 머리로 계산으로 가르치시지 않고, 전교생 하나하나를 가슴과 정성으로 품어 가르치시는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자식같이 사랑하시고 학생들은 선생님을 부모와 같이 존경하며 한 가족 같은 사랑과 정이 넘치는 학교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요즘 전 세계가 은혜와 고마움을 우주로 날려 버리고 나만 편하게 잘 살면 된다는 편의주의, 개인 이기주의로 살아갑니다. 그런데 안흥중ㆍ고등학교는 은혜와 고마움을 중히 여기는 학교임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정원을 가꾸는 조경사와 같다..

15 2021년 07월

15

치사랑 뉴스레터 [감사의 글] 안흥중ㆍ고등학교 손영관 교장 선생님께

*아래 글은 멋진 학교를 더 멋지게 해 주시는 안흥중고등학교의 교장선생님께 드리는 감사의 글입니다. 안흥중ㆍ고등학교 손영관 교장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치사랑도덕실천운동본부입니다. 교장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위해 따뜻하고 귀한 글을 보내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교장 선생님의 글 속에 따뜻한 감동과 사랑이 넘쳐 교장 선생님 같은 분이 계시기에 한국 청소년들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낳은 자식도 머리로, 계산으로 가르치는 세상에서 교장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을 사랑과 정성 어린 가슴으로 가르치고 계심을 보고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부모님 은혜와 고마움도 버리고 돈과 쾌락과 편의에 빠져 개인 이기주의로 살아가는 세상입니다. 그런데 교장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을 사랑하는 자식과 같이 생각하시고, ..

15 2021년 07월

15

치사랑 뉴스레터 [특별한 글] 작은 학교, 홍익인간이 물들다! - 안흥중·고등학교장 손영관

*훌륭한 일을 한 학생을 보면 그 학생의 부모님이 어떤 분이실지 궁금해집니다. 자랑거리 공모전에 소중한 글을 보내주신 마음이 보기 드물고 참 아름다워 어떤 학교일까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또 귀한 글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작은 학교, 홍익인간이 물들다! 안흥중·고등학교장 손영관 내일을 알 수 없는 격변의 세상을 보내며 대다수 학교의 관리자들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서만큼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노심초사의 마음으로 하루하루 생활을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에 소재한 농촌의 작은 학교, 안흥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저는 2년 전 부임한 이래 지금까지 그런 생각을 거의 하지 않고 아주 복 받은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농촌 학생들이라 태생이 온..

12 2021년 07월

12

12 2021년 07월

12

21 2021년 06월

21

공지사항 미래희망이 되는 글 요청 안내문

총장님께 안녕하세요? 교육 일선에서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저희는 사단법인 치사랑도덕실천운동본부입니다. 저희는 ‘치사랑’(내리사랑의 반의어) 정신을 바탕으로 가정의 부모, 사회의 어른, 직장의 선배가 존경받는 세상, 서로 돕고 위하여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교육봉사, 정신문화 계몽캠페인, 모범인 시상, 경로잔치 등의 활동을 국내와 해외로 펼쳐나가고 있는 비영리단체입니다. 학문과 과학 발전으로 먹을 것과 입을 옷이 없어서 굶어 죽고 얼어 죽던 세상에서 먹고 입는 것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사는 것이 좋고 행복하다는 사람보다 살기 어렵고 힘들다는 사람만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지금 2021년처럼만 잘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들은 말합니다. 931번의..

댓글 공지사항 2021. 6.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