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좋은 날

그대로가 좋은 나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소리가 순수하여 맑고 웃음소리 낭랑한 기분좋은 사람이면 좋겠습니다.[言笑旦旦]

25 2021년 02월

25

한문고전 高朋滿座 (고붕만좌)有酒盈樽 (유주영준)

코로나로 만남이 쉽지 않은 날들이다. 동기들과 어울려 떼로 산을 가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코로나로 만남없이 시간이 흘러가는동안 산에도 가고 함께 얼굴보던 동기 한명이 심근경색으로 며칠전 떠나갔다. 사는게 뭔지 허망하다. 高朋滿座 고붕만좌 有酒盈樽 유주영준 좋은 벗들이 자리를 가득채웠고 술이 있으니 잔을 채우자는 이말이 문뜩 떠올랐다. 산에 갔다 뒤풀이 하면서 함께 으쌰으쌰 삶의 활력을 얻었던 날들 친구들 하지만 이렇듯 허망하게 곁을 떠나갔다. 오늘 내 곁에 있는 이들이 잘 지내기를 바라고 행복하기를 간절히 바래본다.

댓글 한문고전 2021. 2. 25.

22 2021년 02월

22

강원도여행 고석정(철원)

동송에 있는 태봉대교에서 한탄강트래킹을 하려면 은하수 다리로 가야하는데 하늘다리주차장을 검색하고 갔다. 그러다 보니 포천 비둘기낭과 하늘다리가 있는 곳에 가게되서 트래킹을 하지 않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돌아오는 길에 고석정만 보고 왔다. 고석정만 보고 되돌아 오면 입장료를 내지 않는다. 다만 순담계곡이나 승일교 방향으로 강에 진입할 수 는 없다. 고석정에서 승일교쪽과 순담계곡쪽 사진만 담고 고석정 만으로도 좋은 곳이고 전에 트래킹를 한적이 있어서 이번 트래킹을 생략하고 고석정만 보고 돌아섰다.

댓글 강원도여행 2021. 2. 22.

22 2021년 02월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