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TIMES

KIM GIN TAE 大韓民國

25 2022년 01월

25

기독실업인회 CBMC/만나 가끔은 자신이 달랐으면 하는가?

가끔은 자신이 달랐으면 하는가? DO YOU SOMETIMES WISH YOU WERE DIFFERENT? By Ken Korkow 다른 사람과의 비교는 위험한 게임과 같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각자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자신이 가졌으면 하는 재능과 특성이 다른 있다. 그런데 만약 그 사람들이 당신이 가진 재능과 특성을 부러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놀라겠는가? 그러나 우리가 달랐으면 하고 바라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긴 하다. 나 역시 그랬던 적이 있다. Comparison is a dangerous game to play. Because we are all unique. Some people have abilities and traits we wish we had. Would..

25 2022년 01월

25

지식창고,뉴스/제약 바이오 불가사리 연구하다가… 메치니코프, 전염병 맞설 면역세포 찾았다

[홍익희의 新유대인 이야기] [28] ‘생명연장의 꿈’을 전한 현대 면역학의 아버지 홍익희 전 세종대 교수 입력 2022.01.25 00:23 메치니코프는 1845년 러시아 남부 우크라이나의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릴 때부터 대단한 독서광으로 엄청나게 많은 책을 읽었다. 그리고 8살 때 이미 자신이 학자라고 생각했다. 자연 속에서 뛰놀며 생물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메치니코프는 무언가를 발견하면 또래들에게 자신이 아는 신기한 지식을 가르치는 ‘애 선생님’이었다. 그는 고등학교 때 이미 지질학 관련 논문을 발표했다. 1등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그는 의사가 되려 했다. 그러나 의사보다는 연구자가 되어 인류를 위해 위대한 업적을 남기라는 어머니의 충고를 받아들여 크라코프 대학 자연과학부로 진학했다. 메..