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IA TIMES

SOFIA TIMES - PANAX, GB BIO SCIENCE

18 2021년 05월

18

지식창고,뉴스/제약 바이오 [기고] 바이오 해외진출, '목적전략' 치밀하다면 반은 성공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미래성장부문장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1-05-17 06:01 "바이오 기업이라면 '글로벌시장진출'은 무조건이다"라는 헤드라인을 여러번 보았을 것이다.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 비해 국내 의약품 시장규모가 약 1/60의 규모로서 규모면에서 라도 내수한계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라는 뜻일 것이다. 그러나 무조건 진출은 안될 일이다. 20년 전 국내 IT붐이 일었을 때 한창 국내를 휩쓸었던 싸이월드가 미국진출을 했다가 현지화에 실패한 사례가 떠오른다. 세부전략이 없는 단순한 외형적 해외시장으로의 사업확장은 그 의미가 크지 않다. 필히, 조건적이어야 한다. 한편으로 이러한 이야기를 한국 바이오산업계를 소재로 이야기할 수 있는 사실에 감탄한다.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

18 2021년 05월

18

지식창고,뉴스/제약 바이오 "저분자화합물로 바이오 신약의 한계 극복…역발상으로 혁신신약 만든다"

기사입력시간 21.05.17 14:42 [바이오 CEO 인터뷰] 박승범 스파크바이오파마 대표, 종양미세환경 조절·면역항암제 치료효율 극대화하는 R&D 추진 [메디게이트뉴스 서민지 기자] "혁신신약(first-in-class drug)을 위해 개발된 기술들이 논문에서 그치고 상용화되지 못하는 데 한계를 느꼈다. 이에 직접 만든 신약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환자들의 생명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혁신신약을 만들고자 '스파크바이오파마(SPARK Biopharma)'를 설립했다. 기존 제약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적기반 추격자 전략(fast-follower)의 신약개발 접근방식이 아닌, 질환과 상관관계가 높은 세포내 표현형 변화(disease-relevant phenotype)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신약물질을 개발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