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TIMES

KIM GIN TAE 大韓民國

영주시, '마이크로바이옴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

댓글 0

지식창고,뉴스/마이크로바이옴

2021. 11. 14.

  • 김철희 기자 chk1500@hankooki.com승인시간승인 2021.11.13 10:05
  • 영주시, 대한마이크로바이옴협회, 광운대마이크로바이옴센터, ㈜마이크로바이옴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영주시 제공
    [영주(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 영주시가 12일 시민회관에서 농축산 분야 활용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포럼을 개최하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관련 기관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은 영주시, 대한마이크로바이옴협회, 광운대마이크로바이옴센터, 마이크로바이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바이오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고부가 바이오신산업 육성을 위해서다.

주요 협약사항은 ▲마이크로바이옴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전략 수립 ▲농축산분야 특화사업 기획 ▲클러스터 홍보 및 공동사업 추진 ▲해외진출을 위한 공동사업 및 투자기업 발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기획 및 기술협력 등에 관한 사항이다.

이후 진행된 농축산분야 활용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포럼은 ▲녹색산업의 꿈, 영주 농업의 마이크로바이옴 전략화 로드맵(엄길청 회장, 글로벌미래책임투자학회) ▲마이크로바이옴 신산업 동향과 영주시 산업 육성 방안(김혁 연구원, 한국지식서비스연구원) ▲마이크로바이옴 농업 적용(변지영 대표, (주)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발표에 이어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시책 수립으로 마이크로바이옴산업을 미래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앞으로 영주시는 농축산분야에 특화된 산업화 방안을 모색하고, 기관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공동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츌처 : 데일리한국

기사원문 : http://daily.hankooki.com/lpage/society/202111/dh2021111310054314852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